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공학] 인터넷 중고품 중계 사이트 제안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제안의 개요
Ⅱ. 기술부문
Ⅲ. 사업관리 및 지원부문


Ⅰ. 제안의 개요
1. 제안 배경
2. 제안 목적
3. 중고품 인식에 대한 설문결과
4. 시장조사
5. 벤치마킹

Ⅱ. 기술부문
1. 사업 전략
2. Design
3. 스토리보드
4. System
5. 구축비용
6. 예상수익

Ⅲ. 사업관리 및 지원부문
1. 추진일정 계획
2. 유지보수 계획
3. 홍보 계획

본문내용
Ⅰ. 제안의 개요
1. 제안 배경
- 온라인 상권의 확대와 소비층의 확대로 인터넷 쇼핑몰이 크게 발전하고 있다. 거기에 중고품의 인식이 좋게 변화함에 따라 중고품의 거래도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중고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거나 중계하는 쇼핑몰이 많지 않기 때문에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성이 편리한 고객의 욕구에 부합되는 쇼핑몰을 기획하게 되었다.

2. 제안 목적
- 중고품을 거래하기 위해선 옥션같은 대형 쇼핑몰을 이용하거나 커뮤니티 중심의 사이트에 방문하여 중고품 거래를 해야 하는데 옥션같은 대형 쇼핑몰은 개인이 물건을 판매하는게 아니라 기업이 전문적으로 판매를 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느끼는 거지만 ‘어떻게 여러 기업들이 한 종류의 중고품을 대량으로 구해서 판매할 수 있을까?’, ‘정말 정품일까?’ 하는 의문이 든다. 그래서 신뢰할 수 없고, 커뮤니티 중심의 사이트를 찾게 된다. 하지만 커뮤니티 중심의 사이트는 직거래 위주의 거래를 하고 있다. 시간이 없어서, 혹은 정말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는데 거주 지역이 너무 멀어서 온라인 거래를 하게 되는데 이 경우 서로의 신뢰를 바탕으로 거래하기 때문에 사기를 당해도 조치를 취할 수 있는 안전장치가 전혀 마련되어 있지 않다. 그래서 사람들은 거래를 중계해주는 안전거래 사이트를 이용하게 되는데 이 경우 안전거래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고, 물품을 거래해야 하는 등 이중의 절차로 인한 불편함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개인간의 거래를 위주로 하며, 사기 등 철저한 거래 관리를 하며, 사용자가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해서 사용자의 만족을 이끌어내 소비자의 신뢰도와 관심을 확보하여 많은 고객을 확보하는데 목적이 있다.

3. 중고품 인식에 대한 설문결과
(성별에 따른 분포)
구 분
매우 좋다
좋은 편이다
그저 그렇다
나쁘다
매우 나쁘다


33
47
10
2
6
98

26
54
14
4
4
102

59
101
24
6
10
200

(연령에 따른 분포)
구 분
매우 좋다
좋은 편이다
그저 그렇다
나쁘다
매우 나쁘다

10대
12
15
3
2
1
33
20대
42
80
14
3
6
145
30대
5
6
7
1
3
22

59
101
24
6
10
200

※ 조사자료 : 2007. 3. 27 ~ 4. 25까지 남여 200명을 대상으로 조사
- 위의 자료에서 보듯이 중고품에 대한 인식이 좋은 것을 알 수 있다.



4. 시장조사
(단위 : 천억)

(통계청 연간 중고품 매출액 통계자료)
- 통계청에 따르면 2006년 중고품 거래액이 연 3천억 이였고, 성장 속도로 봐서 2007년엔 4천억대로 올라갈 것이라고 예상하였다. 통계청 자료를 보면 중고품 거래액이 상당히 많은 것으로 나와있다. 하지만 중고품을 전문적으로 중계해주는 쇼핑몰이 없기 때문에 지금 중고품 전문 쇼핑몰을 제작하면 충분한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다.(내용추가)

5. 벤치마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기계공학] 보이스포털의 동향과 발전방향
  •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웹폰이나 PDA 등이 아니더라도 일반 전화로 웹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현 시점에서 보이스포털 서비스를 거론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다. 사실 보이스포털과 같이 이동성을 제공하는 무선 PDA 시장이 크게 성장한 것은 사실이지만, PDA 가격이 아직 비싸기 때문에 대중화되려면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또한 무선인터넷 사용자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는 있지만 새로운 단말기가 필요하다는 점과 작은 화면에 많은 정

  • [경영정보] 서비스 사인어스
  • 공학, Operation research, 산업공학, 경영전략, 사회과학, 법률공학 등을 포괄할 수 있는 교육 과정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즉, 학문적인 연구도의 방향을 보다 과학적으로 엄격한 서비스의 실행에 집중하고 있다. 수요에 충족하기 위하여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수학적인 최적화 방안을 찾고자 하는 것이다. 2004년 5월 IBM이 개최한 위원회에서는 서비스사이언스라고 명명하고 이에 대한 연구를 시작하였다. SSME는 서비스의 혁신에 대하여 가르치

  • [경영]인터넷경매 `이베이` 성공요인 분석
  • 사이트의 입지를 굳히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이번 옥션의 인수로 인해 글로벌 전략이 가속화 될 것으로 보이며 향후 5년안에 동아시아 시장을 석권하겠다는 목표에 한발 다가섰다고 볼 수 있다. 넷째, 경기 침체에 따른 경매시장의 활성화가 있다. 전세계적으로 경기가 침체되어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되면, 중고품 등의 이용이 많아지게 되고 인터넷을 통한 경매의 시장이 활성화된다. 이는 일반 오프라인의 기존 제품보다 경매를 통해 훨씬 저

  • [농산물유통학] 미국의 농식품산업-공급중심에서 소비주도로
  • 인터넷 사이트에서 판매자로부터 입수한 재고 현황, 운송, 가격 정보 등을 구매자에게 제공하여야 한다. 즉 제품의 거래에 필요한 정보를 확보해 인터넷을 통해 양측에 제공하는 것으로 일종의 컨텐츠 브로커라 할 수 있다. 최근 들어 대기업계열사 중 무역을 담당하는 종합상사들이 중개자 주도 모델을 적용해 무역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개설하고 입찰과 중계를 병행하고 있다.기업간 전자상거래는 구매자 주도 모델이 가장 활발히 일어났으나 최근에

  • [전자상거래]인터넷 경매 이베이(ebay) 분석
  • 인터넷 경매업체는 국내외 적으로 무수히 많지만, E-BAY와 대적할 만한 경쟁사가 없다.선점한 업체가 시장의 지위를 확고하게 유지하는 인터넷 산업의 특성상 향후에도 확보된 브랜드인지도와 높은 점유율로 E-BAY를 능가할 경쟁업체는 찾아보기 힘들다. http://themastock.hihome.com/kosdaq/%BF%C1%BC%C7.htm 셋째, 최초로 진출(C2C)했다. E-BAY는 다른 기업들보다 먼저 경매분야에 진출했고, 많은 회원을 확보했으며, 쇼핑사이트로서의 제품의 구색도 갖추었다. E-BAY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