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국내최초DVD배달서비스 빅뱅닷컴의 새로운도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 요
기업소개 및 현 위치
새로운 서비스의 제안
새로운 서비스의 실행
제안의 분석 및 발전방향 모색
본문내용
개 요 (1/5)

현 실태
현재 도서/비디오 대여시장은 확실한 마케팅
전략이나 추가적 수입원에 대한 대안이 없는
상태
⇒ 대형 체인 형성 어려움

인터넷 등 IT기술의 발달로 인한 시장규모 축소
⇒ 수요부족, 공급과잉으로 인한 출혈경쟁

수익성 저하로 인한 폐점사례 증가


개 요 (2/5)

연체 발생시 매장의 운영 곤란 및 고객 충성도 하락
‘연체 발생에 따라
다른 대여점을 이용
하는 등 이용의
변화가 있는지’에
대한 설문결과
40%가 ‘그렇다’
라고 답변


소비자 NEEDS 와 WANTS를 근거로 하여
새로운 수요를 창출해낼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의 필요성 직감


개 요 (3/5)

도서 대여점 손익 시뮬레이션(1)

입지 특징

입지 세대 : 아파트 약 1800세대
주택가 300~400세대
주위 500미터 반경에 경쟁 업소 1곳

경영 상태 : 오픈 한지 약 1년 경과
총 고객 수 1300명
휴면 고객 제외 시 약 900명

창업 규모 : 실 평수 약 8평
도서 규모 약 15000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본주의 사회와 드라마
  • 국내에서 경쟁력을 키우고 차별화를 할 방법 또한 시급하다.) 드라마라는 문화에 대해 많은 비판과 올바른 방향을 제시 한다. 무분별한 언어사용을 주의하고 배제한다.참고자료 및 출처1. 드라마 자본주의적 및 교육적 측면 쩐의 전쟁 공식 싸이트 - http://tv.sbs.co.kr/warofmoney/ 경향신문 - 쩐의 전쟁 기사 발표자료 그림 - 다음이미지검색, 네이버이미지검색 각각의 자료 아래 기사나 자료의 출처를 바로 밝혀둠2. 드라마 사회적 측면ht

  • 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전략 21 강의요약본(퀴즈포함)
  • 마케팅적 이해에 의해 규정됨● 서사적● 재현적● 선형적● 서구적, 전통적 사회규범을 반영● 지배적 신념(체계) 옹호● 지배적 사회집단에 속한 작가들에 의해 제작되며 그들의 관심 반영● 소규모 제작비● 개인에 의해 제작● 전통적이지 않은 방법과 매체를 이용● 개인적, 소규모 상영 대상● 미학적 이해에 의해 규정됨● 비서사적● 추상적● 비선형적● 대안적 삶의 방식을 반영● 지배적 신념(체계)에 도전● 주변화된 사회집

  • 인터넷서점의 물류시스템 서비스 경영
  • 국내 도서 시장 현황(4)보시는 표는 국내 1위 업체인 예스 24와아마존과의 대비표입니다.전세계를 대상으로 하고 있는 아마존과 상당한 차이를보이고 있으며예스24도 아마존과 마찬가지로 여러 분야에 걸쳐진출하고 있지만 도서부분 매출이 상당히 높고아마존은 도서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매출을올리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8. 아마존의 미래(1)새로운 변화 주도1. Paper Book e-Book “kindle” 출시 (’07.11)가. 본격적인 e-book 시대를 열고 있음

  • [출판산업] 인터넷서점의 문제점과 대책
  • 서비스를, 7월 14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현재는 40만종 국내 도서와 비디오, 음반, DVD, 화장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향후 다각적인 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2004년 3월 현재) ① 총 구매 고객 수 : 50만 명 ② 일일 평균 방문자수 : 12만 명 ③ 일일 평균 판매권수 : 20,000권 ④ 일일 평균 매출액 : 2억 도서 아이템 40만 종, CD 및 DVD 아이템 2만 종, 화장품 7천 종 등 인터넷서점 알라딘(대표 조

  • [유통관리] GS리테일 물류혁신 전략
  • 국내 물류시장은 단수 수송과 배달을 중심으로 형성된 초기 단계이다. 최근 들어 대형유통업체들이 다양한 물류서비스를 요구하고, 물류 외주 사례가 증가하면서 다른 외주로 서비스영역을 확대하여 시장을 키워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현재 GS리테일은 전국에 11개 직영 물류센터와 10개 위탁벤더를 운영하는 등 국내 최고 수준의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GS리테일 물류의 특징은 박스상품을 낱개로 해체해서 출하하는 ‘소분배송’이다. 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