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롱테일] 롱테일경제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1. 80:20의 법칙이란?
2. 롱테일이란 무엇인가?
3. 롱테일의 3가지 동인은?
4. 롱테일의 현상
본문내용
1. 80:20의 법칙이란?

유명한 조직 이론 중에서 이탈리아의 경제학자인 파레토가 주장한 "80:20 법칙" 이란 것이 있다. 원래의 내용은 "부의 80%는 인구의 20%가 소유한다"는 것에서 나왔지만 원인을 제공하는 20%가 80%의 효과를 일으킨다는 형태로 다양하게 적용되고 있다.
대표적인 것들로 "매출의 80%는 20%의 상품에서 나온다", "회사 성과의 80%는 20%의 우수한 인원으로부터 나온다"등이 있다. 파레토의 법칙은 인사와 영업, 관리 등의 모든 영역에서 매우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는데, 이를 좀 더 철학적으로 접근을 하면 결국 "소수가 중요하고, 대다수는 불필요하다"라는 인식을 낫게 되고, 이러한 측면을 부각하여 일부에서는 파레토 이론을 "핵심소수의 법칙 (law of the vital few)"라고 하기도 하다.
참고문헌
롱테일경제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롱테일경제학 레포트
  • 롱테일 경제학소수의 히트 상품이 매출액의 80% 이상을 만들어낸다는 비즈니스계의 황금률로 믿어왔던 80/20의 파레토의 법칙. 그러나 인터넷 등 디지털 기술혁명으로 경제 패러다임이 급격하게 변화하면서 이 원칙은 무너지고 있다. 소비자들이 검색을 통해 스스로 원하는 물건에 접근성이 놀랍도록 용이해진 지금에 와서는 오히려 틈새상품의 의미가 중요해지는,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 롱테일 법칙(Long Tail)이 등장했다. 이처럼 롱테일 경제학』은

  • 롱테일 경제학의 현실적인 적용방안 -Apple의 Genius 서비스를 중심으로
  • 롱테일 경제학의 현실적인 적용방안-Apple의 Genius 서비스를 중심으로-1.왜 롱테일인가?상품의 판매에 있어서 성공과 실패의 경계에는 마케팅이라는 요소가 들어간다. 어떠한 방법을 사용하여 물건을 가장 효율적으로 판매하는지가 과거부터 현재까지 모든 기업의 과제라 할 수 있다. 소비자가 어떠한 방식으로 정보를 탐색하고 그것을 어떻게 평가 내리는지 읽어내게 되면 마케팅의 절반은 성공하게 된 것이다. 실제로 정보의 탐색과 대안의 평가는 소

  • 롱테일 경제학을 읽고
  • 롱테일 경제학을 읽고과거 우리를 지배했던 80대20법칙은 선택과 집중이란 신념과 결합되어 모든 전략의 중요한 축으로서 우수고객이나 핵심제품에 모든 자원과 노력을 집중하는 전략을 구사하도록 했다. 하지만 인터넷의 등장으로 소수의 히트상품이 매출액의 80%를 만들어낸다는 80/20법칙으로는 더 이상 설명할 수 없는 새로운 경제현상이 나타났다. 따라서 온라인, 오프라인 컨버전스 시대인 21세기에는 히트상품이 아닌, 롱테일에 있는 무수히 많은

  • [서평,독후감,내용분석] 롱테일 경제학을 읽고
  • 롱테일 경제학 서평 및 내용분석- 목 차 -1. Intro.2. 80/20 법칙과 98%의 법칙3. 롱테일 이란 무엇인가?4. 롱테일을 발생시킨 요인※ 무한 선택이 가능한 롱테일 시대※ 롱테일 현상이 가능하게 된 것은 인터넷과 디지털의 발전이 있었기 때문이다. 5. 롱테일 현상을 일으키는 3가지 동력6. 롱테일 경제에서 비즈니스 하기7. 롱테일 비즈니스의 성공의 9가지 법칙8. outro.제 목 : 롱테일 경제학(The LongTail)지 은 이 : 크리스 앤더슴 지음, 이노무브그룹 옮김

  • 롱테일의 경제학-크리스앤더슨
  • 오랫동안 비즈니스계의 황금률로 믿어왔던 80/20의 법칙을 뒤집는 롱테일 법칙의 반란!몇 개의 히트 상품이 매출액의 80%를 만들어낸다는 파레토의 법칙. 그러나 인터넷 등 디지털 기술혁명으로 경제 패러다임이 급격하게 변하면서 이 원칙은 무너졌다. 소비자들이 검색을 통해 스스로 원하는 물건에 접근이 쉬워지면서 틈새상품이 중요해지는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 롱테일 법칙(Long Tail)이 등장한 것이다.『롱테일 경제학』은 롱테일의 개념과 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