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분석론] 던킨도너츠의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주제선정 이유
기업 소개

본론
SWOT분석
STP전략
4'P전략
문제 제기

결론
결론 도출

본문내용
주제 선정 이유

도너츠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는
62%로 던킨이
차지했고, 그뒤를
경쟁상대인
크리스피크림도넛이
차지했다.


기업 연혁


80’~90’

1985
BR코리아 설립

1993
던킨도너츠 인터내셔널사와 기술 제휴 계약

00’
2000


던킨도너츠 창립 50주년
2000 Challenge of Excellence Gold Award 수상


2001

TV광고 시작 (이병헌)

2003
커피 & 도너츠 광고캠페인 시작

2006

던킨브랜즈가 시상하는
Internation Developer of the Year 수상
비알코리아㈜, 던킨브랜즈의 최고 파트너 영예상
Enterprise Partner of the Year 수상

2007

아침&베이글 광고 캠페인 시작
브랜드 스톡 조사, 3분기 100대 브랜드 선정

2008
우리가 사랑하는 던킨 광고 캠페인 시작
풀 서비스 시스템도입
500호점 오픈(강남본점)
The Dunkin’s Brands Franchisee & Enterprise Awards
Dunkin’ Donuts Partner/ Licensee of the Year 상 수상


현재 도넛시장은?


전체 도넛 시장은 약 3,300억 원 수준
해마다 도넛 시장은 연 20~30%의 성장률
한국은 해외유명 도넛브랜드의 격전지
: 던킨도너츠, 크리스피크림, 미스터도넛
도노 스튜디오 등

참고문헌
- 홈페이지
던킨도넛코리아 www.dunkindonuts.co.kr
던킨도넛미국본사www.donutbrands.com 
                www.allieddomecq.com
                www.dunkindonutstalk.com
SPC www.spc.co.kr
주)BR코리아 http://company.baskinrobbins.co.kr
스타벅스 www.istarbucks.co.kr
크리스피크림도넛 www.krispykreme.co.kr
통계청 http://www.nso.go.kr/
매일경제 www.mk.co.kr
한국경제 www.hankyung.com
동아일보 www.donga.com
조선일보 www.chosun.com
헤럴드 경제 www.haraldbiz.com
 
-신문기사
헤럴드 경제
파이낸셜 뉴스
연합뉴스 보도자료
국민일보
쿠키뉴스
한국 경제
매일 경제
동아 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던킨도너츠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던킨도너츠 마케팅전략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던킨도너츠 미래전략제안
  • 던킨 도너츠는 퍼레이드를 구경하는 관람객들을 위해 도너츠의 무료 시식기회도 제공했다. 이날 관람객들이 먹은 도너츠만 무려 600만 개에 이르렀다고 한다.프레드의 은퇴는 상징적이다. 다름아닌 도너츠가게 이미지의 은퇴이다. 노병을 사라지게 함으로써 던킨 도너츠가 거듭 태어나기 위한 이벤트였다. 다시 태어나는 던킨 도너츠의 이미지를 소비자들의 뇌리 속에 극적으로 각인시켜 주기 위한 마케팅 전략이었다. 프레드가 떠난 던킨 도너츠는 새

  • [마케팅전략] 던킨도너츠 던킨도넛 마케팅전략
  • 던킨 도너츠와 커피 전쟁Contents1. Introduction2. Korean Coffee Market1. 커피 시장의 과거와 현재2. 왜 소비자들은 스타벅스에 열광하는가?3. 커피 시장의 미래 -원두 커피 시장을 중심으로-4. 전쟁에 참전하다 – 던킨 도너츠 -3. Competitor Analysis1. Starbucks2. The Coffee Bean3. Pascucci4. 로즈버드5. McDonald’s4. 던킨 도너츠 자사분석1. 던킨 도너츠 소개 및 연혁2. 한국에로의 도입3. 던킨 도너츠 메뉴5. SWOT Matrix6. 던킨의 과거 마케팅 전략7. STP Analysis1. Segmentation &

  • [마케팅전략] 던킨도너츠 던킨도넛 마케팅전략
  • 던킨 도너츠와 커피 전쟁Contents1. Introduction2. Korean Coffee Market1. 커피 시장의 과거와 현재2. 왜 소비자들은 스타벅스에 열광하는가?3. 커피 시장의 미래 -원두 커피 시장을 중심으로-4. 전쟁에 참전하다 – 던킨 도너츠 -3. Competitor Analysis1. Starbucks2. The Coffee Bean3. Pascucci4. 로즈버드5. McDonald’s4. 던킨 도너츠 자사분석1. 던킨 도너츠 소개 및 연혁2. 한국에로의 도입3. 던킨 도너츠 메뉴5. SWOT Matrix6. 던킨의 과거 마케팅 전략7. STP Analysis1. Segmentation &

  • [광고학] 국내 커피 전문점 시장 현황 및 광고전략
  • 마케팅의 효과에 관한 연구 : 스타벅스 커피 소비자 분석을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3. 2황성혜, ‘커피전문점 과포화? 수요는 또 생긴다’, 위클리조선, 2006-05-30매일경제신문, ‘제과.빙과 떠먹는 커피 젊은층서 대히트’, 2003-07-03심상윤,「광고모델 캐릭터와 광고효과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 : 우리나라 커피시장을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석사 학위논문, 1995.박효상,「TV광고가 소비자의 커피제품 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 미스터 도넛 마케팅전략
  •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수립VII마케팅 커뮤니케이션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수립싸이월드 타운 홈피 개설-온라인상의 또 하나의 인격체로서 누구든지 시간과 장소에 구에 받지 않 는 온라인 디지털광장으로써 잠재고객 확보 가능-출퇴근 시 미니 도넛샘플을 무료로 제공하여, 미스터 도넛의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이미지를 동시에 한 층 더 업그레이드PR: 신규매장 오픈 시 지역사회공헌도넛체험이벤트-지역복지시설에 도너츠를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