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열풍과 관광산업]스타마케팅 한류를 활용한 관광마케팅 전략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3 / 2019.12.24
  • 6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조사의 배경과 목적 ------------------------------
2.한류관련 용어설명 -------------------------------

Ⅱ한류의 생성 원인과 성장과정 및 전망
1.한류열풍의 생성원인 -----------------------------
2.한류의 성장과정 ---------------------------------
3.한류의 파급효과 ---------------------------------
4.한류의 전망 -------------------------------------

Ⅲ한류의 기대효과
1.문화 사회적 효과 --------------------------------
2.경제적 효과 -------------------------------------
3.관광산업발전 효과 -------------------------------
4.한류에 따른 방한관광전망 (목표) ---

Ⅳ한류를 활용한 관광마케팅 전략
1.거시적 관광마케팅 전략 --------------------------
2.미시적 관광마케팅 추진방향 ----------------------
3.단기 한류사업계획 (안) --------------------------

Ⅴ한류마케팅 실적
1.2001년 한류관련 주요사업 실적 ----------------
본문내용
1. 조사의 배경과 목적

2000년대 초 중국, 홍콩, 대만을 중심으로 범 중화권과 몽골, 베트남 등 여러 지역에 거세게 불고 있는 '韓流'열풍은 유관관광상품의 등장과 더불어 관광마케팅의 한 분야로서 크게 부각되고 있다. 드라마 [가을동화], [태조왕건], [호텔리어] 촬영지를 답사하는 관광상품이 출시되어 이미 대만관광객 4,000여명이 한국을 찾았으며 홍콩에서도 9월부터 시판되었다. <안재욱 여름캠프>, <한국음악여행>, <콘서트 관람관광> 프로그램을 통해 이미 1,000명 가까운 중국 청소년들이 한국을 방문하기도 하였다.

중화권 최대 주간지인 亞洲週刊 (The International Chinese Newsweekly)는 6월 18일자에서 인기 연예인 김희선을 표지모델로 내세우고 8면에 걸쳐 北京, 台北, 香港에 불고 있는 "한류현상'을 소개하면서 한국의 영화 등에서 느끼는 맛은 '숯불갈비에 차가운 진로소주를 곁들인 '불과 얼음'의 이중주"라고 예찬했다.

인구 3,000여만 명으로 세계 최대도시인 중국 重慶市에는 대형 한류백화점이 생겨났고 대만에서는 한국 영화와 TV 드라마에 출연한 여배우나 탤런트를 본뜬 성형수술이 유행하고 있다. 매일 200만부로 대만 최대 발행부수를 자랑하는 대만 최대 일간지인 中國時報 4월 28일자는 "한류가 습격했다 !!. 드라마에서 시작된 한국열풍 (韓風)은 패션, 요리, 상품 등에 이르기까지 타이페이시에 진주했고 시내 곳곳의 일본풍에 맞서, 많은 일본 매니아들이 순도 높은 한류가족(韓流一族)이 되었다"고 보도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화장품 산업 분석
  • 산업에서의 R&D는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광고 및 마케팅 캠페인의 일환으로 쓰일 때가 많다.이는 과학적, 의학적인 기술적 요소를 바탕으로 한 제품들에 소비자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가질 뿐만 아니라 제품의 우수성을 부각시켜 주는 요소가 되기 때문이다.마지막으로 유행에 따라 화장품 및 생활용품 주기도 함께 짧아지는 추세에서 효과적인 R&D는 ‘time-to-market’ 기간을 줄이는데 기여한다. 이는 다른 기업보다 한발짝 앞서서 차별화를 할 수 있

  • sm엔터테인먼트 국제마케팅사례
  • 산업, 경제 부문의 상승효과와 한ㆍ일 양국 간 정서적 갈등의 해소 가능성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고 있다. 문화, 관광 분야 수입의 급증세에 이어 한류 국가 휴대폰, 가전 수출 증가율이 비한류국에 비해 두 자리 수 이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욘사마 열풍은 한국 문화 전파 및 국가 이미지 제고 가능성까지 확산되는 분위기다. 무역연구소 산업연구팀은 `한류현황과 활용전략`보고서를 통해 한류 및 욘사마 출현은 한

  • [졸업논문][여행사경영론] 관광업의 한류활용 증진방안
  • 관광상품17Ⅳ.한류 활용방안181.신한류(新韓流)182.한류관광마케팅181) SWOT분석182)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203. 시장별 한류 사업화 전략

  • 한류열풍 지속화 확대화 방안
  • 한류관광 열풍에 휩싸일 전망이다. 제주도는 영화 `쉬리와 드라마 `올인 촬영으로 조성된 `한류의 메카 이미지를 일본인 관광객 유치 증진에 활용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 및 일본내 한국전문 위성방송 `KNTV와 공동으로 다양한 문화교류 이벤트를 갖는다고 19일 밝혔다. 중문관광단지내 특급호텔과 제주국제컨벤션센터 등지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이병헌, 류시원, 차태헌, 송승헌, 전지현, 장 혁 등의 한류 스타들이 일본팬들과 만나는 자리가 마련되며

  • [학사]한류관광지속화방안
  • 한류열풍은 한국이라는 국가브랜드 이미지 제고는 물론 한국 상품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는데 더 없는 호기로 작용하고 있다. 또 관광산업 측면에서는 한국 방문에 대한 열기를 고조시켜 관광수지 적자 개선은 물론 한. 중. 일 3국의 동북아 국제관광벨트화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된다(차동영, 2004).이러한 측면에서 한류현상은 해외관광마케팅 활동에 있어 대단히 효율적인 수단이 되고 있다. 한류를 활용한 관광홍보활동은 결과적으로 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