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장행동론] 자일리톨과 드림카카오를 통한 롯데제과의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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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 품 선 정 동 기
시 장 환 경 분 석
자 일 리 톨 분 석
드림카카오 분석
결 론
본문내용
시 장 상 황


경쟁사 국내시장 점유율

구 분 제53기 반기 제52기 제51기
동양제과 27.0% 27.0% 28.1%
롯데제과 40.1% 40.2% 40.0%
해태제과 16.3% 16.2% 15.9%
크라운제과 16.6% 16.5% 16.0%


시장점유율 등 (출처: 롯데제과 분기보고서 2008.3)

구 분 제42기 1분기 제41기 연간 제40기 연간
건 과 40.5% 40.2% 40.0%
빙 과 39.8% 38.5% 38.0%


환 경 분 석
삶의 질 향상(소득수준 증가)
웰빙, 기능성, 프리미엄 제품 선호
즉, 다소 값이 비싸더라도 몸에 좋고 질이 좋은 기능성제품 선호

자일리톨?




천연 소재 감미료

설탕 비슷한 단맛

뛰어난 청량감

원산지


야채에 많이 함유

주 원산지: 핀란드

원료: 자작나무 떡갈나무

자일란, 헤미셀룰로즈

효과


충치 예방 효과
- 뮤턴스 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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