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세계4위규모의 백색가전업체 Haier의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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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NTRODUCTION
진출동기
한국 내 진출연혁 및 생산 연혁
사업내역
사업평가
향후 개선방안 및 조사자의 평가의견
본문내용
Introduction -about Haier


세계 4위 규모의 백색 가전 업체
-2005. EuroMonitor
96개종 15,100여개의 상품 생산하는 종합 가전 메이커


매출 규모 : 1.039억 위안 (128억 달러)

중국 전체 GDP의 0.6% 차지

중국 가전제품 점유율 25.5%




2003년 중국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로 선정

2004년 중국기업 최초로 세계 100대 브랜드 진입

2004년 가장 존경받는 중국 기업 1위(FinancialTimes)


진출동기 –한국가전시장 거시환경분석


Political

수입선 다변화 제도 폐지
차세대 성장동력산업 육성
중국과의 무역 활성화 도모

Economic

경제성장에 따른 삶의질 증가
국가 경제 성장율 증가
수입품목 및 수입량 증가


Social-cultural

인구 성장률 감소
가족의 핵가족화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
디지털 제품의 수요 증가


Technological

무선 통신기술 발달
초고속 인터넷 인프라 구축
가전제품 All-IP로 진화
디지털 방송 확산


참고문헌
1. 삼성경제연구소
2. LG경제연구소
3. (The)Haier way : the making of a Chinese business leader and a global brand ,Shon xian yuan,2006
4. China Haier Group, R&D biz, 2005
5. Haier ,made in China, Anjuanjin, 2004
6. CIEC 데이터 베이스
7. 日本經濟硏究センター, 中國硏究報告書 5年, 10年後の中國市場, 20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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