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광고마케팅] 07,08년도 대부업체 광고 트랜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7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 주제 선정이유
Ⅱ.본론
2. 대부업체란?
2.1 대부업체의 정의
2.2 대부업 시장의 개관
2.3 대부광고의 등장배경
3. 우리나라 대표 대부업체
4. 대부업체 시장
4.1 대부업체 시장규모
4.2 대부업체 주 고객
5. 대부업체 마케팅
5.1 대부업체의 SWOT 분석
5.2 SWOT분석에 의한 마케팅 전략의 특성
5.3 대부업체의 STP 분석
6. 대부업체의 08년도 광고 Trend 분석
Ⅲ.결론
7. 총평
7.1 대부업 광고의 문제점
7.2 해결방법
7.3 향후 대부업 광고가 나아가야 할 방향
8. 발표를 마치며
- 본문내용
-
‘드라마는 우리가 살아가는 시대를 반영하는 거울이다.’라는 말이 있다. 드라마는 실제가 아닌 ‘픽션’이지만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를 반영한다.
작년 한해 모 방송사의 드라마 한편이 전국을 떠들썩하게 했다. 그것은 다름 아닌 “쩐의 전쟁”이라는 드라마였다. 기존의 드라마와는 달리 국내 처음으로 사채라는 소재를 가지고 시청자들에게 다가왔다. 이제껏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신소재의 이 드라마에 시청자들은 열광하였고, 드라마의 시청률은 동시간대 1위를 고수하면서 인기리에 종영되었다. 이 드라마는 TV를 포함한 다양한 광고 매체에 연일 대부광고가 등장하고, 신문과 방송에서 사채시장의 문제점을 연일 보도하는 현재 사회를 반영했다고 할 수 있다.
이처럼 대부업계는 지난 몇 년간 한국에서 폭발적인 성장을 이루었고 그에 따른 광고 역시 보험광고, 홈쇼핑 광고와 함께 케이블 3대 광고 중 하나로 자리 잡았을 정도이다. 특히 대부광고는 산업 자체의 특이성으로 광고가 공중파에서 케이블 TV로 밀려나거나, 광고 모델로 출연한 연예인들이 눈물을 흘리며 국민에게 사과를 하는 등의 다양한 변화를 겪어왔다. 이에 우리는 07년도부터 이어져 오거나 새롭게 변화된 ‘2008년 대부 광고 트랜드’를 분석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