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본조사] 학생들의 명품및 명품이미테이션 사용실태와 소비성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Overview
About Survey
Survey Related Analysis
Data Analysis
본문내용
Data Analysis


조사목적

Title

세종대 학생의 명품 사용 실태 파악 및 주요 영향 요인 조사  


Objective
세종대의 명품 구매 패턴과
이미테이션상품 구매연관 분석   


Assumption

8개 단대 비율별로 추출하는게 가장 효율적이라 가정했다.
남녀성비에 따라 3개그룹으로 나누어 분석한다
(A-인문,사회 B-자연대,전정대,공대 C-호관,경영,예체)


About Survey

표본추출

인문대 818명 (남310 여517)
8% 
'


사회대
777명 (남493 여338)
8%


경영대
668명 (남436 여232) 
7%

호관대
838명 (남461 여377) 
8%


자연대
1008명 (남494 여514)
10% 


공대

2376명 (남1715 여661)
23% 


예체대

1437명 (남473 여964)
14% 


전정대
2140명 (남1662 여478)
20%


표본총수
n = 200

사전 조사 결과

n= 30

명품구매경험

p =0.3

"일만학우"

모집단 N= 10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설문조사분석] 명품신드롬 설문조사분석
  • 소비하는 과시적 소 비가 많이 나타나게 된다. 2. 만남의 일회성, 비 개인적으로 스쳐 가는 수많은 인간관계에 있어서, 화려한 외향은 모 든 관찰자에게 첫눈에 개인의 사회, 경제적 위치를 나타내는 지표로서 자신의 지위나 부를 과시할 수 있는 주 수단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사람들은 과시적인 의복소비에 더 치 중하게 된다. Ⅱ. 본문1. 명품 신드롬의 실태 : 명품의 대중화 현상 우리나라는 지금 명품 으로 뜨겁다 명품에 대한 사회적인 열광이

  • [조사방법론] 대학생의 명품에 관한 인식 조사
  • 학생들을 대상으로 명품에 대한 인식을 다각도로 물어보기로 한다. 구체적으로 우리 학교 대학생들의 명품 소지 여부, 주 구매 품목, 구매 시 고려 요인 및 영향, 명품 이미테이션 구매 의사 그리고 성별, 학년, 한 달 지출액 등 대상 조사자의 일반적 특성을 묻는다. 궁극적으로 본 연구를 통해 파악한 경희대학교 대학생들의 명품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명품소비로 특징지어지는 과시소비가 만연한 대학생들의 소비실태를 지적해보고자 한다. 2. 선

  • 명품소비에 대한 소비 요인의 분석
  • 명품을 바라보고 있다는 것이다. 2. 명품소비의 원인최근 명품은 외제 상표를 의미하는 말로 사용되어 지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상표가 갖는 상징적 의미를 소비하면서 상표의 힘은 더욱 커지게 되었다(정재승, 2011). 명품에 관해 많은 학자들은 명품 구매 실태나 과시적 소비성향, 물질주의등의 변수를 중점적으로 다루어 왔다. 미국의 경제학자 베블렌은 가격이 상승한 소비재의 수요가 증가하는 현상을 중점적으로 분석

  • [미디어조사방법론] 대학생들의 웰빙에 대한인식조사
  • 조사를 실시하게 되었다. 2)본 연구의 필요성2003년 한 해 시장을 가장 뜨겁게 달군 단어가 있었다면 그것은 웰빙(well-being)이라고 할 수 있다. 웰빙이 시장에서 큰 이슈가 된 것은 아마도 불황기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제품에 비해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제품을 찾는 고객들의 성향 때문일 것이다. 잘 먹고 잘 살겠다는 생각에서 시작된 웰빙 현상은 사회적 지위나 부를 과시하는 명품과는 달리 대부분 중산층 이상 소비자들에게 쉽게 접목되어 그 시장을

  • [조사방법론] 대학생 과시소비성향 연구
  • 대학생의 과시소비성향에영향을 미치는 변인연구-서울대학교 학생을 중심으로-Ⅰ. 서 론1. 문제 제기2. 연구목적3. 연구의 의의 및 한계Ⅱ.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Ⅲ. 연구방법 및 절차1. 연구문제와 가설2. 연구모형3. 측정 도구의 설계Ⅳ. 본 론1. 연구대상 2. 사회심리학적 ㆍ사회인구학적 변인과 과시소비성향 1) 서울대학교 학생들의 과시소비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수준 및 실태 2) 사회인구학적 변인(SES)과 과시소비성향3) 사회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