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SAS 학회의 숨은 가치(The SAS Institute hidden valu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SAS Institute(Statistical Analysis System)소개

1. 기업 개요

2. SAS 연간 매출액

3. 연 혁

4. 제임스 굿나잇 회장 (James H. Goodnight)

5. 시잠점유율

6. SAS 프로그램의 특징


Ⅲ 경영전략

1. 직원존중경영

2. 행복경영

3. 자율성

4. 사용자 모임

본문내용
Ⅰ 서론

오늘날 경영의 최우선 과제 중 하나로 우수인재가 떠오른 이후 세계적 현상이 된 우수인재의 이동 현상으로 우수인재의 확보 및 유지는 가장 시급한 과제가 되었다. 그런데 이러한 이동을 원하는 우수인재들이 생각하는 좋은 직장의 모습은 정형화된 형태를 벗어나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그 가운데 개인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일과 개인의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형태가 가장 크게 대두되고 있다.
실제로 맥킨지나 인력관리 컨설팅회사의 서베이에서도 재미있고 도전적인 일과 생활의 균형은 입사 및 근속 결정의 가장 중요한 요소라는 응답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한편, 높은 급여나 스톡옵션 등을 제공하는 기업을 원하는 사람들도 그 일면에는 빠른 시일 내에 부를 축적하여 일찍 은퇴하고 풍요롭고 평안한 삶을 즐기겠다는 심산이 숨어있는 경우가 많은 것을 보면 높은 삶의 질은 일을 통한 성취만큼이나 중요한 일임에 틀림이 없다.
기업의 높은 성과와 그 구성원의 높은 삶의 질은 언뜻 양립하기 어려운 주제 같지만 해외 유수의 기업 가운데에는 이런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사례가 다수 존재한다. 이러한 기업은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복리후생 등 제도를 갖추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구성원들의 역량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체계를 갖추고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또한 이러한 제도와 활동은 조직 내에 스며들어 문화로 정착되어 자연스러운 가치의 형성과 실현 및 강화를 이루는 선순환 고리를 형성하고 있다.

그 대표적인 기업으로 통계 패키지가 널리 알려져 있는 SAS Institute가 있다.
SAS가 표방하는 가치는 '경영진뿐 아니라 일반 직원들까지 모두 똑같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든다'는 것이다. 이의 실현을 위한 원칙은 첫째, SAS의 모든 사람들이 공정하고 평등하게 대우받아야 한다. 둘째, 직장이란 즐거운 곳이어야 하고 모든 직원들은 한사람의 인격체로 존중받아야 한다. 셋째, 직원들은 기본적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가 있다고 믿는 것이다















Ⅱ SAS Institute(Statistical Analysis System)소개


설 립
1976년
매 출
16억 8천달러 (2005년 회계 기준)
경 영 진
제임스 굳나잇 회장 (James H. Goodnight)
직 원 수
전 세계 약 10,087명 (전 세계 400개 사무소)
사업내용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툴 및 솔루션 공급, BI 컨설팅
주력제품
‣ 통합 엔터프라이즈 인텔리전스 플랫폼
‣ 비즈니스 솔루션 : 고객 인텔리전스 제품군, 리스크 인텔리전스 제품군,
공급망 관리 인텔리전스 제품군, 파이낸셜 인텔리전스 제품군, IT 인텔리전스
제품군 등 200여개 제품군
고 객 사
금융, 통신, 제조, 유통, 서비스, 정부, 병원, 교육기관 등의 선두기업 43,000여 개
본사위치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캐리
웹 사이트
http://www.sas.com
1. 기업 개요

2. SAS 연간 매출액

Year
Annual Revenues
Year
Annual Revenues
2007
 2.15 billion
1991
 295.4 million
2006
 1.9 billion
1990
 240.2 million
2005
 1.68 billion
1989
 205.6 million
2004
 1.53 billion
1988
 170.4 million
2003
 1.34 billion
1987
 135.3 million
2002
 1.18 billion
1986
 102.4 million
2001
 1.13 billion
1985
 70.9 million
2000
 1.12 billion
1984
 52.6 million
1999
 1.02 billion
1983
 32.3 million
1998
 871.4 million
1982
 19.6 million
1997
 750 million
1981
 11.2 million
1996
 652.8 million
1980
 5.05 million
1995
 562.4 million
1979
 2.3 million
1994
 481.9 million
1978
 1.2 million
1993
 420.2 million
1977
 506,000
1992
 365.5 million
1976
 138,000

