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아모레퍼시픽 `라네즈` 마케팅전략 및 해외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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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선정동기
2. 기업분석
1) 아모레퍼시픽 소개
2) 기업이념
3) 아모레퍼시픽 역사
3. 라네즈 소개
1) 라네즈 소개
2) BRAND STORY
3) LANEIGE 컨셉, 목표, 비전
4) 라네즈(LANEIGE)로고 설명
5) 라네즈(LANEIGE)의 역사

Ⅱ. 본 론
1. 해외진출현황
1) 중국
(1) 중국 진출 배경
(2) 라네즈의 중국 진출방식
(3) 중국진출 환경
(4) SWOT 분석
(5) 4P 분석
(6) 중국 진출 성공 요인
2) 홍콩
3) 캐나다
4) 미국
2. 4P전략
1) 제품전략(Porduct)
2) 가격전략(Price)
3) 유통전략(Place)
4) 촉진전략(Promotion)
3. SWOT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4. 그 외 마케팅

Ⅲ. 결 론
- 결론 및 전망
본문내용
Ⅲ.결론

1. 향후 전략

(1) 브랜드 관리가 최우선이다.
중국여성은 제품 구매시 브랜드에 더 많이 의존하는 경향이 있다. 이들에게 있어 브랜드는 단순히 제품을 식별하는 이름이 아니라, 브랜드에 의존해 제품의 품질을 추정하는 성향이 강하다. 또한 자신이 구매하는 브랜드를 본인의 이미지와 결합시키는 경향이 있으며, 미엔즈(面子, 체면)를 중시하는 중국인의 습성으로 인해 브랜드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따라서 여성을 타겟으로 한 기업은 여성이 원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확보하는 데에 총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2) 기능보다는 디자인이 우선이다.
중국 여성은 복잡한 기능의 첨단 제품보다는, 자신의 기호에 맞는 외관과 함께 필요한 기능을 사용하기 쉽게 만들어놓은 고객 지향적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이는 중국 핸드폰 시장에서 적용되고 있는데, 보다오(波導), TCL, Amoi 등 로컬 핸드폰 기업들은 여성의 needs에 맞는 디자인 중심의 핸드폰을 출시함으로써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3) 특정 세분시장에 밀착해야 한다.
시장 세분화를 통해 목표 시장을 확인하고, 전체 시장을 대상으로 한 전략이 아닌 특정 세분시장에 밀착하는 전략의 실행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중국 화장품시장의 경우 최근 ꡐ구매 편리성ꡑ과 ꡐ전문성ꡑ의 두 가지 시장으로 양극화되는 추세에 있다고 한다. 편리성을 추구하는 시장은 필요한 화장품을 값싸고 손쉽게 구매하는데 needs가 있는 반면, 전문성을 추구하는 시장은 화장품에 대한 관여도가 높아 비싸도 전문적인 상점에서 고급 제품을 사용하겠다는 특성을 보이고 있다.

(4) 특화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활용해야 한다.
중국 여성의 경우 신문 보다는 TV를 많이 시청하며, 제품 구매시 주변인의 경험에 먼저 귀를 기울이는 습관이 있다. 이같은 중국 여성의 정보수집 특성을 파악, 이에 적합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만들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구전의 경우 그 영향력이 여타 국가에 비해 큰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여성 소비자의 호의적 구전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중국 여성소비자 시장은 빠르게 변하고 있으며, 변화를 통해서 새로운 기회가 만들어지고 있다. 한국 기업이 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시장의 변화를 모니터링하면서, 새로운 기회를 포착해가야 할 것이다.

(5) 특정 지역에만 배송할 수 있는 문제점을 극복해야 한다.

(6) 다양한 전문가들에 의한 상담을 통한 컨설팅 시스템 도입.
피부 미용에 전문 지식이 없는 많은 잠재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성형외과 전문의, 한의학전문의, 성형외과 전문의, 피부과 전문의, 전문 미용 건설턴트와 연계된 온라인 컨설팅 시스템 도입.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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