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세계4위규모의 백색가전업체 Haier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DUCTION
진출동기
한국 내 진출연혁 및 생산 연혁
사업내역
사업평가
향후 개선방안 및 조사자의 평가의견
- 본문내용
-
Introduction -about Haier
세계 4위 규모의 백색 가전 업체
-2005. EuroMonitor
96개종 15,100여개의 상품 생산하는 종합 가전 메이커
매출 규모 : 1.039억 위안 (128억 달러)
중국 전체 GDP의 0.6% 차지
중국 가전제품 점유율 25.5%
2003년 중국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로 선정
2004년 중국기업 최초로 세계 100대 브랜드 진입
2004년 가장 존경받는 중국 기업 1위(FinancialTimes)
진출동기 –한국가전시장 거시환경분석
Political
수입선 다변화 제도 폐지
차세대 성장동력산업 육성
중국과의 무역 활성화 도모
Economic
경제성장에 따른 삶의질 증가
국가 경제 성장율 증가
수입품목 및 수입량 증가
Social-cultural
인구 성장률 감소
가족의 핵가족화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
디지털 제품의 수요 증가
Technological
무선 통신기술 발달
초고속 인터넷 인프라 구축
가전제품 All-IP로 진화
디지털 방송 확산
- 참고문헌
-
1. 삼성경제연구소
2. LG경제연구소
3. (The)Haier way : the making of a Chinese business leader and a global brand ,Shon xian yuan,2006
4. China Haier Group, R&D biz, 2005
5. Haier ,made in China, Anjuanjin, 2004
6. CIEC 데이터 베이스
7. 日本經濟硏究センター, 中國硏究報告書 5年, 10年後の中國市場, 2005.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