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국제경영학]아모레퍼시픽 `라네즈`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전략 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리포트에요*^^*
목차
Ⅰ. 라네즈의 국내 현황 (LANEIGE in Korea)

Ⅱ. 라네즈의 중국 진출 (LANEIGE in China)
ⅰ. 중국 진출 배경 이해 : 국제제품수명주기
ⅱ. 중국 진출 환경 및 진입방식
ⅲ. STP
ⅳ. 진출 과정 및 방식의 변화
ⅴ. 4P 현지화 마케팅
ⅵ. 중국 진출 성과

Ⅲ. 향후 발전 방향 모색 (Over the China)
ⅰ. 성공요인 분석
ⅱ. 전략 대안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LANEIGE in Korea

라네즈는 AMORE PACIFIC((주)태평양)의 화장품 브랜드 중 하나로서 20대 여성을 주요 고객층으로 하고 있다. 20대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기본적인 스킨 케어 제품과 색조제품에 주력하고 있으며 중저가 전략으로 입지를 다져왔다. 특히 색조 제품군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경우가 많았고, 가격 대비 품질이 뛰어나다는 평을 받았다. 그와 동시에 모던한 도시 여성의 이미지를 강조하여 막 20대로 접어든 여성부터 직장 생활을 하고 있는 20대 후반 여성 모두에게 어필하고 있다. 2000년에 ‘Everyday New Face’라는 슬로건을 내걸며 브랜드 강화에 나선 것이 그 시발점이었다. 2001년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K-DPI 조사에서 여성용 색조화장품 부문 1위 수상하였으며, 2002년 감성나이 25세의 젊은 마인드를 가진 여성을 대상으로 한다는 ‘二五共感 五感滿足’이라는 슬로건으로 주요 고객층에 대한 이미지 확보에 주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라네즈는 이러한 역량에 기인하여 1994년 출시된 이후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선두를 지키고 있다. 1996년 이후에는 매년 1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시장점유율은 약 10%정도이다. 이것은 단일브랜드로서는 경이로운 기록이며, 어지간한 중소기업의 매출과도 맞먹는 수준이다. 이와 같은 국내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라네즈는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고 있다.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주)태평양의 다른 화장품 브랜드들이 이미 국내 시장에 진출하여 다양한 고객층을 커버하고 있었기 때문에 국내에서 타겟 마켓의 범위를 넓히는 방안은 추진될 수 없었다. 또한 국내 화장품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렀기 때문에 더욱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이 유효한 수단으로 대두되었다.
아시아 중에서도 먼저 중국 시장에 진출하기로 결정한 것은 앞서 언급한 국내 화장품 시장의 상황과 중국시장의 높은 매력도에 기인했다. 중국은 1992년 수교 당시를 기준으로 10년 사이에 대외교역이 10배 가까이 증가했다. 즉 거대신흥시장으로 중국이 떠오른 것이다. 그리고 중국 내수시장은 기업의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을 테스트하는 시험대로서의 역할을 하며 그 매력이 한층 더 높아졌다. 저렴한 중국의 인력을 활용하여 원가를 절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규모의 경제를 창출하여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었던 것이다. 그와 더불어 세계시장에서 중국의 위상이 점차 높아짐에 따라 북미나 유럽에서의 성공만이 글로벌 브랜드라고 할 수 없었기 때문에,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다고 보았던 것이다. 이미 현재 중국시장에서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경쟁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은 가격경쟁력과 기술경쟁력을 갖췄다는 지표가 될 수 있다. 라네즈는 이러한 상황을 염두에 두고 2002년 중국에 진출한 후, 현지화 마케팅에 성공하며 큰 성장을 이루었고 중국 시장의 성공을 기반으로 하여 2003년에는 싱가포르, 2004년에는 대만 및 인도네시아 등으로 진출하기 시작했다.
본 보고서에서는 국제제품수명주기를 전체적인 배경으로 이해하여 라네즈의 현지화 마케팅 성공에 대해 분석하고, 더 나아가 글로벌 브랜드 중에서도 TOP이 되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에 대해 논의할 것이다.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깔끔하고 심도잇게 정리되어잇네요
  • kyunj1***
    (2013.12.17 22:36:4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라네즈에 대한 중국분석이 잘 되어있네요.. ㅎ
  • yonggo***
    (2010.11.17 01:04:37)
회원 추천자료
  • 아모레퍼시픽의 롤리타 렘피카 프랑스 진출성공사례0k
  • 시장공략 을 통한 글로벌화를 추진하는 동시에 중국시장의 진출하여 많은 중국여성으로부터 고급화장품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있다.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 헤라, 라네즈, 아이오페, 마몽드, 에뛰드, 이니스프리 등에 이어 향수 브랜드인 롤리타렘피카와 이너뷰티 브랜드인 비비프로그램까지 1000억원대 브랜드 반열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들이 프랑스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분위기 속에서 성공을 거둔 우

  • [국제경영] 라네즈 중국시장 진출 전략
  • 중국 진출 5년 만에 손익분기점 돌파와 흑자전환을 달성하면서 본격적인 성과를 내기 시작했다.이러한 중국 시장 성공을 기반으로 싱가포르와 대만,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시장에도 적극 진출해 아시아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이는 글로벌 경기침체로 인한 중국 내수 성장세 둔화에도 불구하고 매출 및 수익의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며, 이는 라네즈 프리미엄 라인의 성공적 출시, 매출 및 수익 성장세 지속에 기반한 것이

  • [경영학] 태평양 아모레퍼시픽 AMORE PACIFIC 성공사례분석
  • 전략에 힘쓰고 있는 태평양을 선정하여 국내 소비자 욕구의 세분화 및 차별화, 각각의 해외 소비자 욕구에 맞는 상품 차별화에 대해 조사해 보기로 하였다.2) 기업소개 1945년 국내에서는 최초로 화장품 사업에 진출한 태평양은 계속적이고 경이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으며 오늘날 외국업체까지 가세하여 일대 혼전을 벌이고 있는 시장 상황에서도 굳건히 업계 1위를 고수하여 한국의 화장품 산업을 세계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일찍부터 국제화에 눈을

  • [경영학원론] 태평양 아모레퍼시픽 분석
  • 경영학원론 14조 보고서< 태평양 >< 목차 > 서론.1. 기업 소개2. 기업 비전 & 목표3. 경영 전략# 6 시그마 경영 전략본론.1. 전반적인 이론# M. porters competitive strategies # Miles & snow strategies 2. 아모레퍼시픽(주) SWOT 분석3. 브랜드 별 전략 유형 분석을 통한 상품 시장 분석(1) 아모레퍼시픽(2) 설화수(3) 아이오페4. 마일즈 - 스노우의 전략 유형을 통한 분석결론.참고문헌.서론.1. 기업 소개1945년 국내에서는 최초로 화장품 업계에 진출한 아모레퍼시

  •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과 SWOT분석 및 4P분석0k
  •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과 SWOT분석 및 4P분석0k- 목 차 -1. 기업선정이유2. 기업소개1)기업연혁2)해외진출현황3. 해외시장에서 거둔 성과4. SWOT분석1)강점분석2)약점분석3)기회분석4)위협분석5. 4P분석1)상품(Product)전략2)가격(Price)전략3)유통(Place)전략4)촉진(Promotion)전략6. 해외시장(중국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또 다른 이유1)치밀한 시장조사2)현지 인력고용7. 향후 전망8. 느낀점*참고자료아모레퍼시픽은 우리나라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대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