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마케팅]한류열풍과 중국 sk텔레콤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시작하며 - 한류란?
① 한류의 시대적 배경
② 발생 원인 (한류의 속성)

2. 중국 한류 열풍의 실태
① 중국의 한류 열풍
② 국내의 중국유학생
③ 전 중국에 한국최신 대중음악 방송 개시
④ 휴대폰도 한류 열풍

3. 한류 마케팅의 사례 - SK Telecom
① SK Telecom 연혁
② SK Telecom의 사업영역
③ SK Telecom의 글로벌 비전
④ SK Telecom의 對 중국사업
⑤ SK Telecom의 중국 내 마케팅 활동

4. 마치며 - 한류의 허와 실
본문내용
1. 시작하며 - 한류란?

한류란 韓流 즉 ‘한국이라는 흐름’ 정도로 인식될 수 있을 것이다. 현재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중국에는 이러한 흐름이 불고 있다. 불과 3~4년 전부터 시작된 한류는 아직도 ‘베이비 복스’ 등의 성공과 한국 드라마에 대한 관심, 나아가 한국 자체에 관한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흐름을 타 우리의 기업들은 한류를 기업마케팅에 접목시키고 있고, 국민들 역시 일종의 문화적 우월감에 젖어 있다. 우리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과연 한류의 실태는 어떤 것이며 한류를 이용한 마케팅 사례는 무엇이 있는지를 알아보고, 이것을 통해 우리가 한류를 말할 때 가져야 할 생각과 허와 실을 조명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한다.

① 한류의 시대적 배경

먼저 한류의 대표적인 현장인 중국, 대만, 베트남 세 나라와 우리나라의 상관관계를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이 세 나라들이 가진 결정적인 공통점은 모두 한자 문화권의 국가들이라는 점이다. 한자 문화권이라 함은 다시 말해 지난 수 천년간 중국의 왕조들이 가졌던 문화적 전통에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다는 뜻이고, 따라서 자연히 많은 문화적 공통점을 내재하게 된다. 그래서 이 나라들에 일본까지 더해 '동아시아' 라고 부르는 것이다. 베트남의 경우 지리적으로는 동남아시아에 가깝지만 사회, 문화적으로 우리나라와 같은 동아시아로 분류한다
이같이 오랜 역사적 공통점을 가진 나라들인 만큼 역사적으로도 서로 유사한 흐름을 자주 찾아볼 수 있는데, 특히 제국주의 시대 이후 이들 국가에서 청, 조선, 응우엔 왕조의 몰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국진출, 해외진출, 국내진출]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사례, 태평양화장품 중국진출 사례, 가파치 중국진출 사례, 신일피혁 중국진출 사례, USP사 남미진출 사례, LG전자 베트남진출 사례, 외국광고회사 국내진출 사례 분석
  • 중국진출 사례, 신일피혁 중국진출 사례, USP사 남미진출 사례, LG전자 베트남진출 사례, 외국광고회사 국내진출 사례 분석Ⅰ. 기업의 해외진출1. 기업특유의 이점2. 장소특유의 이점3. 내부화 이익4. 지구적 전략변수1) 지구적 집중2) 지구적 시너지3) 가타 전략적 동기Ⅱ.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 사례Ⅲ. 태평양화장품의 중국진출 사례1. 태평양화장품, 중국공략 10년 결실 2. 마케팅전략3. 한류열풍4. 이미지마케팅5. 현재와 향후Ⅳ. 가파치의 중

  • [국제마케팅] 비의 스타마케팅과 JYP Entertainment의 해외진출 사례
  • 마케팅, 디지털 컨텐츠사업 등을 중국, 일본, 홍콩, 싱가폴, 대만 등 아시아 전 지역에서 효율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레이블이다. 특히 지리적으로 인접해 있거나 미국과 같은 거대 음반시장을 중점으로 진출하여 철저한 현지화를 기본 전략으로 하고 있다.본 론1. 음반시장의 환경 분석JYP엔터테인먼트의 아시아성공사례를 알기 위해서는 우선 아시아와 미국시장에서의 환경 분석이 필요하다. 과학기술이 발달하고 소비자의 욕구

  • 신시장 진출을 위한 e - 파트너십(SK텔레콤의 글로벌 네트워크)
  • 중국 최초 통신서비스 합자기업 설립 계약 체결6중국 동방통신과 이동전화 마케팅 합자법인 설립 계약 체결7베트남 CDMA 이동전화 상용서비스 개시20048미 SiRF와 사업협력 계약 체결20065이태리, 프랑스 이어 독일에서 WCDMA 자동로밍 시작미국에서 이동통신 전국서비스 개시9베트남 이동전화 가입자 1백만 돌파20072노키아 설립 미 벤처투자사와 전략적 제휴 체결20082중국 텔레매틱스 사업 진출Ⅱ. SK텔레콤의 M&A 사례1. 베트남 신시장 진출사례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마케팅/영업/신입)103. 자기소개서(LG유통/유통물류자기소개서/경력)104. 자기소개서(LG유통/판매/신입)105. 자기소개서(LG전자/상품기획/신입)106. 자기소개서(한국전산원/정보화평가/신입)107. 자기소개서(LG전자/제품연구/경력)108. 자기소개서(LG텔레콤/일반사무직/신입)109. 자기소개서(LG화학/생산관리/경력)110. 자기소개서(LG화학/해외영업/신입)111. 자기소개서(LG-OTIS/프로젝트매니저/신입)112. 자기소개서(SCS/기술영업/경력)113. 자기소개서(SK제약/영업

  • [한류열풍과 관광산업]스타마케팅 한류를 활용한 관광마케팅 전략보고서
  • 한류의 생성원인 11< 3-1 >문화발전의 순기능 개념도 -33< 4-1 >상품구성 순서도 49< 5-2 >한류관련 언론 기사화 추이 64I 서 론서 론한류관광마케팅전략보고1. 조사의 배경과 목적 2000년대 초 중국, 홍콩, 대만을 중심으로 범 중화권과 몽골, 베트남 등 여러 지역에 거세게 불고 있는 韓流열풍은 유관관광상품의 등장과 더불어 관광마케팅의 한 분야로서 크게 부각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