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워터파크 넘버1이 되기위한 오션월드 서비스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 론 – 상황분석

1.1 워터파크 산업 현황
1.2 경쟁 업체 분석
1.3 오션월드 기업분석 – SWOT분석


2.본 론 – Strategy

2.1 STP 전략
2.2 4P MIX
2.3 서비스 마케팅 전략


3.결 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서론 – 상황분석


1.1 워터파크 산업 현황
1.2 경쟁 업체 분석
1.3 오션월드 기업분석 – SWOT


1.1 워터파크 산업 현황

▷워터파크란?


-물을 이용하여 휴식을 즐기고 스릴이 추가된
복합적이고 휴식 공간이 모두 갖추어진 물놀이 공간

▷워터파크의 형태별 분류

시설형태에 따른 구분 → 도시형, 교외형, 리조트형
이용자 지향 형태에 따른 구분 → 오락 지향형, 휴식 지향형


워터파크의 특성


테마성 독립성 복합성 레저성 쾌적성 문화성

1.2 경쟁업체 분석

#국내 업체 현황


1) 캐리비안베이

운영업체 삼성 에버랜드
위치 경기 용인시 에버랜드 내
개관일 1996.07
등록업종 종합휴향업 제1종
규모 32.0 (천평)
수용인원 최대 11,000명
주요시설 실외시설
-실외파도풀, 워터봅슬레이, 튜브라이드, 실외유스풀, 서핑라이드,
버진아일랜드, 실외키디풀, 어드벤처풀, 다이빙풀
실내시설
-실내유수풀, 사우나, 샌디풀, 실내파도풀, 어드벤처풀, 다이빙풀,
퀵라이드 , 유아풀, 릴렉스룸, 스파, 실내 키디풀, 미라클 스파
편의시설 탈의실, 샤워실, 화장실
부대시설 캐리비안베이빌리지(유료휴식공간), 카리비스테이지(공연장),
레스토랑,선물샵
숙박시설 홈브리지 캐빈스호텔(8개동 48실), 힐사이드 호스텔


참고문헌
한국관광공사. 2007. 10
“2007년 상반기 국민여행실태조사”
-순수관광 목적 방문지역별 여행실태(강원)

최인식. 2008.4.20
“관광수지 적자 심각, 종합테마파크형 관광지 조성 필요”
- 현대경제연구소

LG주간경제. 2002. 9 “주5일제 시대의 레저마케팅”
김영한. 2003.10 “싱싱한 총각 네 야채가게 이야기” 아름다운 사회

하나금융경영연구소. 2008.4. “국내레저산업현황 및 시장성 전망”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tkdtpgkswkfyrkatk
  • cindy0***
    (2010.11.13 16:30:20)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캐리비안베이의 차별화 전략 분석
  • 마케팅 활동- 온라인예매 특별이벤트- 제휴카드사와 연계하여 할인 이벤트- 파트너쉽 체결한 외국 테마파크와 연계 이벤트- 캐리비안베이 이용하면 에버랜드 무료입장 가능한 이벤트- 유명연예인을 통한 CF 홍보(인기 아이돌 2PM과 소녀시대를 광고모델 기용)2. 환경 분석(1) 워터파크 소개1 워터파크의 정의위키피디아에서는 ‘워터파크는 물놀이를 주제로 한 놀이시설이다. 그 형태는 수영장과 비슷하나. 보통 수영을 잘 못하는 사람들도 즐길 수

  • 에버랜드 서비스 마케팅 사례 분석
  • 서비스 분야의 실태와 보다 발전된 선진국 형 서비스의 모습을 그려볼 수 있을 것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에버랜드의 서비스 마케팅을 중점으로 살펴보고자 한다.Ⅱ. 에버랜드 서비스마케팅 분석1. 기업소개에버랜드는 1976년 개장한 이래 70년대의 ’사파리 월드’, 80년대의 ‘눈썰매장’, 90년대의 ‘캐리비안 베이’와 더불어 2005년 오픈한 세계 최초의 이솝테마 파크 이솝빌리지까지 차별화 된 엔터테인먼트와 가족, 연인과 함께 하는 특별한 축제

  • [관광자원론] 해안 스포츠
  • 해안 목차 Ⅰ 서론 Ⅱ 본론1.우리나라 해안의 특징 (1) 지형적 특징 (2) 자연적 특징2. 한국 대왕암 공원 VS 캐나다 스탠리 공원(1)한국 대왕암 공원(2)캐나다 스탠리 공원(3)공통점(4)차이점(5)대왕암 공원 SWOT 분석3. 영종도 (1)현재 현황(2)개발계획(3)활성화 전략(4)오션파크(5)SWOT 분석4. 여수 (1)선정 배경 (2)여수시 환경 (3)여수시 해양 관광에 대한 SWOT 분석(4)활성화 방안 Ⅲ 결론1. 관광교통서비스 체계 개선2. 국내․외 해상관광항로 개설3.

  • [마케팅] LG eShop 사이트의 컨텐츠, 전략 분석 및 타사와 비교
  • 서비스배송종합평점1한솔CS클럽csclub.comED+D+C+B+★★☆2삼성몰samsungmall.co.krEDD+C+B+★★☆3e-현대백화점e-hyundai.comEDD+CC+★★☆4LG이샵lgeshop.comECD+C+C★★☆5롯데닷컴lotte.comE+DD+D+C★★☆6아이삼구i39.co.krEDD+DC+★★☆7바이앤조이buynjoy.comE+E+D+CD★★8인터파크interpark.comDDCE+D★★9해피투바이happy2buy.comEDDD+D★★10마트24mart24.co.krEE+CD+D★★종 합EDDCC★★☆국내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가 커지고

  • [마케팅전략] 에버랜드의 분석
  • ( 목 차 )1. 관광 레저 마케팅1) 역사 및 정의2) 역할 및 필요성3) 기존 마케팅과의 차이점4) 관광마케팅의 법칙5) 관광촉진믹스 구성요소6) 관광마케팅의 전략수립2. 삼성 에버랜드 리조트1) 테마 파크 산업의 환경분석2) 기업 소개(1) 사명(2) 목표 및 로고3) 기업 성장 전략(1) 집중적 전략① 시장 침투 전략 ② 제품 개발 전략③ 시장 개발 전략(2) 다각화 전략① 관련 다각화② 비관련 다각화3. 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3) 7 P 분석4) 경쟁사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