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한류열풍]엔터테인먼트사와 기업 중국시장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3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선정 이유

2. 한류란 무엇인가...?

3. 한류의 원인

4. PEST 분석 및 앞으로의 전략

5. 중국 엔터테인먼트 산업 현황 및 그에 따른 전략

6. 한류 활동과 성공요인 그에 따른 파급 효과

7. 한류의 한계점 및 결론

8. 보고서 피드백


본문내용
1. 주제 선정 이유

빠른 경제 발전과 소득 규모의 향상으로 중국 시장은 막대한 인구와 구매력을 겸비한 세계 최대의 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다. 한국 입장에서 중국 시장의 중요성은 급속도로 높아지고 있으며 중국은 홍콩을 포함하면 대한민국의 최대 흑자 대상국이다. 이는 향후 한국 경제가 성장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중국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지속적으로 가져야 함을 의미한다.

현재 중국인들은 경제 발전으로 인한 소득과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점점 더 문화상품에 대한 소비가 증가하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중국에서의 '한류' 열풍은 실로 엄청나다. 하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것과는 다르게 '한류' 열풍에 대한 중국인들의 반한 감정이 존재하는 것도 사실이다.

우리 팀은 이러한 현재 중국 엔터테인먼트 시장과 그 환경을 분석하여 '한류' 열풍의 원인과 생성 배경을 알아보는 한편, '한류' 열풍의 선두에 선 우리나라의 기업들 및 방송사 그리고 연예 기획사들의 활동과 그 활동들이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그와 더불어 국내 연예인들이 중국에서 어떠한 활동을 하였으며 그들이 어떠한 요인으로 중국시장에 한류를 불어 넣을 수 있었는지, 그리고 '한류' 열풍을 지속,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를 생각해 보고자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알찬 자료입니다. 보고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sdeng***
    (2009.11.04 15:06:02)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 기업론] 해외 진출한 sm엔터테인먼트와 진출 방안
  • Ⅰ. 서론1 뉴스로 본 해외 한류열풍Ⅱ. 본론ⅰ. 세계음반시장과 일본 국내 음반시장 현황1. 세계음반시장추이(1) 음반시장 감소 추세(2) 음악의 디지털화2. 일본음반시장3. 한국과 일본 음악시장비교4. 일본 음반시장의 특징5. 오리콘 차트6. 케이팝 진출현황(1) 케이팝 일본 진출역사(2) 케이팝 일본 진출현황ⅱ. 해외 진출한 SM Ent.와 진출 방안1. sm엔터테인먼트 소개(1) SM엔터테인먼트 개요(2) 연혁(3) 경영이념(4) 사업영역(5) 관계사2. 진출 당

  • 13억을 사로잡은 오리온 초코파이
  • 전략이 적중하였다.2) 약점① 초코파이는 가격에 비해 부피가 커 운송요금 부담이 크다.② 라이프 사이클이 짧아서 바이어들을 설득하기 어렵다.③ 모그룹의 제과산업에 대한 집중력이 약해졌다. - 미디어 사업 강화④ 계열분리로 인한 타 업종 성공과 재무 안정성에 대한 우려3) 기회① 새로운 시장개척의 가능성② 중국 현지시장에서의 강력한 성장 가능성③ 한류열풍에 의한 기업 활동 효과의 극대화 가능성④ 한국기업평가에서 회사채 등급

  • [마케팅 전략] 오리온 초코파이의 해외시장 진출사례
  • 오리온 초코파이의해외시장 진출사례I 서론1.주제선정동기2.기업소개1)기업연혁2)로고3)경영철학4)초코파이 소개-국내에서의 경쟁업체-국내현황II 본론1.오리온 SWOT분석2.해외 시장 진출1)해외시장진출 배경2)해외시장 현황3)진출성과3.중국시장진출1)배경2)중국시장 환경분석3)중국시장 진출 및 과정4)경쟁자분석5)중국시장 진출의 어려움6)SWOT분석7)STP전략8)4P전략9)성과분석4.오리온 성공요인분석III 결론오리온 향후전망 & 결

  • [국제경영 기업분석] 엔씨소프트 중국진출전략
  • 엔씨소프트 중국 진출 전략과 목 국 제 경 영담 당조 원제출일자2003. 12. 4 차 례1. 회사개요 2~61-1. 회사소개1-2. 회사연혁1-3. 주요사업1-4. 재무현황2. 경영진소개 72-1. 대표이사2-2. CCO2-3. CEO2-4. Executive Producer3. 비전과 목표, 기업 아이덴티티 8~93-1. 비전과 목표3-2. 기업전략3-3. 기업 아이덴티티(CI)4. 기업 외부환경 - 거시환경 10~124-1. 위협요인4-2. 기회적요인5. 기업 내부환경 -

  • (주)에스엠 sm 엔터테인먼트 해외직접투자의 전략과 성공사례
  • 시장 선택 (3) 진입 방법 (4) ‘보아’ 사례를 통한 전략과 성과분석 (5) 일본에서의 성과(6) 중국진출을 위한 전략과 그 성과4. 타 엔터테인먼트사와의 비교 (1) YG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와의 비교(2) SM이 가진 경쟁우위5. 맺음말SM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 과제 및 목표 1.해외직접투자의 개념(1) 해외직접투자(foreign direct investment : FDI)의 정의해외직접투자(Foreign Direct Investment : FDI)란 기업(개인 또는 정부)이 해외기업의 경영에 직접 참여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