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기관경영론] 대출이자율 결정과 대출 신경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4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대출수익률과 BIS기준 하에서의 대출전략
2.대출이자율의 결정
3.신종대출상품의 개발
4.우리나라 은행의 자산운용현황과 대출신상품
- 본문내용
-
1절 대출수익률과 BIS기준 하에서의 대출전략
1-1 대출금의 약정수익률
1-2 대출금의 기대수익률
1-3 국제결제은행(BIS) 자기자본비율
대출전략
1-1 대출금의 약정수익률
금융기관이 특정 대출에서 얻게 되는 예상수익률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대출이자율
대출관련수수료
대출에 대한 신용위험프리미엄
대출담보
기타 비가격 항목들(특히, 보상잔고와 지급준비율)
보상잔고(compensating balances) : 차입자가
인출하여 사용할수없는 대출금의 일정 부분을
말함
이자율 이외의 방법으로 보상을 요구할 때 대출에 대한
약정수익률의 변화
ex) 1년만기 10억원의 대출
L:기업어음이자율,콜금리, LIBOR
→자금의 한계비용 또는 우대금리
대출조건
기본대출이자율 = 12% = L
+
위험프리미엄 = 2% = m
약정수익률 = 14% = L + 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글로벌 SPA 브랜드 `H&M` 생산 프로세스와 경영전략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