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열별글쓰기] 서강대학교 경영, 경제 계열 학생들 조모임 실태와 현황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조사목적
문항해설 1
문항해설 2
문항해설 3
문항해설 4
문항해설 5
문항해설 6
문항해설 7
문항해설 8
결론
본문내용
문항해설 1

*1번 문항: 조모임 장단점 인식과 선호도에 있어 성별에 따른 차이가 있는가, 만약 있다면 어떠한 차이가 있는가를 알아보기 위해 선택한 문항
그러나 크게 주목할 만한 성별에 따른 차이는 나타나지 않았다.
*2번 문항: 조모임 장단점 인식과 선호도에 있어 학기 수에 따른 차이가 있는가, 만약 있다면 어떠한 차이가 있는가를 알아보기 위해 선택한 문항. 그러나 설문조사를 실시한 경제, 경영 계열 학생 100명 중 대다수가 2학기생이었기 때문에 비교가 불가능했다.

문항해설 2

*3번, 4번 문항: 학생들의 수강과목당 조모임 비율이 어느 정도인지를 알아보기 위해 선택한 문항.
평균 30.79%(10과목 중 평균 3과목은 조모임이 있다는 뜻)
최소 0% ~ 최대 85.7%(7과목 중 6과목)
*5번 문항: 어떤 범주의 과목이 수업시간에 조모임을 많이 활용하는가를 알아보기 위해 선택한 문항.
가장 응답이 많았던 과목은 중핵이었다. 서강대생이라면 필수적으로 수강해야하는 과목인 중핵과목 수업들에서 조모임 활용도가 높으므로 조모임은 전공과 상관없이 서강대생들에게 친숙한 주제임을 알 수 있다.


문항해설 3

*6번 문항: 학생들이 조모임 장소로 주로 활용하는 곳이 어디인지를 알아보기 위해 선택한 문항.
학생들은 교내에서 가장 빈번하게 조모임을 가지며 온라인상에서도 조모임을 많이 갖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학입시, 논술고사] 논술 면접 구술고사 및 지도 실제 출제문제
  • 학생들은 선생님과 선배들에게 조언을 구해 영어 독해 자료를 선별하는 게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방법이다. 차, 반드시 퇴고를 거쳐야 한다.짧은 시간동안이나마 반드시 퇴고를 해 어법과 문맥에 맞지 않는 표현, 원고지 사용법, 띄어쓰기 등에 주의하도록 한다. 또 퇴고하면서 글의 내용을 추가하거나 삭제할 경우 요구하는 분량에 맞는지도 반드시 살펴봐야 한다. 2장. 논술 기출 문제정시 논술서강대학교【문 제】제시문 가와 나에는 오늘날

  • [생산운영관리] 연세대학교 도서관 분석 및 효율적 도서대출과 관리를 위한 방안 모색
  • 조별 REPORT연세대학교 도서관 분석 및 효율적 도서 대출과 관리를 위한 방안 모색생산 및 운영관리 차례 소개 1. 서론2. 본론(1)연세대학교 중앙 도서관의 현황(2)도서관 대출에 관한 전반적 용어 정리 및 도서관 종류 소개(3)중앙도서관과 서강대학교 로욜라 도서관의 비교 (4)중앙도서관과 카이스트 도서관의 비교(5)설문지 조사 분석 및 문제점 제시(6)중앙도서관의 개선방안3. 결론1. 서론 우리 조에서는 학교 내의 도서관에

  • 진로상담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학생들의 상당수가 진로문제를 호소하고 있다. 서울대학교의 경우 한 해 동안 학생생활연구소를 찾아온 내담자의 호소 문제를 복수응답을 허용한 상태에서 분석한 결과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한 것은 학업 및 진로문제(60.2%)로 나타났고, 정서적 문제(49.8%), 교우관계 문제(44.8%), 성격문제(42.1%), 이성 및 성문제(38.9%)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다른 여러 대학들이 발표한 학생들의 생활실태 조사결과에서도 대학생들의 가장 큰 고민은 장래문제를 포

  • 교수업적평가(교수업적평가제도)문제점,제고과제
  • 대학교육협의회, 대학교육ⅴ. 이현청(2001), 대학교수업적평가론, 학지사ⅵ. 한국대학교육협의회한국학술단체연합회(2001), 교수업적평가의 개선 및 활용, 학술세미나 자료집8. 귀 대학에서는 교수업적평가에서 교수들의 학문적 배경을 고려하고 있습니까?Frequency Percent Valid Percent Cumulative PercentValid 학과별로 평가 2 1.8348623853211 2.08333333333333 2.08333333333333학과군별(어문학,사학,경영경제 등)로 평가 2 1.8348623853211 2.08333333333333 4.16666666666667학부별로 평가

  • [교육학] 대학논술지도의 효율적인 작성법과 실제예문
  • 분석하는 것이다. 현재의 출제 경향이 좀 더 다듬어지면서 객관적인 변별력을 확보할 수 있는 방향으로 발전할 것이기 때문이다.2) 계열별 특성의 강화고려대, 서강대, 경희대, 성균관대, 동국대 등이 계열을 분리하여 논술고사를 시행했는데, 계열별 특성이 두드러지는 논제를 출제했다. 인문계열은 사회와 관련된 논제, 자연계열은 과학이나 수학 지식을 응용하는 서술형 문제나 간략한 단답형 문제가 출제되고 있다.성균관대는 인문계열에서 ‘경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