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아이팟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5C 환경분석
S W O T 분석
S T P 분석
Short term strategy
4 P Mix
Q & A
본문내용
5C 환경분석

company
-세계시장 정복을 통한 브랜드 파워
-한국 시장에서의 낮은 브랜드 파워

모 2007년 1월 세계 1억대 판매
순 기록 달성


customer

-플래쉬 메모리 선호
-예쁜 디자인 선호
-토종 브랜드 레인콤의 아이리버에 대한 사랑

competitor
-아이리버 : 한국 시장의 브랜드 파워 1위
-코원:성장하고 있는 잠재적 경쟁자
-MP3폰과 각종 복합기기

collaborator

-삼성: 낮은 가격으로 NAND 플래쉬 메모리 제공
-펩시콜라: 공동 마케팅 (같은 타켓시장)
-각종 악세서리

context

-mp3시장의 미래
-NAND플래쉬 메모리
-한국 국민의 정서

국내 MP3시장 점유율

국내MP3시장 점유율
1. 기타업체 (엠피오,아이옴스..)
- 39%
2. 레인콤(아이리버)
- 36.1%
3. 코원시스템(아이오디오)
- 13.3%
4. 삼성전자(옙)
- 11.6%

<참고자료 : 김영진M&A연구소>



SWOT분석

저렴한 가격
편리한 조작
뛰어난 디자인
세계시장 선점


낮은 인지도
유통력 빈약
짧은 배터리수명
비싼 수리비용


소비패턴의 변화
디지털 음악시장의 확대
국내 불경기


MP3폰 및 복합기기 등장
NAND 플래시 메모리의
가격 상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 휴대폰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
  • 전략1.Anycall브랜드 설명한국 최고의가치를 지닌브랜드고른층에서 사랑받는High end휴대폰프리미엄전략브랜드가치 3조 8천억 원세계적으로도 널리 알려진 글로벌 이동통신 브랜드2007년 59.7% 시장 점유율01. Anycall 소개마케팅 관리론타 브랜드에 비해 1.5배 비싼 가격브랜드 이미지 신장을 위해 프리미엄 전략 고수시장 진입기 1993애니콜 신화의신호탄당시 휴대폰의 첫째 구매조건은 통화품질산악이 많은 한국지형에 약한 모토로라 보

  • [국제마케팅] 삼성 애니콜 중국시장 진출전략
  • 전략1.Anycall브랜드 설명한국 최고의가치를 지닌브랜드고른층에서 사랑받는High end휴대폰프리미엄전략브랜드가치 3조 8천억 원세계적으로도 널리 알려진 글로벌 이동통신 브랜드2007년 59.7% 시장 점유율01. Anycall 소개마케팅 관리론타 브랜드에 비해 1.5배 비싼 가격브랜드 이미지 신장을 위해 프리미엄 전략 고수시장 진입기 1993애니콜 신화의신호탄당시 휴대폰의 첫째 구매조건은 통화품질산악이 많은 한국지형에 약한 모토로라 보

  • [졸업] 스마트폰 마케팅 채널의 변화로 인한 새로운 가치창출
  • 마케팅, 인적판매의 6가지 수단으로 구성되어 진다. 표 1-1에 여러 가지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을 열거하였다. 기업의 커뮤니케이션은 표 1-1에 제시된 특별한 커뮤니케이션 촉진도구에 한정되는 것은 아니다. 제품의 스타일, 가격, 포장의 형태와 색상, 판매원의 태도와 의상, 사업장의 장식까지도 구매자에게 무엇인가를 전달한다고 볼 수 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은 일관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전략적 위치를 성취하도록 통합되어야 한다. 마케

  • 마케팅 STP와 기업의 리포지셔닝 사례
  • 마케팅 관리론 / 함봉진 저 / 형설출판사 / 2014.01.222. 리포지셔닝 / 잭 트라우트 작, 이유재 역 / 케이북스 / 2010.05.10참고기사1. 불황 이기는 히트상품 전략 베스트 5 / 매경에코노미 / 2019.08.16.- http://news.mk.co.kr/v2/economy/view.php?year=2019&no=6333412. 장수 브랜드의 성공과 실패 조건 / 한겨레 / 2019.04.05.-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general/888852.html3. 기업, 조직이 리브랜딩 하는 이유 / 일간투제이 / 2018.04.25.- http://www.d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4939

  • [광고관리론] `아이리버`MP3 IMC 전략수립 방안
  • 마케팅- 고객의견 수렴하기 공모- 나만의 앨범 만들기 콘테스트를 통하여 아이리버를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함- 아이리버 문화 콘서트 개최- 아이리버 추억만들기 - 나의 아이리버 사용기를 응모, 참여유도 및 시상. http://www.iriver.co.krhttp://blog.naver.com/archidentity/80005120785http://blog.naver.com/rie/20006538768광고 관리론 팀과제물‘아이리버’MP3IMC 전략수립 방안제 출 일: 2004. 12. 02과 목: 담당 교수: -목 차--상품군에 대한 전반적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