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운영관리] 서비스시스템개발에 관한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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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신 서비스 개발
서비스 설계요소
서비스 청사진
프로세스 구조를 통한 전략적 포지셔닝
본문내용
학습목표
신 서비스 개발 프로세스에 대한 논의
서비스 운영을 위한 청사진의 준비
다양성과 복잡성을 이용한 서비스 프로세스 구조에 대한 설명
서비스 운영의 분류를 위한 서비스 프로세스 분류방식의 활용
서비스 시스템 디자인을 위한 일반적인 접근방식의 비교와 대조


개 요


“서비스 전달 시스템을 설계하는 것은
창조적인 프로세스이다.”
서비스 시스템 디자인에 포함되는 이슈
효과적인 고객 및 작업 흐름을 위한 입지
설비 디자인 및 배치
서비스 제공자를 위한 절차와 직무정의
품질보증을 위한 측정치
고객참여의 정도
장비선택
적정 서비스 능력


신 서비스 개발

“서비스업은 혁신의 결과물이
반드시 새로운 서비스 상품일 필요는 없다.”
서비스 혁신의 두가지 유형
급진적 혁신
주요혁신, 신설사업, 현재 서비스중인 시장을 위한 새로운 서비스
점진적 혁신
서비스 라인 확장, 서비스 개선, 스타일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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