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국제경영, 세계화] 국제경영 스타벅스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스타벅스의 성공사례를 조사 발표한 자료입니다.
스타벅스가 미국뿐아니라 일본, 한국등의 여러 국가에서
성공할수 있었던 사례를 중심으로 조사하였습니다.
목차
PART 1.
- STARBUCKS 소개

PART 2.
- 다국적 기업화의 배경
- 다국적 기업화 분석

PART 3.
- 해외 진입 사례 소개

PART 4.
- 성공 요인 및 개선점
본문내용
-. 1971년 : 시애틀 Pike Place Market 부근 1호점 개점
-. 1982년 : ‘하워드 슐츠’ 경영 합류
-. 1983년 : 슐츠, 이태리 여행 중 커피문화 도입 결심
-. 1984년 : 시애틀 이탈리아 컨셉의 매장 오픈
-. 1985년 : ‘일지오날레’ 커피회사 설립
-. 1987년 : 슐츠 스타벅스 인수, 스타벅스 코포레이션 설립
-. 1991년 : 민간기업 최초 스톡옵션 프로그램 실시
-. 1993년 : 워싱턴주, 켄트에 2번째 로스팅 공장 설립
-.1995년 : 펜실베니아주, 요크에 로스팅 공장 설립
-.1996년 : 스타벅스 첫 해외진출(일본)
-.1999년 : 이대앞 1호점 Open

-. 해외 직접 투자를 통해 현지 판매 법인 또는 생산 법인
소유(100%, 50:50%, 0%..)
-. 1개 이상의 해외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는 다국적 기업
-. 심리적 거리감이 가까운 국가부터 진입
-. 커피 문화가 생성되지 않은 아시아 지역 진출 집중

-. 99년 7월 신세계 자회사 에스코코리아와 합작투자
이대점 첫점포
-. 젊은 층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문화적 변화 주도
-. 명동점 전세계 8,000여개 매장 중 가장 큰 규모
-. 다양한 커피관련 기기나 제품 판매로 차별화
-. 고품격 전략과 이미지 상품에 주력하여 차별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넘 좋아요 내용 알차요
  • khw9***
    (2021.11.19 13:41:4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내용 정말 좋습니다 학교 과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됬네요
  • ngzsska***
    (2010.06.22 01:16:31)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스타벅스와 세계화
  • 스타벅스를 통해 살펴 본 세계화의 상호영향의 가능성1) 문제제기2) 기존의 이론들과 비판 이론(1) 종속이론➀ Paul Baran의 Core Periphery Divide (중심부 주변부) 이론➁ 세계체제론➂ 그 밖의 종속이론가들(2) 종속이론에 대한 비판3) 스타벅스와 중심부-주변부간 상호 영향의 가능성4)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례III. 결론I. 서론세계경제포럼(WEF), 지구정상회의(WSSD) 등 굵직굵직한 국제회의가 열릴 때면 스타벅스 매장은 비상에 들어간다. 반 세계화 운동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유통왕국을 꿈꾸는 롯데(LOTTE)’(1) 기업소개롯데마트는 우리나라의 3대 대형마트 중 하나로 2013년 기준으로 244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처음 개장할 당시 ‘롯데마그넷’ 이라는 이름으로 출발하였고, 2002년 6월부터 현재의 사명 ‘롯데마트’로 변경하였다. 롯데마트는 경영이념으로 ‘NO.1 customer’를 표창하며 회사의 주인은 고객이라는 고객 최우선 중심을 원칙으로 하며 국

  • [국제경영] 문화적 환경을 바탕으로 디즈니와 스타벅스의 해외진출 성공과 실패
  • 사례 월트디즈니 사의 유로디즈니 진출Ⅳ. 중국의 문화적 특성Ⅴ. 성공사례 스타벅스의 상하이 진출Ⅰ. 문화적 환경의 이해와 적응1. 문화의 개념- 문화란? “사회 구성원들에 의해 공유되고 있는 학습된 행위의 총체”- 문화의 특징선천적인 것이 아니라 후천적으로 학습되는 것문화를 이루는 여러 가지 요소가 상호관련을 맺으며 내재되어 있는 것사회구성원들에 의해 공유되며, 다른 사회구성원과 확연히 구별 되어지는 것- 국제경영학 혹

  • [마케팅원론] 스타벅스의 마케팅성공전략
  • 스타벅스가 이러한 문제점들을 극복하고 커피에서 거둔 성공을 요식업이라는 새로운 사업에서도 거둘 수 있을지가 주목된다 하겠다.3. 스타벅스의 경영원칙1) 자신의 것으로 만들라 (Make it your own)지식을 나눕니다. - 스타벅스의 모든 파트너는 커피에 대한 지식을 익혀 고객의 취향을 꿰뚫어볼 수 있도록 충분한 지원을 받는다. 그들은 자신의 지식을 활용하여 고객과 커피에 관한 대화를 나눈다. 예를 들어 시선하고 질 좋은 원두가 커피로 추출되면

  • 글로벌 CEO의 성공공식 -로스차일드
  • 성공을 이루어낸 그들을 보며 급변하는 시대를 살아가는 기업도 분명 배울점이 있을 것이다. 또 위험을 감수하더라고 꿈을 이루겠다는 생각보다는 안정적이고 이미 마련되어 있는 것을 그리워 현대인들에게도 생각을 전환할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꿈을 크게 갖고 적당한 위험은 감수하는 자세를 가질 때 우리에게도 그 위험에 상응하는 보상이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세계를 움직이는 유태인의 상술, 화교 상술』 (시간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