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경영학원론]식품외식 전문업체 ‘아워홈(OurHome)` 경영분석 및 성공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리포트에요*^^*
목차
I. 서 론
1.단체급식 현황과 분석

II. 본 론
2. 아워홈 현황
1) 개요
2) 연혁
3) 비전
3. 아워홈 사업영역
1) FS사업
2) 식자재업
3) 외식사업
4) 식품제조사업
5) 프랜차이즈 사업
6) 비즈니스인프라

4. 아워홈의 경영과 마케팅
1) 아워홈 경영
2) 아워홈 마케팅
5. 채용
1) 인재상
2) 인사제도
3) 복리후생
4) 직무소개
6.경쟁업체 현황

Ⅲ. 결 론
7.Our Home 의 향후 전망
1) 위탁급식업계 향후전망
2) 아워홈 = B2C '손수' 브랜드 홍보 강화
3) 13조원대의 식자재 사업
4) 프랜차이즈 시장 사업
8. 아워홈의 강점 및 약점
9. 외식사업에서의 1위 탈환을 위한 아워홈의 성공전략
본문내용
2) 아워홈 마케팅
①글로벌한 식자재 유통으로 경쟁력 제고
북미, 뉴질랜드, 러시아, 중국 등 전세계 식재 시장과의 소싱, 산지 직거래, 전국 통합 및 연간계약 구매 등의 앞선 구매 시스템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 식자재 유통 사업은 크게 식자재유통, 축산유통 그리고 수산물 유통으로 구분된다.
대량구매를 통해 고품질의 식재를 저렴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하며 온라인을 통한 수발주 시스템 등 발주에서 사후관리에 이르는 체계적이고 선진화된 구매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다.
주로 단체 급식업장의 식자재 공급에 초점을 맞춰 대부분의 식자재를 가공처리해 공급함으로써 인건비 절감, 맛의 표준화, 공간 활용의 극대화, 조리시간의 단축 등을 도모하고 있다.
②전문성을 지닌 식자재 유통사업
-축산유통:도매상을 포함한 업체 300여 곳과 해외 벤더 40곳을 확보, 최고급의 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고 있는 축산 유통은 2002년 사업개시 후 2003년부터 본격적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 해외 소싱을 적극 진행, 호주와 중남미 등 10여 곳에서 신뢰를 바탕으로 한 거래가 이뤄져 고객들에게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축산물을 제공하고 있다.
축산물은 급식사업장에 공급되는 가공품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중간도매상에게 생물로 공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원자재 구매팀에는 30여명의 축, 수산 전문가를 배치, 고품질 식자재에 대한 대량구매를 통해 업소의 원가절감에 기여한고 있다.
-수산유통:30여종 이상의 수산물을 수입하고 있으며 연어는 태국, 베트남, 노르웨이 등지에서 그리고 갈치, 고등어 등은 동남아를 주요 수입 지역으로 하고 있다. 고급 어종은 주로 호텔로, 중,고급 어종은 중간 유통점 중심으로 판매하고 있다.
③골드체인 시스템의 전국 5개 물류 네트워크망 구축
전국에 5개의 물류, 가공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용인 물류 센터는 물류센터와 소고기, 돼지고기 등의 축산물과 양파, 무, 당근 등 20여종의 야채류 등을 크기, 용도별로 전처리 및 커팅하는 전처리 가공센터가 함께 운영, 연간 4천여톤의 축산물과 4천 500여 톤의 야채류를 전처리 가공해 수도권 및 강원도 지역 급식점과 식재거래처로 배송하고 있다. 이 밖에 베이커리와 사누키 고급 면류를 생산하는 공장설비도 함께 갖추고 있다.
구미물류 및 가공센터 역시 냉장, 냉동 설비를 갖춘 물류센터와 20여종의 야채류를 전처리 가공할 수 있는 야채 가공설비를 운영하고 있다.
양산센터는 물류와 함께 GS25편의점에 공급되는 삼각김밥, 샌드위치 등의 패스트푸드 제조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30여종의 다양한 수산물을 전처리 가공하는 수산물 전처리 가공기능과 야채류 전처리 설비를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성남델리 식품공장에서는 서울 및 경기, 충청권의 GS25편의점에 공급하는 삼각김밥 및 일반김밥류, 샌드위치, 덮밥류 등의 델리식품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아워홈은 향후 신규 식품제조사업으로 진행할 청국장, 훈제연어, 수제형 고급 소시지 생산을 위한 설비를 용인과 양산에 추가로 건립, 본격적인 양산에 들어갈 계획이다.
④전국 1일 배송으로 고객 밀착서비스
5대 물류 센터를 통해 전국 어느 곳이든 1시간 이내에 배송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입고에서 배송에 이르는 전 공급망을 콜드체인 시스템으로 운영해 고객에게 최적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수도권과 강원지역을 담당하는 용인센터, 충북과 남북 그리고 호남권의 중부센터, 부산과 경남의 양산센터 등 전국적인 네트워크가 구축되어 있다.
또한 각족 식재의 위생 및 품질관리를 위해 쿨팩 시스템을 도입, 상품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함으로써 최적의 맛과 신선도를 제공하고 있다.
⑤고객 견학 프로그램 운영으로 투명성을 높임
각 지역에 있는 모든 물류, 가공 센터는 고객에게 개방하고 있다. 2004년부터 견학 프로그램을 실시해 가공공정을 직접 확인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신뢰를 심어주고 있다. 주대상은 학교 급식 운영 위원회와 학부모, 업계관계자, 영양사들이며 센터의 전반적인 프로세스에 대한 설명과 아워홈 홍보 비디오 시청 후 가공, 물류 공장 견학, 질의 응답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⑥다가수 수타제면법 점력시스템
아워홈에서는 수타면 제작 방법으로 면을 제조하고 있다. 사람 손으로 반죽하는 것과 똑같은 방식으로 제조되는 기계를 사용하고 있는데 진공 믹서기로 수분을 다량 함유하면서도 쫄깃함을 주는 공법을 기초로 한다. 이런 다가수 수타면은 오랫동안 불지 않고 쫄깃함을 유지한다는 장점으로 특히 대량 조리를 하는 단체 급식업체의 특성에 적합하다.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왠만한 것은 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는 정보들이었지만, 정리는 잘 되어있었습니다.
  • gajigaj***
    (2010.11.22 00:12:5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감사히 좋은 곳에 사용하겠습니다.
  • moni***
    (2010.11.04 23:42:23)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내용은 많은데 쓸만한 자료는 적은 듯 합니다.
  • amoje***
    (2009.05.27 20:21:49)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및 아프리카 지역의 비즈니스 발굴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시사서울 정시진 기자 webmaster@sisaseoul.comT스토어, 中 시장진출`글로벌플랫폼 길 열어`中 Lenovo社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T스토어 콘텐츠 제공SK텔레콤 글로벌 플랫폼 전략 첫 사례SK텔레콤의 T스토어가 중국 시장 진출에 성공, 본격적인 글로벌 서비스 플랫폼으로 도약한다.SK텔레콤은 중국 단말 제조업체 레노보(Lenovo)와 제휴를 맺고, 레노보에서 제조하는 스마트폰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전문성 중심의 경영은 저의 건전한 직업정신 및 프로정신의 함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귀사에 부족한 인재일지는 모르지만 저의 포부를 높이 평가해 주신다면 묵묵한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회사의 발전과 나 자신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는 모습을 반드시 보여 드리겠습니다.자신에 대한 신념이 있고 기업에서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자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발전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곳에서 일하고 싶어한다고 생각합니다. 제 개인적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전문가들이 참여해서 이를 분석하고 보수하려는 프로젝트는 정말 재미삼아 미국 친구랑 시작했다가 국제 컨퍼런스에 논문을 발표하게 되기도 했습니다. 데이나 탐린 교수의 대학원 수업에 조교를 맡아 미국 친구들을 일주일에 세 시간 씩 가르치는 경험도 하게 되었습니다. 같은 대학교의 경영대학원 와튼스쿨의 GIS 연구소의 연구원으로 옮겨 가게 되었고, 하버드대가 진행하고 있는 시카고 주택정책 분석 팀에 GIS 컨설턴트로 계약을 맺기도 하고, 와

