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SAS 학회의 숨은 가치(The SAS Institute hidden valu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3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SAS Institute(Statistical Analysis System)소개
1. 기업 개요
2. SAS 연간 매출액
3. 연 혁
4. 제임스 굿나잇 회장 (James H. Goodnight)
5. 시잠점유율
6. SAS 프로그램의 특징
Ⅲ 경영전략
1. 직원존중경영
2. 행복경영
3. 자율성
4. 사용자 모임
- 본문내용
-
Ⅰ 서론
오늘날 경영의 최우선 과제 중 하나로 우수인재가 떠오른 이후 세계적 현상이 된 우수인재의 이동 현상으로 우수인재의 확보 및 유지는 가장 시급한 과제가 되었다. 그런데 이러한 이동을 원하는 우수인재들이 생각하는 좋은 직장의 모습은 정형화된 형태를 벗어나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그 가운데 개인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일과 개인의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형태가 가장 크게 대두되고 있다.
실제로 맥킨지나 인력관리 컨설팅회사의 서베이에서도 재미있고 도전적인 일과 생활의 균형은 입사 및 근속 결정의 가장 중요한 요소라는 응답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한편, 높은 급여나 스톡옵션 등을 제공하는 기업을 원하는 사람들도 그 일면에는 빠른 시일 내에 부를 축적하여 일찍 은퇴하고 풍요롭고 평안한 삶을 즐기겠다는 심산이 숨어있는 경우가 많은 것을 보면 높은 삶의 질은 일을 통한 성취만큼이나 중요한 일임에 틀림이 없다.
기업의 높은 성과와 그 구성원의 높은 삶의 질은 언뜻 양립하기 어려운 주제 같지만 해외 유수의 기업 가운데에는 이런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사례가 다수 존재한다. 이러한 기업은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복리후생 등 제도를 갖추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구성원들의 역량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체계를 갖추고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또한 이러한 제도와 활동은 조직 내에 스며들어 문화로 정착되어 자연스러운 가치의 형성과 실현 및 강화를 이루는 선순환 고리를 형성하고 있다.
그 대표적인 기업으로 통계 패키지가 널리 알려져 있는 SAS Institute가 있다.
SAS가 표방하는 가치는 '경영진뿐 아니라 일반 직원들까지 모두 똑같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든다'는 것이다. 이의 실현을 위한 원칙은 첫째, SAS의 모든 사람들이 공정하고 평등하게 대우받아야 한다. 둘째, 직장이란 즐거운 곳이어야 하고 모든 직원들은 한사람의 인격체로 존중받아야 한다. 셋째, 직원들은 기본적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가 있다고 믿는 것이다
Ⅱ SAS Institute(Statistical Analysis System)소개
설 립
1976년
매 출
16억 8천달러 (2005년 회계 기준)
경 영 진
제임스 굳나잇 회장 (James H. Goodnight)
직 원 수
전 세계 약 10,087명 (전 세계 400개 사무소)
사업내용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툴 및 솔루션 공급, BI 컨설팅
주력제품
‣ 통합 엔터프라이즈 인텔리전스 플랫폼
‣ 비즈니스 솔루션 : 고객 인텔리전스 제품군, 리스크 인텔리전스 제품군,
공급망 관리 인텔리전스 제품군, 파이낸셜 인텔리전스 제품군, IT 인텔리전스
제품군 등 200여개 제품군
고 객 사
금융, 통신, 제조, 유통, 서비스, 정부, 병원, 교육기관 등의 선두기업 43,000여 개
본사위치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캐리
웹 사이트
http://www.sas.com
1. 기업 개요
2. SAS 연간 매출액
Year
Annual Revenues
Year
Annual Revenues
2007
2.15 billion
1991
295.4 million
2006
1.9 billion
1990
240.2 million
2005
1.68 billion
1989
205.6 million
2004
1.53 billion
1988
170.4 million
2003
1.34 billion
1987
135.3 million
2002
1.18 billion
1986
102.4 million
2001
1.13 billion
1985
70.9 million
2000
1.12 billion
1984
52.6 million
1999
1.02 billion
1983
32.3 million
1998
871.4 million
1982
19.6 million
1997
750 million
1981
11.2 million
1996
652.8 million
1980
5.05 million
1995
562.4 million
1979
2.3 million
1994
481.9 million
1978
1.2 million
1993
420.2 million
1977
506,000
1992
365.5 million
1976
138,000
출처 : www.sas.com
- 참고문헌
-
‣ SK management MONTHLY MAGAZINE
‣ 디지털 타임스
‣ KIPA 한국 소프트웨어 진흥원
‣ www.sas.com/korea
‣ www.sas.com
‣ eWEEK
‣ 「조직이론과 설계」 , RICHARD L. DAFT, 김광점 외 역
‣ 포춘지 http://money.cnn.com/magazines/fortune/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