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Event Venu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tion

Ⅰ. HOTELS

1. 호텔내의 연회 장소의 종류

2. 장점

3. 단점

4. 수입원

6. 플래너가 지켜야 할 tip

7. 컨벤션 유치를 위한 호텔의 노력

8. 사례

Ⅱ. Convention Centers

1.장점

2.단점

3. 호텔vs컨벤션 센터

4. 운영&유지 방법

5. 플래너가 지켜야 할 tip

6. 사례

Ⅲ. Conference Centers

1. 장점

2. 단점

3. 플래너가 지켜야 할 tip

4. 사례

Ⅳ. Reatreat Facilites (휴양소)

1. 장점

2. 단점

3. 플래너가 지켜야 할 tip

4. 사례

Ⅴ. Cruise ships (크루즈 선상회의)

1. 장점

2. 단점

3. 플래너가 지켜야 할 tip

4. 사례

Ⅵ. Specific Use Facilities

1. 장점

2. 단점

3. 사례

Ⅶ. Colleges and Universities

1. 장점

2. 단점

Ⅷ. Unusual Venues

1. 장소들의 공통점

2. 구체적장소의 소개와 주의사항

3. 좀 더 특별한 장소들

Ⅸ. Commom lssues

1. OBSTACLES

2. POWER

3. RIGGING

4. FLOORS

5. ACCESS
본문내용
Introduction
미팅은 다양한 장소에서 일어날 수 있는 만큼 미팅 플래너는 미팅의 목적, 성격에 따라 미팅의 장소를 적절하게 물색할 수 있어야 한다. 그리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미팅 장소에 대한 이해는 필수 이다.

Ⅰ. HOTELS
호텔기업의 입장에서 보면, 호텔에서의 컨벤션의 개최는 비수기 타개책의 한 방편일 뿐만 아니라 객실판매에 따른 수입증가와 사전예약으로 인한 객실판매예측, 회의참석자의 재방문 등 호텔 수익개선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2005년 발표 된 한국관광공사의 2004년 장소 유형별 국제회의 개최현황을 보면 2004년 우리나라에서 개최된 국제회의 305건 중 127건이 호텔에서 개최되어 호텔이 전체 대비 약 42%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그 뒤를 따라 대학교·연구기관이 77건(25.25%)으로 나타났다. 반면에 컨벤션센터에서는 총 49건이 개최되어 전체대비 약 16%를 차지하였다. 이는 우리나라 국제회의의 상당수가 중·소규모 회의인 관계로 대규모 회의장 보다는 중·소규모의 회의장을 갖춘 호텔, 대학교 등에서 주로 개최되는 경향을 반영하는 것이다.

1. 호텔내의 연회 장소의 종류
(1) Conference room
호텔에는 최소한 하나의 conference room을 갖추고 있다. 회의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자재들과 가구들이 갖추어져있다.
(2) Break-out rooms
호텔 시설 건설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으로 계획되고 움직일 수 있는 벽으로 나누어 질 수 있도록 되어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큰 ball room과는 다르게 적은 수의 사람을 수용 할 수 있기에 작은 회의나 연회를 개최하는데 적합한 회의실이다. 다양한 크기로 변형 될 수 있다는 것 외에는 다른 종류의 회의실과 같은 기능을 한다.
(3) Exhibition Hall
호텔에는 모든 것이 갖추어져 있는 회의실 외에 오직 텅텅 빈 공간이 있다. 이 공간은 완성이 덜 된 느낌과 아름다움 보다는 실용성을 위해 만들어진 듯 한 느낌을 준다. 큰 연회장이나 전시회장으로 쓸 수 있다. 이 실용적인 시설은 유지비용이 덜 들고 저렴한 구조 때문에 다른 회의실에 비해 더 많은 이익을 창출한다.

(4) 기타
많은 호텔들은 사교모임을 위한 화려한 야외 미팅장소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실외 장소는 실내 장소에 비해 좀 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사교모임을 가질 수 있고 F&B와 함께 모임이 진행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대표적인 실외 장소로는 수영장, patio, atrium, garden등이 있다.

2. 장점
(1) 서비스 동시 제공
참석자들에게 숙박, 식음료, 회의, 전시 공간, 기타 편의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다.
(2) One-stop 가능
회의장소와 숙박장소가 동일한 장소이므로 별도의 이동 없이 회의를 진행할 수 있다.
(3) 시설의 변형 가능
회의나 각종 행사를 치를 수 있는 여러 종류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면 각 회의 특성에 맞게 시설의 변형이 가능하다.
(4) 부대시설 완비
컨벤션에 필요한 부대시설로서 참가자들에게 휴식을 제공하고 통신, 우편, 은행 등의 시설을 모두 갖추어 최상의 서비스가 가능하다.

