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메가스터디의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6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 기업
메가스터디 현황
메가스터디 연혁
선정 이유
메가스터디 강의 싸이트
메가스터디의 상황 분석
1. 환경분석
2. 시장분석
3. 경쟁분석
메가스터디의 STP
1. Segmentation(시장 세분화)
2. Targeting(표적시장 결정)- 세분시장 선정과 평가
3. Positioning(포지셔닝)
메가스터디의 마케팅 믹스 전략(4P)
1. 제품전략(Product)
1. 높은 질의 강의
2. 패키지 전략
3. 고객 편의 기능
4. 브랜드 전략
2. 가격전략(Price)
3. 촉진전략(Promotion)
4. 유통전략(Place)
전략 1 - 기술개발을 통한 유통 루트 개선
전략 2 -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유통망 확대
전략 3 - PMP 회사와의 제휴를 통한 유통망 확대
전략 4 - 다른 싸이트와의 협력을 통한 가상적 유통경로 구축
경쟁회사 마케팅 전략비교
1. 메가스터디와 EBS 비교
2.메가스터디와 이투스 비교
3.기타 다른 온라인강의사이트 비교

본문내용
메가스터디 현황

서비스 게시일 : 2000년 9월
전체 회원수 : 178만 여명(2007년 10월)
주요서비스
수능, 내신, 논술, 진학지도 등

메가스터디 연혁


2000년 - 메가스터디 싸이트 오픈
2001년 - 동영상 스트라밍 서비스 오픈
2002년 - 고화질 서비스 오픈, 회원 10만명 돌파
2003년 - 중등부 싸이트 엠베스트 오픈,
강남 메가스터디학원 개원
2004년 - 코스닥 상장
2005년 - 토익 강좌 오픈, PMP 서비스 도입,
회원 100만명 돌파
2007년 - ㈜파레토아카데미, 계열사로 편입


선정 이유


메가스터디는 2000년에 대한민국 최초로 온라인 수능 강좌를 시작한 이래로, 현재 온라인 강좌, 출판사, 입시학원 등을 소유한 거대 교육 기업으로 성장
2007년 연간 매출액 1633억 6000만원
코스닥 시가총액 약 2조원 (2위~4위)
온라인 교육시장 부동의 1위


2006년 사교육시장을 억제하기 위해 교육부의 EBS방송과 수능의 연계를 시도했지만, 여전히 메가스터디는 온라인교육시장에 부동의 1위를 지킴
이렇게 온라인교육시장을 독점하다시피한 메가스터디의 성공의 이유는 무엇이며 왜 학생들은 메가스터디를 이용하는지 궁금함
이번 학기 마케팅 팀 프로젝트를 통해서 이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제 사회에서 어떤 마케팅이 유효하고 적용됐는지 알아보고자 함

메가스터디의 상황 분석

온라인 교육시장 중심
1. 환경분석

2. 시장분석

3. 경쟁분석

참고문헌
http://cafe.naver.com/h404/35

마케팅 – 이학식 저
메가스터디 홈페이지 http://www.megastudy.net/
마케팅 관련 서적
언론 보도 자료 (신문기사, 잡지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주)메가스터디 마케팅전략 분석 및 성공요인. 문제점
  • 메가스터디를 선정하였으며 과연 메가스터디가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를 무엇인가를 알아보고자 하며 구체적으로 SWOT분석, 4Ps, STP전략을 분석함으로서 그들이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를 찾고자 한다. 마찬가지로 메가스터디의 성공뿐만이 아닌 문제점, 또는 더 큰 성장을 하기 위해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에 관해 고찰함으로서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무언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2. 메가스터디 소개○ 기업

  • 메가스터디 마케팅 PPT - 메가스터디 기업분석과 서비스분석및 메가스터디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미래전략방향제시
  • 메가스터디마케팅발표1. 메가스터디 기업소개2. 메가스터디 사업분야3. 메가스터디 핵심역량4.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5. 메가스터디의 주력서비스6. BCG 매트릭스 분석7. 메가스터디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3) Opportunity (4) Threat8. 메가스터디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9. 메가스터디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10. 향후전략 방향제시1. 메가스터디 기업소개메가박스는 우리 나라의 높은 학구열과

  • [인터넷마케팅전략] 메가스터디 SWOT 분석
  • **2004년 4월WWW.MEGASTUDY.NET인터넷 마케팅팀 명 : 팀 장 : 국제 경영학부 4학년 9835499 권 주 현 연락처 : 016 454- 5452팀 원 : 국제 경영학부 4학년 9839011 강 응 현국제 경영학부 4학년 9835357 강 동 균국제 경영학부 4학년 9835521 김 광 영 국제 경영학부 3학년 9839491 송 경 택국제 경영학부 4학년 9839499 유 호 선기업소개내부환경분석메가스터디의 마케팅 전략SWOT & STP경쟁사 분석외부환경분석맺음말MEGASTUDY목차인터넷 마케팅 8조기업 소개 (연혁)2000.

  • 메가스터디 기업 성공요인분석과 SWOT분석및 메가스터디 마케팅 STP,4P전략분석과 메가스터디 향후전략 제안
  • Megastudy성공전략 연구-CONTENTS-1. 메가스터디 기업소개2. 메가스터디 성공요인 분석(1) 시장의 선점(2) 다양한 컨텐츠 (3) 스타강사 관리전략의 성공3. 메가스터디의 경영성과분석4. 시장환경분석5. BCG 매트릭스 분석6. 메가스터디 마케팅전략 분석(1) STP 분석1) Segmentation, Targeting2) Positioning(2)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SWOT분석 (EBS와 비교분석)(1) 메가스터디 SWOT 분석(2) ebsi SWOT분석8. 메가스터디 SWOT분석을 통한 전략제안

  • 메가스터디 SWOT,STP분석과 마케팅전략 분석 및 메가스터디 성공요인과 미래전망
  • 메가스터디성공요인SWOT,STP분석마케팅전략 사례미래전망INDEX1. 메가스터디 기업소개2. 메가스터디 성공요인3. 메가스터디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4. 국내 온라인 교육시장 분석5. 메가스터디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6. 메가스터디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타겟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7. 메가스터디 마케팅전략 사례분석8. 메가스터디 미래전망1. 메가스터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