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 아이리버(iriver)매출증대및브랜드재활성화를위한전략제안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econdary research 통한 background 조사

Primary research


F.G.I


Survey research

Marketing proposal

Summary

Summary (English ver.)

부록 (FGI 녹취록)

본문내용
Iriver 매출 증대 및 브랜드 재활성화를 위한 전략 제안서

 Secondary research 통한 background 조사

○ 매출액
- 총 mp3 시장 매출액 : 약 3189억 원
- iriver mp3의 총 매출액 : 약 605억 원
- iriver의 총 매출 현황
※ 매출액 감소의 주된 원인 : 경쟁사와의 가격경쟁으로 인한 가격 하락

○ 소비자 분석
- iriver mp3의 주 사용층 : 10대~30대로 분포
- MP3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

○ 결론 (Conclusion)
- 소비자 선호도는 1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매출액은 감소 추세


 Primary research

○ FGI
• 조사 목적 : F.G.I를 통한 소비자 통찰 및 브랜드 통찰
• 조사의 설계 :
- 조사 방법 : 실험 연구 / 심층면접
- 조사 대상 : mp3를 가지고 있는 20대 여자 대학생 5명 + mp3를 가지고 있지 않은 남자 대학생 1명
mp3 소유 현황 : 아이리버 mp3 소유 3명, cowon mp3 소유 1명 , 중국산 mp3 소유 1명, mp3 미 소유 1명
- 조사 기간 : 2008년 11월 12일 오후 2시 ~ 오후 3시
- 조사 기관 : 광고홍보연구방법론(심성욱 교수님) 8조
- 조사 장소 : 한양대 언론정보대학 건물 4층 F.G.I 실
• 조사의 내용 (질문내용) :
1. 현재 Mp3 가지고 계십니까?, 가지고 계시다면 어느 제품을, 언제 구입하셨습니까?
2. Mp3 구매 경험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구매동기, 구매과정, 구매경로 등등)
3. 당신의 생활에서 Mp3가 차지하는 비중은 어느 정도이며, 그 의미는 어떠합니까?
4. Mp3를 고를 때 가장 중요시 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Mp3가 없는 분은 만약 구매하신다면 어떠한 요소를 중요시 하시겠습니까?)
5. 아이리버 브랜드에 대한 당신의 생각이나 느낌은 어떻습니까?
6. 아이리버 Mp3 제품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떻습니까?
7. (제품을 보여주고) 제품을 보시기 전과 비교해 아이리버 제품에 대한 인식의 변화가
있습니까? 있으시다면 어떤 점이 변화하셨습니까?
8. 아이리버 광고 / 홍보활동을 접하신 경험이 있습니까?
9. 광고나 홍보활동을 접한 뒤 아이리버에 대한 태도가 어떻게 변화하셨습니까?
10. 당신이 생각하시는 이상적인 Mp3는 무엇입니까?

○ 기대효과에 따른 조사 결과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공사례]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 분석
  • 기업과 경영 보고서iriver 성공사례목차1. 기업소개ㄱ.기업소개 및 탄생배경ㄴ.회사개요ㄷ.사업장위치ㄹ.기업의비전ㅁ.회사연혁2. 산업환경ㄱ. MP3 플레이어 국내 시장 현황 ㄴ. 국내 시장 점유율ㄷ. 국내 온라인 음악 시장 분석ㄹ. MP3P 와 세계 CD 매출액 규모 3. 환경분석ㄱ. 아이리버 해외 진출 현황ㄴ. MP3 시장 경쟁업체 분석 4. 아이리버 마케팅 전략 분석➀ SWOT 분석➁ STP 분석➂ 4P 분석5. 재무적 성과6. 기업이 앞으로 향후 나갈 방향 7.

  • INNO DESIGN 사례 분석 보고서 Design Management의 미래 이노디자인 분석 이
  • 브랜드전략, 컨셉트 디자인, 제품 기획 및 디자인, 그리고 기업 아이덴티티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디자인 컨설팅을 중심으로 성공적인 활동을 벌이고 있는 디자인 컨설팅 전문 회사이다.이노디자인은 1999년 서울에 이노디자인 코리아를 설립함으로써 미국과 한국에서의 기반을 확고히 다졌으며 이어 2004년에는 베이징에 지사를 오픈하여 세계 시장에서의 디자인 리더십 확보를 위한 디자인 컨설팅 업무의 전문화 및 다변화에 주력하고 있다. 기업 경

  • [마케팅] iriver 아이리버 경영전략 분석
  • Marketing Management2004. 6. 8 화요일마케팅 관리 발표목 차기업소개산업현황기업전략 / 모델제품 / 브랜드 분석향후전망 / 전략제안참고문헌기 업 개 요 @ iriver디지털 컨버전스의 세계적인 브랜드 창출을 목표로㈜레인콤의 자회사로 설립된 브랜드 회사아이리버는 World Class의 브랜드를 지향하지만 최고나 최강의고전적 목표를 추구하기보다는 오히려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가되고자 한다. 아이리버 브랜드를 위한 기본 철학은 기본과 원칙에 충

  • [국제마케팅] 아이리버(iriver)의 미국시장진출 마케팅사례
  • 매출액 전망 9< 그림 7 > 전통산업과 디지털 제품의 제품수명 주기 비교 10< 그림 8 > 연령별 수요자 구성비 11< 그림 9 > 유통채널별 매출 비중 12< 그림 10 > 스타를 이용한 마케팅 21< 그림 11 > 아이리버 PMP의 미국 광고 22< 그림 12 > Apple을 겨냥한 광고 231. 기업 소개 및 연혁(1) 아이리버 소개아이리버(iriver)는 디지털 컨버젼스의 시대에서 세계적인 브랜드를 창출을 목표로 주식회사 레인콤(reigncom)의 자회사로 설립된 브랜드 회사이다. 레인콤은 1999년 CD

  • [마케팅]아이리버의 성공 요인
  • 아이리버의 세계적 브랜드 육성 전략19 pageⅦ. 아이리버의 장기경영전략 실천방안20 pageⅧ. 결 론22 page참 고 문 헌 23 page부 록 : 아이리버의 요약 제무제표 및 주요 재무비율Ⅰ. 서 론국내의 한 벤처기업이 Sorry SONY, Thanks Supporters라는 문구로 홍보하고 있는 기업을 아십니까? 회사 설립 5년만에 국내 시장점유율 1위(50%이상) 세계시장점유율 1위(30%)이상인 한 국내 벤처기업을 아십니까? 대기업 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