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아이스테이션 마케팅분석 및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0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선정 이유
환경 분석
1.시장 분석
2. PLC
3. 5- Forces
4. BCG 매트릭스
5. 고객분석
STP 전략
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 시장의 결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동종업계 마케팅 사례
1. 환경 분석 경쟁자 - 코원 PMP
2. 대체재 경쟁자 - Apple iPod
본문내용
주제선정 이유

디지털 사회에서 수많은 휴대용 기기들이 등장하였다. 휴대폰, 전자사전, MP3, 네비게이션, DMB, 디카 등의 등장. 그리고 이 수많은 제품들을 가방에 가지고 다니기에는 가방이 무겁다. 그러한 시기에 각종 디지털 컨버전스가 제품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휴대폰에 디카기능을 집어넣기 시작한 것이 아마 그 시작이 아닐까 싶다. 이미 예견된 일이었겠지만 2004년말 전자제품의 모든 기능을 거침없이 흡수해버리는 멀티미디어 기기가 등장하였다. 그것은 바로 PMP다. 그리고 최초의 PMP가 가지고 등장한 이름이 다름 아닌 아이스테이션이다. 세계적인 얼리 어덥터로 손꼽히는 대한민국의 젊은이들에게 워크맨과 MP3의 등장에 버금가는 충격을 주는 제품이 출시한 것이다. PMP 개발과 등장의 선구자인 세계 최초의 기업, (주)디지털 큐브의 아이스테이션의 등장은 아이리버가 세계시장에 등장했던 당시를 떠올리기에 충분했다. 거리에서 음악을 듣는 워크맨과는 비교할 수 없는 초강력 휴대용 멀티미디어 기기인 아이스테이션은 음악뿐 아니라 4.5인치 정도의 크기로 성인 남녀의 한손에 들어오는 사이즈로 영화와 전자사전, MP3, 네비게이션, DMB, 인터넷 등의 기능을 하나둘 추가해 나가며 해마다 등장하는 전자기기들의 모든 기능을 집어 삼키는 무서운 능력을 과시한다. 젊은층, 즉 청소년부터 직장인(10~3,40대)을 대상으로 특별한 광고 없이도 제품 기능 하나만으로 급속도로 퍼져나가기 시작하였다.

아이스테이션이 가지는 최대 강점은 PMP 시장이 선구자로서 다른 기업보다 먼저 출발한 만큼 기술적인 측면에서 앞서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대기업에 대한 중소기업이 가지는 강점으로 꼽을 수 있는 빠른 신기술 적용과 소비자들의 취향을 적극 반영한 맞춤제품을 발 빠르게 대응해온 점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이렇듯 특별히 스타 마케팅을 세우지 않고도 중소기업이 다른 여러 대기업들과 경쟁사를 물리치고 PMP시장 1위 자리를 석권, 고수 해 나가고 있는 비결이 궁금하여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다. 또한 지금까지의 성과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하는지 제시 해 볼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롭게 다가왔다.








환경 분석

1.시장 분석


2. PLC

PMP가 사회문화적 트렌드를 이루고 있고 소비자의 지속적인 관심과 구매력이 있는 현 상태는 '성장기'에 있는 단계이다. 이 상태에서는 지속적인 투자를 해 주어야 성장할 수 있고 나아가 수익 창출의 가능성이 높아진다. 따라서 R&D에 대해 끊임없는 투자를 아끼지 말고 PMP 사용자가 아니라고 할지라도 아이 스테이션이라는 브랜드를 강하게 각인시켜 줄 수 있는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단계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닌텐도 nintendo 해외시장진출 글로벌마케팅전략 성공사례분석과 닌텐도 기업 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의견
  • 및 마케팅과 같이 추가적인 활동과 전반적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 한글화와 한국 전용 아이템을 제공함으로써 외국계 기업의 인식을 줄이고 현지에 맞는 제품을 공급하였다. 또한 온라인으로 예약 구매 시 특전을 제공하는 등 캐릭터 상품을 활용하여 유통의 다양화를 추구하였다. 대원미디어가 닌텐도를 수입해 유통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제조업자로부터 독립된 유통업자들이 유통경로 기능을 수행하는 유통경로와 제조업자가 유통경로 기능을

  • 닌텐도DS 성공사례
  • 분석(2) 마케팅전략⓵ SWOT 전략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⓶ STP 전략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⓷ 4P 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3) 마케팅 사례⓵ 소비자층 확대⓶ 저렴한 가격과 경쟁사 비교⓷ 교육소프트웨어3. 결론(1) 닌텐도DS 개발 전/후 비교⓵ 닌텐도사의 변화⓶ 일본 콘솔게임 시장의 변화(2) 향후 전략⓵ 결과⓶ 성공법칙 ⓷ 정리 및 향후 전략4. 부록서론(1) 사례연구 개요지하철 안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을

  • 일본의 게임 콘텐츠 산업
  • 분석 (여기에서는 경쟁사인 XBOX와 비교하여 분석하였다.)2) Positioning3) Playstation2의 경쟁우위(6) Platstation2에 대한 전략적 제안1) 네트워크게임기로의 이미지 강화2)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3) 주요 서드파티의 지배강화4) 확장을 통한 기능강화에 주력(7) 사례 분석의 시사점1) 네트워크 시대의 도래 2) 소프트웨어에의한 게임시장의 지배3) Playstation2 WINⅣ 한국기업의 일본 게임시장 진출 전략1. 진출전략 및 마케팅전략(1) 기본전략1) Domestic전략2

  • 닌텐도 Nintendo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닌텐도 경영,마케팅 사례연구및 나의의견정리
  • 위한 ‘재미’를 만들어올 닌텐도. 그들이 앞으로 그려나갈 미래가 사뭇 궁금해진다.< 참고자료 >성숙희, “세계 게임시장 구조와 게임 수출 전략”, 한국콘텐츠 진흥원 제 14호(2012)김광희, “닌텐도의 성공과 실패에 관한 소고”, 한국상업교육학회(2012)“대한민국 게임백서”, 문화콘텐츠 진흥원 4부(2008), 2장- 《닌텐도의 성공과 실패에 대한 소고(小考)』》 김광희 저, 『商業敎育硏究』 제26권 3호, 2012“닌텐도(Nintendo)”, 기업심층보고서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성공 마케팅 전략 및 차별화전략
  • 분석(2004년 4/4분기 기준)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5.패밀리 레스토랑의 이용실태 및 아웃백 만족도 설문조사6.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석4) 아웃백의 마케팅 믹스(7PS)5) 아웃백의 향후 마케팅 전략7.아웃백 운영사례Ⅲ.맺으며참고자료 및 사이트Ⅰ.들어가며현대 사회는 고도의 경제성장과 산업화의 급격한 신장에 따라 크게 변모하게 되었으며, 이에 따른 생활수준의 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