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호텔관광]브랜드가치가 호텔수익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3 / 2019.12.24
- 4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브랜드의 일반적인 개념과 중요성
2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
3. 호텔업의 기본적인 이해
4. 호텔사업계획의 기본
5. M&A를 통한 브랜드가치 창출(호텔+렌트카)
1) M&A 근거이론과 추친방법
6. 서울의 특급호텔 실적분석표
III 결론
- 본문내용
-
과거 브랜드는 단순히 경쟁 제품들을 구별하는 식별코드로만 이해되었다. 그러나 소비자의 선택기준으로 브랜드가 중요해짐에 따라 기업의 중요한 자산으로 인식되었으며, 이제는 마케팅 활동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으로 자리잡고 있다.
브랜드 중요성이 나타나기 시작한 것은 1980년대부터라 할 수 있다. 이시기에 미국과 유럽의 기업들간에 M&A가 본격화되면서 브랜드 가치나 브랜드 자산의 측정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갖게 된 것이다. 브랜드 자산의 측정에서 진일보하여 마케팅 활동으로서 브랜드 관리의 개념이 정착된 것은 Aaker교수의『브랜드 자산 관리(Managing Brand Equity)』가 소개된 1990년대 초반이다. 이 책은 브랜드 자산의 구성요인을 규명하고 브랜드 확장과 글로벌 브랜드 전략을 기술하여 실무적으로 브랜드 관리의 붐을 선도하였다. 1994년에는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5월호에서 브랜드 자산에 대한 특집을 다루었고, 일본에서도 일본소비자행동연구학회가 11월에 동일 테마로 연구대회를 개최하기도 하였다. 최근에는 광고대행사나 컨설팅회사를 중심으로 브랜드 자산을 구축하기 위한 실천적 방법들이 다양하게 논의되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인터넷 비즈니스.com" 김진우, HCI Lab.공저, 영진.com, 1999
"인터넷 산업의 이해와 산업별 분석/전망" 비즈아이닷컴, 2000. 6
"산업지도를 바꾸는 인터넷 비즈니스" 삼성경제연구소
CEO Information 제 193호
"인터넷 웹사이트 평가모형에 관한 연구" 정부현, 중앙대 석사학위논문
"eBrand Forum" 오길비앤매더 2000.10
M&A, 선우석호, 법문사, 1997.
. 인터넷, LG경제연구원, 경영DB
고석면·이재곤, "관광호텔의 관리환경에 대한 연구", 관광품질시스템연구 제2권 제3/4호, 관광품질시스템학회, 1996
김경일, "회계정보시스템 수준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명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4,
김경환, 호텔레스토랑 산업의 경영전략, 백산출판사, 1999
김범종, "동태적 시장변화에 대한 전략적 대응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김지윤, "기업환경과 호텔마케팅전략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경주보문단지지역 특1급 관광호텔을 중심으로", 계명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류진국, "우리나라 기업의 경쟁요인 및 경쟁전략이 사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홍익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박진석, "기본에 충실한 경영 : 가치창조경영", LG주간경제, 1996. 6. 20, p.36
이순철, 비즈니스 리엔지니어링(1)(2), 명진출판, 1993,
이학종, "전략경영론", 박영사, 198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 [대중매체론]멀티미디어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