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아홉살인생 [위기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8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어린 시절로 돌아가는 열쇠를 준것 처럼 이 책을 읽는 내내 기억도 가물거리는 나의 아홉살을 떠올려 보게 되었다. 책속에 등장하는 아이들의 모습속에서 순박한 그 시절의 세상을 만나는 기분이였기 때문이다. 이 책은 작가가 스물 아홉에서 서른으로 넘어가는 시점에서 쓴 책이라고 한다. 1991년에 처음 나온 이 책을 10년이 지나서 새 단장을 하고 개정판으로 나왔다. 그리고 작가는 이젠 사십줄에 서 있다. 처음으로 작가는 이 책을 느끼는 기분이 어떨까?를 상상해 보았다.

영원한 아홉살로 머물고 있는 이 책은 작가에게는 자신의 마지막 이십대의 추억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다. 스물 아홉에서 서른으로 넘어가는 젊은 작가가 아홉살먹은 소년의 눈을 통해서 세상을 이야기 하고 있다. 작가 자신은 10년이 지난 지금 이 소설을 어떤식으로 느낄지가 궁금하다. 10년은 긴 세월같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을수도 있을 것이다. 이 책속의 부조리한 세상이 지금도 여전하고 지금도 아홉살 먹은 아이들은 그런 세상과 마주 보면서 살아가고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9'라는 숫자가 주는 묘하고 운명적인 뉘앙스가 이 책속에서도 암시되고 있는듯 하다. 이 책의 내용과는 좀 다른 이야기 이지만 고등 포유류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아홉살 인생 [위기철]
  • 아홉살의 이들이 어른보다 더 어른다운 생각을 하는 것은 아닐까. 어쩌면 가장 아이다운 생각이 가장 어른다운 생각이 되는 것은 아닐까. 모호한 말장난은 이만 줄이고 이책을 읽으면서 가장 인상 깊은 구절을 적어 보고 글을 마치려 한다. 사람은 서로 만나고 힘을 보태고, 그리고 강해진다. 그러나 세상살이 속에 사람은 결코 외통이도 고독한 존재도 아니다. 서로가 서로에게 힘이 되고 위안이 된다. 그리고 인생이 갑자기 아름다워진다. 이것이 세

  • [독서감상문] 레포트
  • 하상사와 기종이 남매의 결합처럼 사람사이의 관계는 우리에게 힘이 되고 위안이 될 때가 많다. 지치고 힘들 때 의지가 되는 이웃, 가족, 그리고 친구! 이 모든 것이 소중하고 애틋하다. 천상천하 유아독존!이라는 말이 있지만 아무리 혼자 사는 세상이라 할지라도 혼자 사는 삶이란 너무 힘들고 외로울 것같다.정말 오랜만에 좋은 책을 본 것 같아 가슴속에 진한 감동이 물결친다. 내 가슴속 감동을 이 독후감으로 표현하는데 한계가 있어 많이 아쉽다.

  • [독서감상문]아홉살 인생
  • 살아 왔다.주인공이 10살이 되면서글을 끝냈지만 또 다른 아홉살의 이야기를 준비하고 있을 것이란 기대를 하며 아홉살 인생이라는 책을 아쉬움으로 덮는다.260페이지 정도의 짧은(?) 소설은 나로 하여금 이 더운 여름날 오후 2시간을 유용하게 보낼수 있게 만들어주었던거 같다.논리야~ 씨리즈로 이미 94,95년도 시기에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위기철씨의 장편소설은그가 철학적인 글뿐만 아니라 문학적인 글에도 일가견이 있음을 스스로 내비쳤

  • 독서토론논술 실천적 방안
  • 독후감 쓰기대회 (수행평가 반영)‘독서 기록장’과 연계하여 1학기에 한번 독서퀴즈와 독후감 쓰기 대회를 한다. 이 활동은 수행평가에 반영하며, 책은 ‘난쏘공’과 ‘신경림의 시인을 찾아서’등 추천도서에서 제한한다. 1학기에는 독서퀴즈, 2학기에는 독후감 쓰기대회로 정하고 실행한다. 4. 수업시간을 활용한 3분 말하기 말하기의 주제는 학생들의 흥미를 반영하여 자유선택으로 한다.(예를 들면 신문기사소개, 여행감상소개, 영화 소개, 책 소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독후감 발표, 독서기록장 활용, 독서토론회 등 매우 다양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여러 가지 다양한 독서교육 방법을 체계화하여 몇 가지 교수모형으로 개발해 주는 작업도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부록 13)2. 외국의 독서교육 실태 이 절에서는 미국, 영국, 프랑스 등 외국의 독서교육 실태를 살펴보고 이들 나라의 독서교육 정책으로부터 시사받을 수 있는 점들을 확인해 보기로 한다. 국가에 따라 자료 수집의 제한 등에 의해 확인된 내용들은 차이가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