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계마케팅사례-제일모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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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일모직 회사 설명
패션산업의 CRM 필요성
제일모직의 CRM
제일모직의 CRM 내부 시스템
성과
본문내용
제일모직

1954년 제일모직공업주식회사 설립(직물 사업)
1983년 의류(패션)사업 시작
1989년 화학수지 사업 진출(Chemical 사업)
1996년 반도체 회로 보호재 EMC 개발 (전자재료 사업)
1999년 삼성 물산 의류부문(ESSES) 인수
2002년 구미 IT 생산단지 준공


직물사업을 시작으로 10년을 주기로 산업 혁신
80년대는 패션,
90년대는 케미칼,
2000년대에는 전자재료

그러나 여전히 전체 매출의 40%는 패션 부문


패션산업의 CRM 필요성

고객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특성을 파악하여
이들에게 진정한 만족을 제공함으로 고객을 획득하고
유지함으로 그 가치를 극대화!!!

고객(Customer ) ->
관계(Relationship) ->
관리(Management)


시장환경의 급변
Trend의 변화,창조

고객이 원하는
감성적 요소에 대한
정확한 이해 필요

패션은 소비자 지향 산업
각각의 개인고객들의
특성에 맞는 관리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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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용이부실합니다, ㅜㅜ 마니요
  • da***
    (2013.11.24 16:3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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