3. 단점
컨벤션 호텔 산업의 단점은 크게 호텔 시설상의 문제와 호텔 운영상의 문제로 볼 수 있다.
(1) 시설상의 문제
호텔 시설상의 문제로 대부분의 호텔이 2,00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대회의장을 갖추고 있지 못하고, 사용가능 객실의 수가 절대적으로 부족하다는 점이다. 이는 참가자들을 인근 호텔로 분사수용 내지는 분산배치가 불가피하여 참가자들의 편의를 도모할 수 없고, 그에 따른 진행상, 보안상의 문제점이 대두 될 수 있다. 또한 대다수의 컨벤션 시설을 갖춘 호텔이 서울에 편중되어 있다.
(2) 운영상의 문제
호텔 운영상의 문제로 호텔의 컨벤션 유치 및 운영에 관한 적극성이 미약하며 컨벤션 관련 인적 관리 및 교육 훈련이 미흡하다.

4. 수입원
호텔은 객실 판매를 제 1의 수익 사업으로, 그 외 요소들을 기타 수입원으로 여긴다. 호텔이 미팅 주최지가 되면 그들은 회의를 위해 호텔 건축비, 직원들, 청소 및 유지를 위한 물품들과 미팅 룸 관리 등의 비용을 들인다. 그리고 이 비용들을 거두기 위해 호텔은 어딘가에 반드시 축적을 해놓는데 이 비용들이 호텔의 수입원이 되는 것이다. 지금부터 호텔이 미팅 주최지가 됨으로써 얻게 되는 호텔의 이윤을 미팅 수익과 비(非) 미팅 수익으로 나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벤션경영론] 한국 국제 네일 페어 분석을 통해 본 전시이벤트operation의 발전적 방향 제시
  • 이벤트 개최참관객 위한 무료시술 ( 대부분 유료 시술이었고, 기념품도 적었음)2. 참관객 위한 nail art event 개최 = 참관객의 흥미를 더욱 끌어들이기 위한 events 예시) 프랜차이즈 박람회5.보완점4) 운영의 미숙함 보완참가비를 지불하지 않고 입장 가능- 수익에 악영향2. 산만한 분위기의 진행, 참관객과 exhibitor의 구분 안됨3. 운영 인원의 비 전문화 - 매년 열리는 전시회임을 고려하여 매년 같은 운영업체를 선정하여, 전시회 운영에 대한 경쟁력

  • [경영] MICE 산업 국내외 사례와 활성화 방안
  • 이벤트를 개최하는 한편, 해외 유수의 바이어와 국내 수출입 업체를 직접 연결시키는 등 교역 증대 역할도 한다.- 설립년도 : 1979년 3월 한국종합전시장(KOEX)으로 개관하였고, 86년에 설립되었으며, 88년 한국무역협회가 100% 출자하여 한국종합무역센터(KWTC)를 개관 - 소재지 : 서울 강남구 삼성동 한국종합무역센터- 주요활동 : 국제전시회 및 각종 전시회 개최, 국제회의 개최, 공연이벤트 행사 개최- 규모 : 지상4층, 지하4층, 총 36,364m2(연면적 43만m2) 1

  • [컨벤션 서비스 관리론] 회의 기획자(PCO) 서비스 현황비교
  • venues와 공급자들에게 선택하도록 하거나 환경 친화적인 이벤트를 개발하기 위해 “green checklist” 를 사용하는 것 등이다. 이것은 경영자뿐만이 아니라 고객, 그리고 산업의 파트너와 공급자들, 대표자, 연사, 전시자와 스폰서, 공기업 등 관련분야 모두에게 협력을 요구 되어지는 것 인데 회의산업이 모든 산업의 집합체인 만큼 그에 따른 환경적인 파급효과도 고려한 총체적 사회적 서비스의 일환이다.IV우리나라 P.C.O 업계의 시사점, 느낀점우리나라

  • [도시관광] 애틀랜타의 사례
  • 이벤트에 참여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지역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고자 하는 데에 있었다. 그런데도 애틀랜타는 미국의 다른 대도시와 마찬가지로 여전히 흑인 - 백인 간 경제적, 사회적 분리문제에시달리고 있다. 이는 고급주거지역인 벅헤드 지역과 흑인 슬럼지역으로 예시될 수 있다. 애틀랜타의 슬럼지역은 올림픽과 그 전후의 경제성장으로 인하여 도심이 확장개발되기 시작하면서 면적상으로는 점차 축소되고 있는 상황이다. 그런데도 여전히 센테

  • [이벤트경영] 한 복 페스티벌 계획서
  • 이벤트 참여자에게 한복악세서리(노리개 등) 제공6. 전통주점 및 식당 7. 간이 화장실 설치8. 각종 먹거리What makes it unique*한복이라는 소재를 통해서 세계인의 관심을 끌고 우리의 잃어버린고유의상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됨Market AnalysisOverview Of Trend 1.드라마 ‘궁’의 영향으로 젊은 세대들의 퓨전 한복에 대한 관심도 증가 2.실용적이고 편안한 옷을 선호 3.국제적인 행사에 연예인들이 한복을 입고 참여함으로써 외국인들의 한복에 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