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단국대학교 학생식당 이용실태및 만족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서론
-조사목적
-조사방법
-자료수집방법
-분석방법
-가설과 변수설정
II본론
-빈도분석
-신뢰도분석
-T-Test
-분산분석
-회귀분석
-상관분석

IIII.결론

-종합결과
-해결방안
본문내용
1.조사목적

단국대학교 학우들의 학생식당에 대한 이용 실태 및 만족도를 조사 및 파악하여 단국대학교 학생식당의 문제점을 알아보고 이를 통해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개선점을 가져와야 하는지를 알아보려 함

2. 조사 방법

  율곡도서관에 비치되어 있는 일반식당서비스 및 학생식당서비스에 관한 논문자료를 활용하여 만든 설문지를 이용하여 자기 기입식의 설문지 배부 방식으로 조사



3. 자료 수집 방법

  조사대상자에 해당하는 40명을 무작위로 임의 추출하여 2008년 12월 3-4일 이틀에 걸쳐 설문조사를 실시

4. 분석방법

① 인구통계적 특성 분포를 알아보기 위해 빈도분석 실시② 만족도 요인의 신뢰도 분석을 위해 신뢰도분석 실시
③ 성별에 따른 만족도 분석을 위해 T-TEST 실시
④ 학년에 따른 만족도 분석을 위해 분산분석 실시
⑤ 요인간의 상관관계 분석을 위해 상관분석 실시
⑥ 만족도 요인에 따른 재방문 의사를 알아보기 위해 회귀분석 실시

5. 가설 설정

① 귀무가설 : 남녀 간 학생식당의 전체만족도는 차이가 없다.
대체가설 : 남녀 간 학생식당의 전체만족도는 차이가 있다.

② 귀무가설 : 학년별 학생식당의 전체적 만족도는 차이가 없다.
대체가설 : 학년별 학생식당의 전체적 만족도는 차이가 있다.
③ 귀무가설 (1) : 가격은 재방문의사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다.
대체가설 (1) : 가격은 재방문의사에 영향을 줄 것이다.
귀무가설 (2) : 전체만족도는 재방문의사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다.
대체가설 (2) : 전체만족도는 재방문의사에 영향을 줄 것이다.

④ 귀무가설 : 이용횟수와 전체만족도는 관련성이 없다.
대체가설 : 이용횟수와 전체만족도는 관련성이 있다.
귀무가설 : 이용횟수와 가격은 관련성이 없다.
대체가설 : 이용횟수와 가격은 관련성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프로야구)프로스포츠로서의 수익개선과 마케팅전략
  • 마케팅이라 부른다.Mullin(1993)은 스포츠 마케팅을 교환 과정을 통해서 스포츠 소비자의 필요와 요구에 부합시키기 위하여 계획되고 수행되는 모든 활동으로 구성된다고 규정하고 있다. 바꾸어 말하면 스포츠의 이미지와 특성을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모든 행위라고 볼 수 있다. 여기에는 크게 두 가지 분야로 나눌 수 있는데 김정식 에 의하면 첫째는 스포츠의 마케팅이고, 둘째는 스포츠를 통한

  • [사회복지현장실습보고서, 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현장실습보고서((실습일지, 기관분석보고서, 중간평가서, 종결평가서, 실습과제물)
  • 단국대학교 행정법무대학원실습일정시간내용담당자09:00~09:30o 조회 및 일정소개 신희철팀장09:30~12:00o 가정봉사원파견사업 교육(1) (대상자선정, 서비스계획수립, 상담, 실태조사)담당사회복지사12:00~13:00o 점심식사13:00~17:00o 가정봉사원파견사업 교육(2) (가정봉사원파견사업의 내용, 가정봉사원 관리)담당사회복지사17:00~17:30o 일일평가 및 슈퍼비전신희철 팀장실습소감o 아침 조회후 가정봉사원파견사업 담당 사회복지사로부터 가정

  • [마케팅] 국내 외식산업의 현황과 향후 발전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마케팅의 정의에서 사회적인 측면으로 인식을 조금 더 확정하여 “마케팅이란 개인이나 집단이 타인에게 가치가 있는 제품을 창출하고 제공하고 교환함으로써 그들이 필요로 하고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게 하여 주는 사회적 및 경영 관리적 과정이다.”라고 정의 하였다. 이선희, 관광마케팅개론, 대왕사, 1997결국, 마케팅이란 소비자의 욕구를 조사, 탐지하여 그것을 제품계획에 반영시켜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시장에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수요

  • [스포츠 레저] 레저와 건강
  • RㆍEㆍPㆍOㆍRㆍT- 주제 : 레저와 건강 - 목 차1. 레 저 (1) 레저의 어원(2)레저의 개념과 의의(3)레저의 정의(4) 레저의 기능(5) 레저의 유형(6) 우리나라의 레저 실태(7) 레저시대의 생활체육의 필요성(8) 레저산업의 이해2. 레저스포츠 (1) 서 론1) 레저스포츠의 정의 및 개념2) 레저스포츠의 현황 및 문제점3) 레저스포츠 활성화 방안(2)결 론3. 웰 빙(Well-Being) (1) 웰빙의 정의(2) 웰빙의 형태(3) 웰빙의 새로운 트렌드(4) 대학생과 웰빙(5) 건강의 3요

  • 사회봉사의 이해와 현대적 의미
  • 론과 선진국의 경험, 그리고 우리나라 자원봉사활동의 체계들의 현황 및 이들 간의 관계에 대한 실태분석을 바탕으로 보다 효율적인 우리나라 자원봉사활동의 활성화와 관리방안 연구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자 한다.◆본론◆Ⅱ. 자원봉사활동의 이론적 배경1. 자원봉사 활동의 개념과 특성1) 자원봉사 활동의 개념자원봉사활동의 정의 및 개념은 국가에 따라, 사회에 따라, 학자에 따라 활동분야에 따라 다양하게 전개되어 조금씩 상이하게 정의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