출처 : www.sas.com

참고문헌
‣ SK management MONTHLY MAGAZINE

‣ 디지털 타임스

‣ KIPA 한국 소프트웨어 진흥원

‣ www.sas.com/korea

‣ www.sas.com

‣ eWEEK

‣ 「조직이론과 설계」 , RICHARD L. DAFT, 김광점 외 역

‣ 포춘지 http://money.cnn.com/magazines/fortun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호텔관광]CRM에 관한 연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CRM)
  • 기업이 고객을 알지 못한다면 어떻게 고객들과 장기적으로 수익관계를 갖고 관리할 수 있겠는가. 위에서 열거한 정보기술들이 바로 고객에 대한 정보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적인 해법인 것이다. 이처럼 기업이 정보기술의 가치를 인식하게 된다면 지속적으로 최적의 기술에 대한 투자를 해야 한다. 한 예로 A기업이 인터넷과 PC통신망을 이용한 마케팅을 실시하였다면 이후 A기업은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콜센터를 통하여 고

  • [조직행위론] 동기부여 이론의 기초
  • 경영정신이며, 제1의 성공요인이다” 라고 언급하셨던것 처럼 최근 인적자원을 중요시 생각하는 기업의 오너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이에 따라 저희 조는선진 기업들은 유능한 인재의 채용과 유지를 통한 인적자원의경쟁력향상을 경영전략의 최우선 과제로 놓고 다양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점을 감안하여 인적자원관리를 위한 동기부여에 대해 관심을 갖고, 이에 대한 사례를 분석하기로 하였습니다. 2.Jim Goodnight 소개Jim Goodnight직 위SAS Institute의 CE

  • [회계학] 전략적 사회공헌활동 - Win-Win전략으로서의 사회공헌활동
  • 기업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연구 발표 소감 - - - - - - - - - - - - - p 45Ⅰ 서론1. 발표 연구의 배경 기업에 대한 사회적 기대 - 실제 기업의 사회적 반응 = 기업에 대한 사회적 비판- 오늘날의 사회는 기업이 단순히 재화와 용역을 생산하는 데 그치지 않고 사회 속에서 보다 바람직한 역할을 할 것을 기대하고 있으나, 기업이 이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지 못하고 기업위주의 경영을 행함으로써 기업에 대한 사회적 비난이 증대되고 있다. - 기업에 대한 사회

  • [인적자원] 노사 협력적 인적자원개발 사례조사
  • 기업이념과 기업문화다. 인사관리 및 노사관계라. 인적자원개발마. 시사점2. 한국 후지 제록스 주식회사가. 회사 소개나. 한국 후지 제록스의 경영전략다. 기업이념과 기업문화라. 인적자원관리 및 노사관계마. 인적자원개발바. 시사점3. 삼성 SDI가. 회사 소개나. 기업이념 및 기업가치다. 노사관계라. 인적자원개발마. 시사점4. DHL 코리아가. 회사 소개나. 기업이념 및 기업문화다. 인사관리 및 노사관계라. 인적자원개발마. 시사점5. 한

  • [졸업] IT서비스기업의 수출지속성에 관한 연구
  • 박사학위논문IT서비스기업의수출지속성에관한연구지도교수김학민경희대학교대학원무역학과고중흥2011년8월박사학위논문IT서비스기업의수출지속성에관한연구지도교수김학민경희대학교대학원무역학과고중흥2011년8월박사학위논문IT서비스기업의수출지속성에관한연구지도교수김학민이논문을박사학위논문으로제출함경희대학교대학원무역학과국제경영전공고중흥2011년8월고중흥의경영학박사학위논문을인준함주심교수 김 철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