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열풍과 관광산업]스타마케팅 한류를 활용한 관광마케팅 전략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3 / 2019.12.24
- 6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조사의 배경과 목적 ------------------------------
2.한류관련 용어설명 -------------------------------
Ⅱ한류의 생성 원인과 성장과정 및 전망
1.한류열풍의 생성원인 -----------------------------
2.한류의 성장과정 ---------------------------------
3.한류의 파급효과 ---------------------------------
4.한류의 전망 -------------------------------------
Ⅲ한류의 기대효과
1.문화 사회적 효과 --------------------------------
2.경제적 효과 -------------------------------------
3.관광산업발전 효과 -------------------------------
4.한류에 따른 방한관광전망 (목표) ---
Ⅳ한류를 활용한 관광마케팅 전략
1.거시적 관광마케팅 전략 --------------------------
2.미시적 관광마케팅 추진방향 ----------------------
3.단기 한류사업계획 (안) --------------------------
Ⅴ한류마케팅 실적
1.2001년 한류관련 주요사업 실적 ----------------
- 본문내용
-
1. 조사의 배경과 목적
2000년대 초 중국, 홍콩, 대만을 중심으로 범 중화권과 몽골, 베트남 등 여러 지역에 거세게 불고 있는 '韓流'열풍은 유관관광상품의 등장과 더불어 관광마케팅의 한 분야로서 크게 부각되고 있다. 드라마 [가을동화], [태조왕건], [호텔리어] 촬영지를 답사하는 관광상품이 출시되어 이미 대만관광객 4,000여명이 한국을 찾았으며 홍콩에서도 9월부터 시판되었다. <안재욱 여름캠프>, <한국음악여행>, <콘서트 관람관광> 프로그램을 통해 이미 1,000명 가까운 중국 청소년들이 한국을 방문하기도 하였다.
중화권 최대 주간지인 亞洲週刊 (The International Chinese Newsweekly)는 6월 18일자에서 인기 연예인 김희선을 표지모델로 내세우고 8면에 걸쳐 北京, 台北, 香港에 불고 있는 "한류현상'을 소개하면서 한국의 영화 등에서 느끼는 맛은 '숯불갈비에 차가운 진로소주를 곁들인 '불과 얼음'의 이중주"라고 예찬했다.
인구 3,000여만 명으로 세계 최대도시인 중국 重慶市에는 대형 한류백화점이 생겨났고 대만에서는 한국 영화와 TV 드라마에 출연한 여배우나 탤런트를 본뜬 성형수술이 유행하고 있다. 매일 200만부로 대만 최대 발행부수를 자랑하는 대만 최대 일간지인 中國時報 4월 28일자는 "한류가 습격했다 !!. 드라마에서 시작된 한국열풍 (韓風)은 패션, 요리, 상품 등에 이르기까지 타이페이시에 진주했고 시내 곳곳의 일본풍에 맞서, 많은 일본 매니아들이 순도 높은 한류가족(韓流一族)이 되었다"고 보도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