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CGV 마케팅전략과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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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ntroduction
기업소개
상황분석
마케팅목표
STP 전략
4P MIX
광고전략/목표
본문내용
선정동기

국내 최초 멀티 플렉스 영화관 도입
최초로 전국구 체인화 시대를 창출함
심야관람, 가족관람, 장애인을 위한 편의시설
교통 중심지에 위치, 신속한 근접성 확보
고객 인지도, 고객 만족도에서 경쟁우위


동종업계 1위의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CGV가 대구에 개점함으로써 대구영화관시장의 지역적 진입장벽을 어떻게 극복하고 경쟁적 우위를 점할 수 있는지 그 가능성과 전략에 대한 분석

멀티플렉스란?

멀티플렉스란 원래 6개 이상의 스크린과 최첨단 설비를 갖춘 극장을 의미.
많은 스크린으로 관객들로 하여금 다양한 영화를 다양한 시간대에 골라볼 수 있는 선택권을 준 것이다.
하지만 최근 들어서는 이에서 더 나아가 다양한 시설의 선택권까지 주는 관객 중심의 극장을 말하며, 즉 극장이 식당 게임 쇼핑 레저 시설 등 타 업종과의 복합화 추세로 나아가 영화 이외에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주며 관객 중심의 극장으로 변모하고 있는 멀티플렉스는 다양한 장르와 다양한 영화를 제공 한다. 교통이 편리하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쇼핑과 레저시설이 복합적으로 이루어져 있다. 깨끗하고 안락한 시설이란 장점이 있으며 이를 통해 관객은 영화를 고르고 그 시간대에 극장에 가는 것이 아니라 극장에 가서 자기가 원하는 시간대를 고려해 영화를 보고 영화와 함께 인근의 다양한 시설들을 이용하는 토탈 엔터테인먼트를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오락거리를 제공하는 복합 시설을 말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기업개요

C : 제일제당의 CJ.Entertainment (지분 50%) G : 홍콩의 골든하베스트 Goldenharvest (지분 25%) V : 호주의 빌리지로드쇼 Villageroadshow (지분 25%)

회사명 : CJ CGV
설립 : 1996.12.20
업종 : 서비스
홈페이지 : HTTP//:WWW.CGV.CO.KR
자본금 : 286억원
대표이사 : 박동호


연혁

1996.12 법인설립 : CJ Golden Village
1998.04 CGV강변11 개관
1999.03 CJ Entertainment와 Village Cinema Int. 합작사 설립 법인명 : CJ Village
1999.12 CGV인천14 개관(CGV최초 스타디움방식)
2000.04 CGV야탑8, CGV오리11 동시개관(두 영화관에 영화관 최초로 놀이방개설)
2000.05 CGV서면12 개관, CJ Golden Village와 CJ Village 합병 합병후 법인명 CJ Village
2000.07 CGV오리에 최초로 Gold Class 개관
2001.08 CGV대전9 개관
2002.01 2002.10 주주변경 및 사명변경(GV가 손을 뗌 CJ CGV)
2003.02 CGV수원8 개관, CGV상암10 개관
2003.08 CGV김천 개관, CGV부천8 개관, CGV남문 개관
2004.04 에듀코아 인수(엠파크인수), CGV공항9 개관, CGV안양8 개관
2004.09 CGV창원6 개관, CGV전주 개관, CGV송천8 개관
2004.10 CGV광주10 개관, CGV목포 개관, CJ CGV 업계 두 번째로 증권거래소
2006 국내최초 네트워크전송을 통한 디지털영화 개봉 및 스크린 250개 돌파
2007.09 CGV 대구 개관 예정 12개관 약 2400석(IMAX관 포함) 롯데 영플라자 입점
2007.12 CGV 대구 칠곡 개관 예정 7개관 약 1300석  홈플러스 인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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