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마케팅 사업계획서] 실내 미니골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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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제품과 서비스

Ⅲ. 환경분석

Ⅳ. S T P

Ⅴ. S W O T

Ⅵ. 4 P

Ⅶ. 예 산 안

본문내용
스포츠 마케팅 사업계획서

-실내/ 실외 미니골프장 설치 및 운영-



Ⅰ. 서 론
9.6, 1000만, 13조-대한민국 성인의 9.6%가 즐기고 있으며 1000만명의 잠재된 시장,
그리고 연간 13조원의 관련산업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스포츠-우리나라 골프산업의 오 늘날의 모습이다.
골프산업은 환경적 제약과 기타 스포츠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된다는 단점에도 불구하고 해가 갈수록 그 시장의 크기를 늘려오고 있으며 수 많은 잠재된 수요계층을 가지고 있다. 다만 위에서도 언급한 골프산업 특유의 비용, 시간, 접근성과 같은 단점들은 골프의 대중화와 시장의 확대에 큰 걸림돌로 자리 잡고 있으며 이러한 부분들을 해결하거나 보완하여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골프’ 라는 스포츠를 통해 이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안을 알아본다.
Ⅱ. 제품과 서비스
"일반 골프장을 축소시켜 골프게임을 즐기는 것" 이라는 사전적 의미보다 "놀이와 스포츠의 완벽한 결합" 이라고 할 수 있다.
미니골프는 골프를 모르는 사람도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기존의 일반 골프와 다른 오락산업의 한 분야이다. 이는 기존 골프의 기술성에 다양한 코스와 난이도로 재미를 가미하여 지루함을 없앤 이상적인 게임이다.
미니어쳐 골프는 기존의 지루한 코스에서 벗어나 여러가지 테마를 이용한 재미있는 코스설계로 사람들의 흥미를 끌어야 한다.

미니 골프장 조감도

1. 기존 골프장과의 비교

기존 골프장
미니 골프장
접근성
서울 외곽이나 지방에 위치
인구밀집지역에 위치, 접근성 높음
비 용
초기 설치 및 관리비용 과다,
필연적으로 높은 이용료 수수
상대적으로 설치 및 관리비용 저렴,
적은 이용료로 시설 이용 가능
시 장
시간적, 물질적 여유가 있는
일부 소비계층
기존의 시장 및 여성 및 학생,
가족계층까지 이용계층확대
설치/운영
환경보전법, 토지법등 20여가지
과도한 관련법규 / 규제로 인해
설치 및 운영이 힘듬
건축법 시행령 제 2조에 의해
1종, 또는 2종 근린생활시설로
분류되어 부지확보가 용이

우리가 구상하는 미니골프장은 기존의 골프장과 비교하여 많은 비교 우위를 갖는다.
① 기존의 골프장에 비해 규모의 축소를 통해 적은 공간에 입지가 가능하여 우수한 접근성을 확보한다.
② 또한 적은 이용료로 시설 이용이 가능하여 30~40대 남성층이 주류를 이루었던 기존의 골프장과 비교시 이용계층의 확대가 가능하며,
③ 각 종 이벤트나 랭킹시스템등의 게임적 요소 도입으로 재미를 부각, 또한 야외 까페나 바와 같은 부대시설 설치를 통해 가족 여가공간으로 발돋움 할 수 있다.

Ⅲ. 환경분석
1. 미니골프의 현황과 전망
예전 에는 접대차원의 골프가 대부분이었고 일반 대중들은 쉽게 즐길 수 없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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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주 유용하게 잘 보았습니다~!!!
  • 203y***
    (2016.06.04 20:0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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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ike***
    (2011.02.02 01:4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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