[마케팅]한국통신의 신상품 메가패스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3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한국통신에 대한 소개
1.1 주요 연혁
1.2 주 사업영역과 사업구조
2. 사업초기의 시장상황
2.1 한국통신의 시장렌즈
2.1 새로운 사업방향의 정립
2.2 SWOT 분석
3. 신서비스 사업전략 및 실행
3.1 브랜딩 및 상품전략
3.2 판촉전략
3.3 유통전략
3.4 빠른 서비스 실행과 고객 지원
4. 성과 평가 및 향후 이슈
4.1 메가패스의 시장성과
4.2 성공요인
4.3 향후 과제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한국통신의 연혁을 거시적인 경영행태의 변화를 기준으로 구분하여 살펴보기로 한다.
제1기에 해당되는 기간(1982년 ~ 1988년)의 초점은 전기통신 기반시설의 확충 및 자동화
사업에 맞추어졌다. 전국적으로 전화의 자동화를 완성하고 전화의 적체를 해소하기 위하여
1982년 1월 1일 발족된 한국전기통신공사는 약 5년에 걸쳐 그 목표를 달성하고 88년 10월
시점 전화가입자 1,000만이라는 성과를 이룩하였다. 그 이후부터 92년까지의 시기는
장기적으로 민영화 및 경쟁 체제를 대비하여 경영혁신, 서비스혁신 및 품질혁신에 주력한
제2기 경영기라 할 수 있다. 즉 89년부터는 다양한 경영혁신 및 품질혁신 운동이 전개되기
시작하였으며 89년 12월에는 한국전기통신공사법을 개정하여 주식발행의 근거를 마련하였다.
또한 91년 12월 국제전화사업자 데이콤의 등장으로 한국통신은 처음으로 경쟁 상황을 맞이하게 되었다.
1000만 가입자를 돌파한 전화시설은 다시 5년 만인 93년 11월 2배인 2,000만선을 돌파하였고, 95년 8월에는 무궁화 위성 1호를 발사하는 등 96년까지의 제3기 경영기는 국가정보화의 기반을 조성하는 주도적 통신사업자의 역할을 수행하였다. 또한 96년 1월 시외전화시장도 경쟁 체제로 돌입하여 한국통신에게는 더욱 효율적인 경영 활동과 체제가 요구되었다. 이러한 요구는 민간기업형 경영 체제로의 전환을 가속화 시켜 97년 10월에 이르러 한국통신은 주식회사로 전환하게 되었고 98년 12월 주식시장에 한국통신주식이 상장되었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2001. 06. 마케 팅 프 론 티 어 상 수 상 사 례 : 한국 통 신 메 가 패 스 141
이성호 (1999), “지식경영과 마케팅,” 마케팅, 4월호, 한국마케팅연구원, 36-43.
한국통신 내부자료 (1998, 1999, 2000), (주) 인터넷 메트릭스와 한국인터넷정보센터
(KRNIC)와의 공동조사(99. 10., 2000. 3., 2000. 8.)결과를 기반으로 작성한
Gilder, George (1993), “Metcalfe’s Law and Legacy,”
http://www.global.forbes.com/asap /gilder/telecosm4a.html., September.
Moore, Gordon (1997), “An Update to Moore’s Law,” http://www.intel.com/pressroom/archive/gem93907.html., Septembe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