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원론]기업이미지 향상을 위한 `KT&G` 마케팅 전략방안(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1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리포트에요*^^*
목차
1. KT&G 자사분석
(1) 기업목표
(2) 하위사업분야

2. 시장분석
(1) 영업이익
(2) 매출단가
(3) 경쟁사 M/S
(4) 소비자인식
(5) 개별브랜드 관리
(6) 사회적 여론

3. 경쟁사분석
(1) BAT (브리티시 아메리칸 코리아)
(2) PM (필립모리스 코리아)
(3) JT (재팬타바코 코리아)
(4) 우리담배
(5) KTC

4. STP전략 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목표시장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5. 4P's Mix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6. 문제점 도출

7. 마케팅전략 & 기대효과
(1) 흡연시설과 장치에 대한 컨설팅 제공
(2) 담배케이스와 재떨이 등
(3) 광고와 기업의 연결고리 찾기
(4) 개별 브랜드들의 구조조정
본문내용
4. STP전략 분석

1) Segmentation

<감각추구형 시장>

“도시적이고 세련된 모던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깔끔한 소비자들 대상으로 한 시장”

▪ 신선하고 창의적인 열정을 표현한 디자인과 일상 속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부드럽고 순한 담배를 그 특징으로 한다.
▪ 특히, 외국산의 점유율을 저지하고자 국내 소비자들을 기반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주요 타겟은 사회 활동이 매우 왕성해지는 30대 남성으로 The One, Time, Zest, Season 등의 제품이 그 예이다.

<사교형 시장>

“자신만의 독특한 문화세계와 스타일을 창조해 나가는 젊은이들을 위한 시장”

▪ 다양성 중시, 젊고 시원한 이미지추구 무한한 상상의 이미지와 역동성을 표현하는 담배를 그 특징으로 한다.
▪ 주요 타켓은 20대의 젊은 남녀로 Raison, Cima, Cloud9, Luman 등의 제품이 그 예이다.

<경제지향적 시장>

“건강과 흡연의 가치를 모두 중시하는 정력적 리더들을 위한 시장”

▪ 부담 없는 가격대의 제품을 그 특징으로 한다. 특히, 합리적 소비를 중시하고, 경제적인 부보다는 가정의 안정 더 중요시하는 소비자층 대상으로 한다.
▪ 주요 타겟은 40-50대의 남성으로 Esse, This 등의 제품이 그 예이다.

<중략>

* 발표용 자료이므로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로 구성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전략] 다음 Daum UCC 의 마케팅 활용 및 개선 방안
  • G마켓은 ‘베스트 프리미엄 상품평 모음전’ 이벤트를 열고, 해당 상품을 구입한 고객이 상품평을 사진으로 올리면 베스트 상품평을 선정해 선물권을 증정한다. G마켓은 상품평 마케팅을 현재 패션 상품에서 뷰티, 먹거리, 생활 용품 등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인터파크에서는 포토후기를 작성할 때마다 적립포인트를 주고 일정 금액이 적립되면 현금처럼 쓸 수 있다. 또한 쇼핑 커뮤니티인 ‘쇼핑노하우’에 포토후기를 작성하면 바로 등록되어 쇼핑 지

  • [국제경영론] SK의 국제경영 사례연구
  • 기업의 생존 조건 확보는 물론, 지속적 발전을 이룰 수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 시스템 경영의 주요 활동인 경영목표 수립, 구성원의 경영활동, 목표 달성을 위한 환경조성을 경영원칙에 명시된 SUPEX 추구에 맞게 체계적으로 수행하여 경영성과를 극대화하고 추구가치를 구현할 수 있어야 한다. 회사는 SUPEX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실행전략을 수립하여야 하고, 구성원과 리더는 자발적이고 의욕적인 두뇌활용 극대화를 통한 SUPEX 추구활동

  • [A+레포트]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스마트 TV의 교육 콘텐츠 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KT의 QOOK TV의 실시간 교육 채널은 11개, SK의 브로드밴드 TV 7개, LG의 myLGtv는 11개로 나타났다. VOD 교육 프로그램 현황을 살펴보면 QOOK TV는 9309개, SkbTV는 205개, MyLGtv TV는 8500개로 조사됐다.Ⅶ. 스마트TV 교육 콘텐츠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1. 스마트TV 교육 콘텐츠의 문제점1) 이용자 측면의 문제점이용자 측면의 문제는 전통매체인 TV의 수용자 형태 측면과 기술적인 측면, 그리고 사업자 측면,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먼저 수용 형태 측면의 문제이다. 일

  • [정부규제] 이동전화 번호이동성 시차제
  • 기업 등이 공동체의 번영과 정의를 위한 책임 있고 자율적인 선택을 조장하는 정책네트워크’로 규정될 수 있는 것이다 전영평(2003). “규제거버넌스와 NGO의 정책참여;기여와 한계” 한국규제학회 하계 학술대회. 이와 관련해 정보통신 ‘소비자권익찾기시민행동’ www.kcic.org-정보통신 소비자 권익찾기 시민행동 홈페이지 참조등의 NGO가 활동 중에 있다. 이는 정보통신소비자의 권익향상을 위해 의견을 개진하고 번호이동성제도와 관련하여 번호이

  • [경영학] 스토리 텔링을 통한 조직문화 연구
  • 마케팅 도구로서의 스토리 텔링스토리 텔링은 조직 내 구성원 간의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만 활용되는 것이 아니라 외부 소비자에게 스토리 텔링은 여러 가지로 활용될 수 있다. 기업이 온갖 노력 끝에 개발해낸 신상품이라 할지라도 이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이미 사람들의 머릿속에 수많은 상품들이 자리 잡고 있고, 시장에는 이들의 관심을 끌기 위한 다양한 광고와 홍보 전략이 펼쳐지고 있다. 이제 소비자에게 옛날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