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원론]기업이미지 향상을 위한 `KT&G` 마케팅 전략방안(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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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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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KT&G 자사분석
(1) 기업목표
(2) 하위사업분야
2. 시장분석
(1) 영업이익
(2) 매출단가
(3) 경쟁사 M/S
(4) 소비자인식
(5) 개별브랜드 관리
(6) 사회적 여론
3. 경쟁사분석
(1) BAT (브리티시 아메리칸 코리아)
(2) PM (필립모리스 코리아)
(3) JT (재팬타바코 코리아)
(4) 우리담배
(5) KTC
4. STP전략 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목표시장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5. 4P's Mix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6. 문제점 도출
7. 마케팅전략 & 기대효과
(1) 흡연시설과 장치에 대한 컨설팅 제공
(2) 담배케이스와 재떨이 등
(3) 광고와 기업의 연결고리 찾기
(4) 개별 브랜드들의 구조조정
- 본문내용
-
4. STP전략 분석
1) Segmentation
<감각추구형 시장>
“도시적이고 세련된 모던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깔끔한 소비자들 대상으로 한 시장”
▪ 신선하고 창의적인 열정을 표현한 디자인과 일상 속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부드럽고 순한 담배를 그 특징으로 한다.
▪ 특히, 외국산의 점유율을 저지하고자 국내 소비자들을 기반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주요 타겟은 사회 활동이 매우 왕성해지는 30대 남성으로 The One, Time, Zest, Season 등의 제품이 그 예이다.
<사교형 시장>
“자신만의 독특한 문화세계와 스타일을 창조해 나가는 젊은이들을 위한 시장”
▪ 다양성 중시, 젊고 시원한 이미지추구 무한한 상상의 이미지와 역동성을 표현하는 담배를 그 특징으로 한다.
▪ 주요 타켓은 20대의 젊은 남녀로 Raison, Cima, Cloud9, Luman 등의 제품이 그 예이다.
<경제지향적 시장>
“건강과 흡연의 가치를 모두 중시하는 정력적 리더들을 위한 시장”
▪ 부담 없는 가격대의 제품을 그 특징으로 한다. 특히, 합리적 소비를 중시하고, 경제적인 부보다는 가정의 안정 더 중요시하는 소비자층 대상으로 한다.
▪ 주요 타겟은 40-50대의 남성으로 Esse, This 등의 제품이 그 예이다.
<중략>
* 발표용 자료이므로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로 구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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