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가정밀폐용기로 세계를 정복한 락앤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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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1. 회사소개 및 제품소개
2, 락앤락의 마케팅 전략 분석
- 환경에 대한 분석
- STP 분석
- 4P 분석
- SWOT 분석
- 품질에 대한 분석

3. 향후 전략 방향 및 계획
당면과제 및 극복방안

4. 결론

본문내용
1. 회사소개 및 제품소개
<1> 회사소개
(1) 회사명 : (주)하나코비
하나코비의 어원
1. 하나 : 하나로 단결되어 나타나는 시너지 효과
코비 : Cooperated Business
⇒작은 하나의 개인이 협력, 협동을 통하여 큰 하나가 된다.
2. 받침 없는 발음으로 Global화 하기위한 국제적인 발음
3. 모음과 자음 : ㅏ ㅏ (창조) ㅗ (모든 것의 집합) ㅣ (객관적 중립)
ㅎ ㄴ ㅋ ㅂ (오행 순환의 원리가 숨어있음)
(2) 회사 연혁
1985년5월 - 일본 국제화공과 기술 제휴로 경기도 성남시 제3공단에서 ‘국진화공’ 주식회사 설립
1994년 - ‘하나코비’ 주식회사로 상호변경
1998년 - "LOCK&LOCK" 제품 출시
2002년12월 - "LOCK&LOCK" LG홈쇼핑에서 2002 BEST OF BEST 선정 (2년 연속)
락앤락 써포터즈 사이트 오픈
2004년10월 - 인천 1,3공장 아산공장으로 이전 중국 산동성 위해시 내 대지 20,000평, 건평 5,000평 규모 현지 제 1공장 완공

(3) 현위치 및 목표
1985년에 설립되어 기존 주방, 욕실 피크닉, 도시락 등 다양한 분야의 약 600여 가지 생활용품을 생산해온 하나코비는 1997년 선택과 집중이라는 전략을 세웠다. 하나코비는 그 전략을 추진하기 위해 회사정책을 전면수정하고, 제품생산, 연구개발, 영업 등 모든 활동에 대한 3년간의 연구 끝에 ‘락앤락’이라는 성공적으로 통합된 제품 하나를 개발하였다. 또한 이 제품을 위해서 나머지 제품들을 과감히 정리하였다. 더 나아가 하나코비는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생활용품 전문 메이커이며 밀폐용기 부분 세계 1위 브랜드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기업이다. 현재는 세계 40여 개 국가에서 특허, 상표 등 100여건의 인증획득을 하여 현재 50여 개국으로 수출하고 있다. ‘락앤락’은 신개념 밀폐용기로서 한국보다 세계시장에서 먼저 기술과 품질로 인정받았다. 이어서 국내에서도 시장점유율 70%, 국내인지도 99%로 “밀폐용기=락앤락”이라는 브랜드인지를 굳히면서 홈쇼핑과 전국의 대형할인점 및 백화점에서 장기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주5일 근무제가 확산되면서 나들이용으로 밀폐용기를 구입하는 경우가 많아져 시장의 성장은 상당히 낙관적으로 보여지고 있다. 또한 하나코비는 폭발적인 수요증가를 충족시키기 위해 2004년 4월 중국 위해시에 대지 3만평 규모의 현지 공장 완공하였고, 향후 국내, 미국과 유럽 등지의 현지 공장을 증설하여 오는 2008년까지 밀폐용기분야 세계 1위에 올라 세계 최고의 밀폐용기 전문회사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세워두고 있다.

<2> 제품소개
(1) 제품명 : LOCK & LOCK
LOCK & LOCK의 의미 : 잠그고 또 잠근다

(2) 제품장점
① 밀폐성 (Leaking Test)
: 음식물의 신선도를 결정하는 필수조건인 밀폐성은 밀폐용기 구매의 가장 큰 선택 기준이다. 락앤락은 뚜껑과 용기 사이에 속이 비어있는 ‘중공형 실리콘’이 끼워져 기존제품의 고무 또는 통실리콘에 비해 월등히 뛰어나며, “잠그고 또 잠근다”라는 브랜드명과 같이 두 번 잠그는 기능까지 갖춤으로써 밀폐력 또한 탁월하다.
② 원료의 위생성 (Raw material & Hygiene)
: 인체에 절대적으로 무해하고 내구성과 내열성이 우수한 자료를 사용함으로써 안정성과 제품 기능성을 최대한 높였다. 또한, 미국의 FDA와 독일의 SGS등 선진국의 까다로운 위생검사를 모두 통과하였다.
③ 내구성 (Duravility)
: 락앤락은 고유특허부분인 ‘흐름차단공’(제품 뚜껑 잠금날개의 잠금구멍 사잉의 힌지를 따라 중앙에 형성된 구멍)의 효과로 인해 플라스틱 수지의 일정한 흐름으로 힌지부(잠금날개가 굽혀지는 부분)에 생기는 윌드라인을 최소화하여 제품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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