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국제경영, 세계화] 국제경영 스타벅스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5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스타벅스의 성공사례를 조사 발표한 자료입니다.
스타벅스가 미국뿐아니라 일본, 한국등의 여러 국가에서
성공할수 있었던 사례를 중심으로 조사하였습니다.
- 목차
-
PART 1.
- STARBUCKS 소개
PART 2.
- 다국적 기업화의 배경
- 다국적 기업화 분석
PART 3.
- 해외 진입 사례 소개
PART 4.
- 성공 요인 및 개선점
- 본문내용
-
-. 1971년 : 시애틀 Pike Place Market 부근 1호점 개점
-. 1982년 : ‘하워드 슐츠’ 경영 합류
-. 1983년 : 슐츠, 이태리 여행 중 커피문화 도입 결심
-. 1984년 : 시애틀 이탈리아 컨셉의 매장 오픈
-. 1985년 : ‘일지오날레’ 커피회사 설립
-. 1987년 : 슐츠 스타벅스 인수, 스타벅스 코포레이션 설립
-. 1991년 : 민간기업 최초 스톡옵션 프로그램 실시
-. 1993년 : 워싱턴주, 켄트에 2번째 로스팅 공장 설립
-.1995년 : 펜실베니아주, 요크에 로스팅 공장 설립
-.1996년 : 스타벅스 첫 해외진출(일본)
-.1999년 : 이대앞 1호점 Open
-. 해외 직접 투자를 통해 현지 판매 법인 또는 생산 법인
소유(100%, 50:50%, 0%..)
-. 1개 이상의 해외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는 다국적 기업
-. 심리적 거리감이 가까운 국가부터 진입
-. 커피 문화가 생성되지 않은 아시아 지역 진출 집중
-. 99년 7월 신세계 자회사 에스코코리아와 합작투자
이대점 첫점포
-. 젊은 층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문화적 변화 주도
-. 명동점 전세계 8,000여개 매장 중 가장 큰 규모
-. 다양한 커피관련 기기나 제품 판매로 차별화
-. 고품격 전략과 이미지 상품에 주력하여 차별화
자료평가
- 넘 좋아요 내용 알차요
- khw9***
(2021.11.19 13:41:43)
- 내용 정말 좋습니다 학교 과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됬네요
- ngzsska***
(2010.06.22 01:16: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화폐의 시간가치에 대한 의미를 설명하고, 미래가치와 현재가치의 개념에 대해 서술하시오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현대사회 최고경영자의 역할(기업의 성과에서 최고경영자의 역할 및 중요성)
- 지구환경문제(세계환경문제,환경오염문제)
- [관광학]글로벌시대의 강원관광 분석
- [관광경영학과] 저가관광의 실태와 문제해결방안 그리고 방콕여행일정표
- 자동차 구독서비스 현황, 도입배경, 장점 및 향후 시장전망 [구독경제, 자동차 구독,차량구독,차량공유, 셀렉션]
- [기업사례연구] KT의 민영화와 경영성공사례
-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위한 과정과 노하우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