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콜드스톤(골드스톤) 아이스크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08 / 2019.12.24
- 4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콜드스톤 소개 ◆
◇ 콜트스톤 소개 ◇
◇ 기 업 소 개 ◇
◇ 선 정 이 유 ◇
◆ 환 경 분 석 ◆
◇ 외부 환경분석 ◇
◇ 경쟁자 분석 ◇
◇ 포터의 5force 모델 분석 ◇
◆ 전 략 분 석 ◆
◇ 4P 분석 ◇
◇ STP 분석 ◇
◇ SWOT 분석 ◇
◆ 전 략 제 안 ◆
◇ 전략목표 ◇
◇ 타켓마케팅 ◇
◇ S/O S/T W/O W/T 에 따른 전략 제안◇
- 본문내용
-
◆ 콜드스톤 소개 ◆
◇ 콜트스톤 소개 ◇
▷ 미국에서 1000개 이상의 점포를 개점한 Cold stone Creamery.
Cold stone 이란, 문자 그대로 말하면「차가운 돌」.
Creamery는「낙농장 」이라는 의미로, Fresh한 맛을 창출해내는 곳이다.
아이스크림에 너트류, 과일 등을 혼합하여「새로운 맛」을 즐길 수 있는 Dessert Shop . 지금까지의 아이스크림 전문점과는 전혀 다른 느낌이다.
아이스크림은 매일 각 점포에서 손수 만들어진다. 와플도 점포에서 굽는다.
Cold stone Creamery의 가장 큰 특징은 원하는 Ice cream Mix in을 선택하여 나만의 맛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이다.
▷ 고객에 의해 선택된 재료는 -9°C에서 얼린 Cold stone 위에서 아이스크림과 Mix, 흥분되는 순간의 경험을 고객에게 전달한다.
그들은 점포에서 제공되는 아이스크림을 Creation=창조물 이라 부른다. 아이스크림 만드는 것들을 아이스크림 이상의 존재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콜드스톤은 창조의 기쁨과 맛의 즐거움,
이 두 가지 행복을 제공하는 아이스크림 전문점이다.
Fresh & Fun을 슬로건으로 내세우는 콜드스톤은 당일 판매할 아이스크림은 전날 만들어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계산 시 모금함에 약간의 기부금을 넣는 고객에게는 전 직원이 해피송(happy song)을 불러주는 이벤트를 연출해 아이스 크림의 신선한 맛 뿐만 아니라 즐거움까지 제공한다.
◇ 기 업 소 개 ◇
▷ 988년 도널드와 수잔 서더랜드 부부에 의해 탄생
도널드와 수잔 서덜랜드(Donald and Susan Sutherland) 부부는 수년 동안 그들의 엄격한 기준으로 최고의 맛과 재료, 다양성을 연구하여 1988년 아리조나주 템페에 콜드스톤 크리머리 1호점을 오픈한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최고의 아이스크림을 경험할 수 있는 콜드스톤 크리머리가 탄생하게 된다.
사업 초창기에 서덜랜드 부부는 과거 20여년동안 이미 형성된 아이스크림에 대한 고객들의 성향이 더 좋은 품질에 대한 욕구,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양성에 대한 욕구, 좀 더 가치 있는 선택에 대한 욕구를 절실히 느낀다.
이러한 미묘한 소비자들의 반응을 놓치지 않고 세밀하게 읽어낸 덕에 듀시는 결국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신선한 나만의 아이스크림 (Fresh and personalized ice cream)" 을 만들어 내야 한다고 믿게된다.
▷ 덕 듀시 영입 이후 콜드스톤의 주가 상승
1995년 덕 듀시의 영입이후 이러한 새로운 아이스크림 컨셉에 대한 성공이 더욱 분명해진다.
고객들은 매일 매일 매장에서 직접 만든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을 화강암 돌판(Cold Stone)위에서 자신들이 직접 고른 여러 가지 재료(과일류,너트류,캔디류,토핑류)를 함께 골고루 비벼서 만들어 주는 콜드스톤 아이스크림에 대해서 열광하기 시작하고, 또한 이들은 품질(Quality), 다양성(Variety), 선택(Choice)의 차별성이 있는 콜드스톤에 몰려들기 시작한다.
◀ 덕 듀시(Doug Ducey)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