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코리아, 국제재무관리, 재무관리] 국제재무관리 신나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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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재무관리 신나코리아 사례발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1. 기업개요

본론
2. 진출내용
(1) 남아프리카 공화국
(2) 신나코리아 진출당시 남아공의 시장상황
(3) 신나코리아의 대응 및 진출 전략
3. 장애요인
4. 성공요인
5. 시사점

결론
본문내용
1. 기업개요
(1) 현지법인명 : SINNA KOREA
(2) 투자형태 : 합작투자
(3) 진출시기 : 1991년
(4) 종업원 수 : 212명(현지인 200명, 한국인 기술자 12명)
(5) 생산품목 : 신발제조업, 유통업

2. 진출내용
진출 당시 남아공의 시장상황
- 일종의 백인우월주의인 아파테이드가 존재
- 흑인의 교육수준이 상당히 낮음
- 신발유통망의 유통마진이 대형체인의 경우 80~120%,
중소형체인이 80~100%, 소형체인이 60~80%로 엄
청난 마진을 챙김
- 관세 역시 가죽제품이 40%, 합성수지제품이 50~70%
에 달함
※ 결국 남아공 시장은 제조 분야보다는 유통망이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전형적인 ‘바이어 마켓’이며, 품질보다는 가격에 우선을 두고 있기 때문에 유통망 장악이 없이는 사업 확대에 한계가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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