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론] 아이팟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4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5C 환경분석
S W O T 분석
S T P 분석
Short term strategy
4 P Mix
Q & A
- 본문내용
-
5C 환경분석
company
-세계시장 정복을 통한 브랜드 파워
-한국 시장에서의 낮은 브랜드 파워
모 2007년 1월 세계 1억대 판매
순 기록 달성
customer
-플래쉬 메모리 선호
-예쁜 디자인 선호
-토종 브랜드 레인콤의 아이리버에 대한 사랑
competitor
-아이리버 : 한국 시장의 브랜드 파워 1위
-코원:성장하고 있는 잠재적 경쟁자
-MP3폰과 각종 복합기기
collaborator
-삼성: 낮은 가격으로 NAND 플래쉬 메모리 제공
-펩시콜라: 공동 마케팅 (같은 타켓시장)
-각종 악세서리
context
-mp3시장의 미래
-NAND플래쉬 메모리
-한국 국민의 정서
국내 MP3시장 점유율
국내MP3시장 점유율
1. 기타업체 (엠피오,아이옴스..)
- 39%
2. 레인콤(아이리버)
- 36.1%
3. 코원시스템(아이오디오)
- 13.3%
4. 삼성전자(옙)
- 11.6%
<참고자료 : 김영진M&A연구소>
SWOT분석
저렴한 가격
편리한 조작
뛰어난 디자인
세계시장 선점
낮은 인지도
유통력 빈약
짧은 배터리수명
비싼 수리비용
소비패턴의 변화
디지털 음악시장의 확대
국내 불경기
MP3폰 및 복합기기 등장
NAND 플래시 메모리의
가격 상승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