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다음(Daum) UCC 마케팅전략 보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선정배경
3C분석
전략제시
기대효과
본문내용
주 제 선 정 배 경

♦ 인터넷 종합 서비스 사업 중 성공적인 기업
♦ 전자 상거래중에 대표적인 B2C 포탈서비스
♦ 다양한 e-business contents 보유
♦ 다수의 고객 임계치 확보
♦ 다양한 경로의 수익창출 및 모델유형


대중들에게 인기 사이트가 되어버린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어떤 비즈니스 모델과 수익모델을 가지고 어떤 수익을 창출하는지 좀더 구체적으로 알아보기 위해 이 기업을 선택
최근에는 소비자가 인터넷 싸이트하면 다음 커뮤니케이션보다 네이버나 싸이월드를 기억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고객의 마음속에 인터넷 싸이트 하면 다음 이라는 것을 심어주기 위한 마케팅 전략 방안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다.


Company


1995 02 ㈜ 다음커뮤니케이션 설립 (자본금 : 62억 7000만)
1997 05 국내 최초 무료 웹메일 서비스 한메일 오픈
1999 05 온라인 커뮤니티 Daum 카페 오픈
1999 11 코스닥 등록
2004 07 일본진출, 라이코스 인수
2005 02 온켓 인수, 마켓플레이스 사업 본격 진출
2007 02 양질의 UCC 통합 섹션 'UCC 세상' 오픈
2007 02 '티스토리'지분 100%확보, 블로그 시장 공략 본격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다음커뮤니케이션에 대해서
  • < 目 次 >Ⅰ- 인터넷 동향분석Ⅱ- DAUM의 기업소개Ⅲ- 다음커뮤니케이션 사업분석Ⅳ- 다음의 마케팅 믹스Ⅴ- 다음의 SWOT분석Ⅵ- 다음의 STP분석Ⅶ- 인터넷비즈니스 다음 7C 분석Ⅷ- 다음의 마케팅 전략Ⅸ- 결론Ⅰ.인터넷 동향분석● 전세계 인터넷 이용률(2004)● 국내 연령별 인터넷 이용률● 년도별 국내 인터넷이용자수 변화● 국내 인터넷이용자수 및 이용률● 국내 연령별 무선인터넷 이용률● 국내 무선인터넷 이용률● 국내 성별 인터넷

  • [마케팅전략] 다음(daum)의 UCC 특성화 전략
  • 전략⑷ SWOT 분석3. Daum의 전략적 분석 3⑴ About UCC⑵ UCC의 마케팅적 의의⑶ STP 전략4. Daum의 UCC현황 및 전략 . 5⑴ UCC에 대한 개념 재정의 및 Daum 내 다양한 플랫폼⑵ 각종 UCC이벤트로 자발적인 제작을 유도⑶ Daum ‘즐겨찾기’5. 다음 UCC의 문제점 분석과 대안 . 7⑴ UCC의 저작권⑵ 부적합 컨텐

  • [인터넷마케팅전략] 다음 Daum UCC 의 마케팅 활용 및 개선 방안
  • Daum UCC 의Marketing 활용 및 개선 방안 목차 및 업무 분담● UCC의 현황 1. UCC의 개념 및 의의2. UCC의 분류3. UCC의 수익 모델4. UCC의 현황5. UCC의 활용 사례● SWOT 분석 1. 강점2. 약점3. 기회4. 위기● STP 전략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 MARKETING 활용 1. Daum에서 하고 있는 UCC를 이용한 광고 형태2. 현재 Daum에서 성공한 사례3. 다른 회사에서 하고 있는 서비스 형태4. 다른 회사들의 UCC를 통한 광고형태5

  • [마케팅] 인터넷 포털 Daum 다음 인터넷서비스분석 및 실패분석
  • 보고 부진과 실패에 대한 이유를 고찰해본 후, 그에 대한 전략의 수정을 제시하려 한다.(2) Daum 소개1) ㈜다음 커뮤니케이션대표자석종훈

  • [마케팅원론] 다음의 성공전략
  • 전략, 마케팅으로 무장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본문에서는 다음의 기업분석, 주요 포털사이트와의 비교분석, 서비스 개발현황, 경영전략 등을 다루기로 한다.1. 다음의 연혁1) 1995~2001• 2001.09: 휴잇어소시에이츠 선정, 한국 최고의 직장 Best 10에 선정 정통부, 제 13회 정보 문화상 대통령상 수상• 2001.06: ‘제1회 다음의 날’ 개최 (서울랜드)• 2000.10: 포브스지 세계 300대 유망 중소기업 선정• 2000.08: Daum.net 1일 페이지뷰 1억 돌파• 2000.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