  • 경희대학교 교내식당 개선방안 연구
  • 경영학」 (서울:교문사, 2003), p.5~8.비상업성 급식과 상업성 급식은 그 성격상 메뉴나 운영면에서 큰 차이를 보였으나 1990년대 등장하기 시작한 전문 위탁 급식 업체로 인하여 그 간격이 현저하게 줄어들고 있다. 최근에 와서는 외식업체와 급식업체간 경계가 모호해 지면서 양자를 동시에 운영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고, 단체급식업에서도 스넥바와 패스트푸드점을 입점시켜 메뉴의 다양성과 소비자 기호에 맞추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선보이면서

  • 대학교 교내식당 개선방안 연구 -불만족 요인 중심 분석
  • 경영학」 (서울:교문사, 2003), p.5~8.비상업성 급식과 상업성 급식은 그 성격상 메뉴나 운영면에서 큰 차이를 보였으나 1990년대 등장하기 시작한 전문 위탁 급식 업체로 인하여 그 간격이 현저하게 줄어들고 있다. 최근에 와서는 외식업체와 급식업체간 경계가 모호해 지면서 양자를 동시에 운영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고, 단체급식업에서도 스넥바와 패스트푸드점을 입점시켜 메뉴의 다양성과 소비자 기호에 맞추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선보이면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