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시장조사론]노트북 시장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리포트에요*^^*
- 목차
-
Ⅰ. 서 론
1. 노트북의 정의
2. 노트북의 구분
3. 한국표준산업분류에 의한 노트북PC산업
4. 국내 노트북 PC 산업 현황 및 전망
Ⅱ. 본 론
1. 산업구조
2. 소비자행동
(1) 가격전략
(2) 광고전략
Ⅲ. 결 론
- 본문내용
-
(2) 광고전략
① 브랜드 이미지전략
브랜드 이미지라는 사고 방식 만큼 일반에게 영향을 미친 용어는 없을 것이다. 브랜드 이미지 전략을 주장한 사람은 그 유명한 David Ogilvy이다. Ogilvy는 브랜드의 명성에 걸맞는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것이, 장기적으로는 그 브랜드에 대한 호의를 높이고 경쟁 브랜드에 대해 우위를 지킬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렇게 보면 브랜드 이미지 전략이란 어떤 심벌을 정기적 이용하여 고급스런 이미지나 품질에서의 좋은 이미지를 강조하는 장기적인 시도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② 시장 환경과 특성
노트북 보급의 활성화와 모빌컴퓨팅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면서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무선 인터넷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가고 있다.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판매가 증가하면서 고객의 눈길을 끌 수 있도록 제품의 디자인 및 기능도 다양화되고 있다.
센트리노 노트북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삼성전자, LG IBM, 한국HP, 삼보컴퓨터 등 국내 PC업체들이 센트리노 노트북 시장에서 본격 경쟁에 돌입했다. 지난 2/4분기 데스크톱PC 시장이 1/4분기 대비 13%가량 축소된 데 비해 노트북 시장은 10만6000여대의 판매를 기록, 16% 이상 성장했다. 또한, 지난 4월 공급되기 시작한 저가의 인터넷노트북PC 영향으로 기존 업체들도 가격을 하향 조정, 가격 이 비싸다는 인식으로 그동안 구매를 꺼렸던 일반소비자들이 데스크톱 대신 노트북을 찾는 경우가 크게 늘었다고 한다.
경기불황의 여파로 지난달 노트북 시장은 올 들어 가장 큰 하락 폭을 기록했으나 수학능력 시험을 비롯한 입시 철과 겨울방학, 내년 초의 졸업과 입학 시즌 등 계절적 성수기가 기다리고 있어 이번 분기와 내년 1/4분기 노트북 시장규모가 큰 폭으로 성장할 것이다.
③ 브랜드 특성
‘얇고, 가볍고, 보기 좋은 삼성 센트리노 노트북’
삼성전자는 최근 급속하게 늘고 있는 홈시어터 수요를 감안, 홈시어터에 이동이 간편한 노트북의 장점을 결합한 센트리노 노트북을 선보이고 있다. 삼성전자의 센트리노 노트북은 얇고(23.8㎜) 가볍다(1.8㎏)는 점을 강조하였다. 특히 삼성전자의 센스는 15인치 이상의 확 트인 화면으로 넓은 화면을 보유하며, 보안기능도 뛰어나다. 성능뿐 아니라 제품 디자인을 선택 기준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추세에 발맞춰 마그네슘 합금 케이스를 이용하는 동시에 고성능 그래픽 카드를 장착, 강력한 3D 기능을 구현했다. 또한 얇고 가벼운 초슬림형으로 휴대하기 편리하다. 센스는 보급형 노트북 수준인 100만 원대에서부터 고가 노트북 가격대인 500만원 중반까지 다양한 가격대가 준비돼 있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다.
<중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장예모 감독의 영화인생
- 메뉴 디자인 보고서1
- 대한항공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대한항공 기업개요와 SWOT분석및 대한항공 서비스전략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