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수학] 웰빙죽 자판기사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동 기
핵 심 요 소
설문조사 결과
입 지 분 석
수 익 전 망
관 리
경쟁사 분석 및 SWOT, 마케팅 전략
결 론
본문내용
동 기

웰빙 죽 자판기
: 사회적으로 웰빙 식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학생들의 인트턴트 제품에 대한 불만 제기
: 학생들의 기존 식사대용, 간식거리인 인트턴트 제품의 불만으로 영양이 풍부한 전통식품인 죽 자판기 아이템 도입으로 간단하고 손쉽게 건강식품 이용할 수 있다.
학생들 자신의 기호에 맞는 죽 선택
: 단호박죽, 단팥죽, 전복죽 등 6개의 다양한 제품 갖추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기호에 맞는 죽을 선택할 수 있다.
간단하고 손쉽게 혼자서도 식사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죽 1개 양: 300g)


핵 심 요 소

차별성

커피 음료수 자판기가 아닌 한끼 식사대용

입지

교내 대학생들을 주요 고객을 삼아 초기 창업발판을 다짐

관리

재고 관리 및 위생 관리

수익성

차별적 전략으로 고객 확보 및 수익 창출



설문조사 결과1. 스티커


백도
- 괜찮다 : 128          
- 별로다 : 64
 
경영대
- 괜찮다 : 097          
- 별로다 : 29

합계
- 괜찮다 : 225
  - 별로다 : 93


전남대학교 내 입지분석

입지요인: 유동인구의 수, 장소적 요인, 접근성 및 가시적인 요인, 기타 요인 등

1. 백도 2층 휴게실

유동인구: 도서관 3500좌석, 4000명 이상 예상
장소: 쉴 수 있는 공간확보(휴게실 적합)
접근성 및 가시성: 접근용이하고 눈에 잘 띄는 곳
기타: 24시간 개방, 각 개인의 상황변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론] 웅진식품의 마케팅 전략
  • 제품 뜬다 초록매실 2003-10-21 동아일보, “쌀을 밥으로만 먹나” 가공식품 인기몰이 2003-12-09 식품음료신문, 생식 웰빙 붐 타고 호조 2003-12-13, 여성신문, CEO 초대석 웅진식품 조운호 사장 2003-12-17, 일간스포츠, 히트상품 특집 ‘마시는 쌀’ 돌풍 스테디셀러 자리매김- 웅진식품 사회공헌활동자료집 - 매실 세계화를 위한 첫걸음의 기록- 조운호 CEO와의 인터뷰, 두진우 경영지원본부장님과의 인터뷰Introduction Growth Maturity Decline15 35 75 45Page

  • 스타벅스의 성공요인과 마케팅 분석
  • 사업 확장의 지름길로 삼고 있다.스타벅스가 이런 역발상의 전략에 나선 것은 1990년대초, 하워드 슐츠(Schultz) 스타벅스 회장이 이 회사를 사들인 직후였다. 당시 캐나다 밴쿠버의 한 스타벅스가 내부수리 공사로 문을 닫을 것에 대비, 가까운 곳에 또 다른 체인점을 열었다. 놀랍게도 두 곳의 스타벅스는 ‘공존’ 정도가 아니라 함께 번창 했다.스타벅스는 그 후에도 기존 체인점 옆에 다른 체인점을 여는 전략을 택했다. 그랬더니 원래 있던 곳의 매출

  • 슬로우푸드 열풍의 주역 `본죽`
  • 경영노하우를 바탕으로 건강을 중요시하는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죽메뉴의 다양화에 성공한 이다. 창업 이래 본죽은 대한민국 죽전문점의 대표 브랜드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하며 기존 프랜차이즈 시장과 외식관련 시장에 웰빙 건강식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 창업 3년 만에 전국에 50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업계의 새로운 성공신화를 이루었다.본죽은 우리 고유 건강식의 글로벌 브랜드사업의 일환으로 2004

  • 제일제당 `햇반` STP, 4P 마케팅 전략
  • 경영 http://home21.co.kr농심 홈페이지-www.nongshim.com뉴스와이어(CJ햇반 기사)-http://www.newswire.co.kr/newsRead.php?no=629949(DBR)동아 경제 뉴스-http://news.donga.com/3/all/20111110/41793414/1동원F&B 홈페이지-www.dongwonfnb.com삼성경제연구소 http://seri.org여성부 http://www.moge.go.kr오뚜기 홈페이지-www.ottogi.co.kr제일제당 홈페이지 http://www.cj.co.kr/통계청 홈페이지 http://www.nso.go.kr햇반 마케팅 성공 사례 -http://blog.naver.com/guccl200?Redirect=Log&logNo=30123834728BSTI 점수에 따른 브랜드순위-www

  • [졸업] 패스트푸드 산업의 소비자 만족도 비교분석
  • 사업 전략 46Ⅰ. 서 론오늘날처럼 급변하는 사회에서는 우리가 예상하지 못하는 많은 일들이 생긴다. 따라서 기업들은 환경 변화에 대한 기업 활동을 계획적으로 적응시키는 전략이 필요하다. 어떠한 기업은 기업의 큰 문제를 체계적이고 분석적인 경영전략으로 대처하여, 기업의 존속과 성장에 큰 영향을 미쳤다. 기업들은 모든 경영전반에 전략을 세우고 활동하지만 그 중에서도 기업이 문제에 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