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광고마케팅] 07,08년도 대부업체 광고 트랜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 주제 선정이유

Ⅱ.본론
2. 대부업체란?
2.1 대부업체의 정의
2.2 대부업 시장의 개관
2.3 대부광고의 등장배경

3. 우리나라 대표 대부업체

4. 대부업체 시장
4.1 대부업체 시장규모
4.2 대부업체 주 고객

5. 대부업체 마케팅
5.1 대부업체의 SWOT 분석
5.2 SWOT분석에 의한 마케팅 전략의 특성
5.3 대부업체의 STP 분석

6. 대부업체의 08년도 광고 Trend 분석

Ⅲ.결론
7. 총평
7.1 대부업 광고의 문제점
7.2 해결방법
7.3 향후 대부업 광고가 나아가야 할 방향

8. 발표를 마치며

본문내용
‘드라마는 우리가 살아가는 시대를 반영하는 거울이다.’라는 말이 있다. 드라마는 실제가 아닌 ‘픽션’이지만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를 반영한다.
작년 한해 모 방송사의 드라마 한편이 전국을 떠들썩하게 했다. 그것은 다름 아닌 “쩐의 전쟁”이라는 드라마였다. 기존의 드라마와는 달리 국내 처음으로 사채라는 소재를 가지고 시청자들에게 다가왔다. 이제껏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신소재의 이 드라마에 시청자들은 열광하였고, 드라마의 시청률은 동시간대 1위를 고수하면서 인기리에 종영되었다. 이 드라마는 TV를 포함한 다양한 광고 매체에 연일 대부광고가 등장하고, 신문과 방송에서 사채시장의 문제점을 연일 보도하는 현재 사회를 반영했다고 할 수 있다.
이처럼 대부업계는 지난 몇 년간 한국에서 폭발적인 성장을 이루었고 그에 따른 광고 역시 보험광고, 홈쇼핑 광고와 함께 케이블 3대 광고 중 하나로 자리 잡았을 정도이다. 특히 대부광고는 산업 자체의 특이성으로 광고가 공중파에서 케이블 TV로 밀려나거나, 광고 모델로 출연한 연예인들이 눈물을 흘리며 국민에게 사과를 하는 등의 다양한 변화를 겪어왔다. 이에 우리는 07년도부터 이어져 오거나 새롭게 변화된 ‘2008년 대부 광고 트랜드’를 분석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SK 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분석
  • 광고전략으로 평가된다.◆ IPTV후발주자 이므로 컨텐츠 면에서 취약한 면을 보이고 있으나, 양방향성 서비스를 제공하며 ‘미세변속 기능’등 질적인 면을 강조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특히 인터넷 전화 가입자 수의 우위를 바탕으로 가입자수 유치에 유리한 측면도 있다. 또한 외부업체인 현대카드와 결합 상품을 통하여 가격적인 면에서도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3. SK 브로드밴드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대안 제시1) 대안

  • [소비자행동론] 식품회사의 경쟁구도로 인한 소비자의 행동 변화
  • 광고전략과 관련하여 소비자들의 특성에 대해 더 많이 조사하지 못한 점에 반성하고 있다.Ⅰ. 서론 1) 선정동기소비자행동론 현재 한국의 전체적인 시장으로 보았을 때에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그렇기에 요즘 현대인들의 최대 관심사가 무엇인지 그리고 시대가 어떤 트랜드 시대가 되었는지 생각을 하다가 요즘의 이슈인 웰빙트랜드를 생각 하게 되었다. 그러면서 기존의 기업의 제품과 웰빙의 제품을 비교하면서 차별화된 이미지와 마케팅전

  • [A+] 네이버 NAVER - 기업전략분석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광고전략 분석(PPT)
  • 성공요인분석 및 마케팅전략, 광고전략 분석 성공기업 사례 분석 / 기업분석  서론 기업소개 - 기업현황, 개요, 연혁, 경영방침, 로고, 비젼, 미션 등 본론 성공요인 및 마케팅, 광고전략 분석Chapter 2 - 콘텐츠 및 디자인분석 기능분석(1) 기본화면구성 (2) 인터페이스 디자인 (3) 세부기능 분석 – 지식인, 해피빈, 기타 Chapter 3 – 시장환경분석 (1) 경쟁업체 – 다음, 네이트 비교분석 (2) 국내 인터넷사용 현황분석 / 소비자 분석Chapter 4 – 마케팅,

  • [국제경영] 세계 1위 구글 google - 기업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PPT)
  • 07년도 “블로그 시즌 2”를 포함한 4편의 CF2008년도 “세상은 자란다 사라져가는 동물들”을 포함한 4편의 CF를 제작하였다.2) 지식검색 네이버 광고: 지식 검색 광고는 “네이버 창에 XXX를 쳐보세요!”와 같이 광고 한 것으로 현재까지 총 8편의 CF광고를 하였으며 계속 제작 중에 있다.  광고의 경우 07년 초기까지는 회사 서비스에 대한 광고가 주류를 이루었으나 07년 후반부터는 “세상은 자란다”를 모티브로 한 광고를 진행함으로써 그린 마케팅의

  • 미추홀 웰빙장류 유통 사업계획서
  • 광고비 3,000,000 원접대비 3,500,000 원총 고정비(연간) 75,760,000 원 72,360,000 (현금고정비)판매비 및 관리비(연간) 6,500,000 원 80000000 800000세전이익 50,756,000 원 4229666.66666667 3429666.66666667세금(30%) 15,226,800 원당기순이익 35,529,200 원연도별 손익계산서(단위:천원)07년 08년 09년 10년 11년설립년도 2년차 3년차 4년차 5년차매출액 229,320 275,184 330,221 396,265 475,518Cost & Expenses 172,064 194,943 221,855 276,779 315,500현금고정비 72,360 75,978 79,777 108,766 114,204변동비 96,304 115,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