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지역학] 진로소주의 일본시장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진로&진로재팬 연혁
진로의 국내 현위치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배경
STP분석
4P분석
경쟁사 분석
SWOT 분석
진로의 미국, 중국 진출
진로재팬의 성공요인
진로의 미래
본문내용
㈜진로 연혁

1924년 10월   평남 용강에 진천양조상회 창립(10월3일) 소주 "진로" 생산판매

1999년 12월   참(眞)이슬 출시 14개월만에 5억병 판매 돌파

1999년 12월   참(眞)이슬 99년 한해동안 국내히트상품 33관 왕
차지
          5천만불 수출탑 수상

2000년 01월   국내시장 53.3%점유, 수도권 93%(서울 98%)

JINRO JAPAN

JINRO JAPAN 연혁

1979년 08월   진로소주「JINRO」 일본 첫 판매

1994년 12월   한국전통레스토랑[진로가든] 개점

1996년 09월   「JINRO」200만 케이스 돌파
12월   일본 갑류 소주부문 단일 브랜드 판매 1위 달성

1999년 09월      [JINRO]캔 출시

2000년 09월   당사 CM이 ACC 우수 상,및 우정 장관상을 수상
               「JINRO」판매 실적 400만 케이스 돌파

2001년 11월 「진로참이슬」700ml 발매

4P 분석-Place

신뢰구축&이윤보장

일본 도매상들의 신뢰존중경향을 파악-좋은 관계 유지
매출 상승시에도 여타 유통업자의 유혹에도 불구 20년 이상 똑같은 유통망 유지-타국의 제품이라는 이질감을 신용과 신뢰로 바꿈
“진로 소주를 많이 팔면 팔수록 이익이 많이 남는다”

시장 침투&직판 체제

장기적 수요확대 필요성 대두-대형 주류도매업체와 일본 시장 직접 파고드는 전략 구축
20년 동안 쌓아온 신용과 진로에 대한 일본인의 사랑 바탕- 직판체제로 전환- 유통비용 절감

JINRO성공-유통망의 개척,관리 및 확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소주의 대명사 JINRO.31 진로소주 일본수출액수출량 연도별 추이.32 일본 소주 시장에서의 진로소주의 성공비결.32 태평양 로리타 렘피카 진출 전략34 라네즈 중국시장 성공요인.

  • [국제마케팅] 진로소주 국제마케팅전략
  • 일본에서 연수를 해서 일본어를 할 수 있는 학우 2명과 중국동포 학우(중국어 가능) 2명을 포함해 구성된 팀이기에 일본시장에서의 성공적인 국제마케팅, 중국시장의 진출과정 및 성장기의 회사 입지 그리고 한류영향의 효과를 덧붙여 기존의 문헌이나 잡지, 신문기사, 현지의 홈페이지의 분석을 통해서 연구 조사하는 데 보다 현실감 있게 조사할 수 있었다.가정: 이 글을 읽기에 앞서 ‘진로’와‘진로소주’같은 의미로 쓰겠다. 일본의 성공사례를

  • [최신경영기법] 싸이월드 & 프리챌 최신경영기법
  • 국제화전 세계적으로 시장개방은 더욱 가속화 추세국내 시장에서만 정체해서는 성공하는 기업이 되기 어려움 Ⅰ. 기업선정배경(1) 기업활동의 국제화 성공사례   “진로소주”의 일본진출 - (주)진로재팬 수출용 진로소주 1979년에 일본시장에 첫선 전세계 80여개 국가에 진로소주를 수출오사카, 후쿠오카, 센다이, 간신에쓰, 나고야, 홋가이도 등에 지점을 개설 전국적인 영업망 자체 유통망을 활용 주류관련 식품개발과 한국식품의 고급 이미지

  • 진로소주 의 일본진출
  • 다국적 기업의 해외 무역 사례- 진로소주 의 일본진출을 중심으로.< 목 차 >Ⅰ. 서론1. 발표주제2. 기업소개3. 경제 및 무역 환경변화4. 일본진출배경Ⅱ. 본론1. 진로소주의 일본진출(1) 일본시장 환경 분석(2) 경쟁상황(3) 일본소주시장에서의 진로(일본시장진출 현황)3. 진로소주의 판매현황4. 일본에서의 성공요인Ⅲ.결론Ⅰ. 서론 1. 발표주제 진로소주의 일본 시장 진출 과정을 살펴봄으로써 국제 무역이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에 있어서 어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진로소주 일본진출사례
  • 목 차Ⅰ. 선정이유Ⅱ. 회사소개Ⅲ. 일본진출의 개요 및 배경Ⅳ. 시장 환경 분석Ⅴ. SWOT 분석Ⅵ. 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4P전략)Ⅶ. 경쟁사 분석Ⅷ. 진로의 경영성과 분석Ⅸ. 진로 재팬의 성공요인Ⅹ. 중국시장에의 도전Ⅺ. 진로의 미래Ⅻ. 발전 방향참고문헌Ⅰ. 선정이유국내 최고의 소주 회사 진로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미국 등 여러 나라에 진출한 국제기업으로써 특히 세계 80여개 국에 수출하고 있는 진로는 국내 시장에서 30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