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운영관리] 클럽메드와 메리어트 호텔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08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클럽메드>
1. 기업소개
- 왜 클럽메드인가?
- 클럽메드의 역사
2. 목표시장
3. 서비스 개념
4. 운영전략 & 서비스 전달 시스템
<매리어트 호텔>
1. 기업소개
2. 목표시장
3. 서비스개념
4. 운영전략 & 서비스 전달 시스템
- 본문내용
-
<클럽메드>
1. 기업소개
전 세계 35개국에 휴양촌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리조트업체이다. [Club Mediterranee]의 약어. 즉 지중해 클럽이란 뜻으로서 전 세계 35개국의 가장 아름다운 지역에 휴양촌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최대의 휴양전문 회사이다. 첫 텐트 빌리지인 알쿠아디아 빌리지가 1950년 스페인에서 처음 생긴 것을 시작으로 이후 50년의 시간동안 휴가의 대명사로 자리 잡으며 오늘에 이르렀다.
- 왜 클럽메드인가?
Club Med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이미 10개의 빌리지를 운영하며 많은 휴양객을 유치해 왔다. 기존의 여행 패턴에 과감히 반기를 들고 나선 "무엇이든 할 자유, 아무것도 하지 않을 자유" 라는 슬로건은 해외여행이 자율화 된 이래 관습이 된 단체 관광, 패키지 여행 등에 싫증을 내기 시작한 한국의 젊은, 그리고 국제화된 이들에게 크게 어필하기 시작 했다.
- 클럽메드의 역사
1950년- 스페인 알쿠아디아 빌리지 개장
1984년- 뉴욕증권시장에 club med 주식 상장
1987년- 최초의 일본 빌리지: 사호로
1990년- 유람선 club med 1 운항시작
1993년- serge trigano가 아버지의 대를 이어 회장에 부임
1994년- 2000만명 G.M.달성
1996년- club med 본사가 파리 라빌렛으로 이전.
필립부게니응이 새 회장으로 부임
1997년- 빈탄, 발라테로 (쿠바) 빌리지 추가오픈
1998년- 새로운 club med 시대로 도래
1999년- 오끼나와 이시가끼섬 카비라 빌리지 개장
2000년- 6월30일 파리club med world 개장
2004년 - 브라질 트란코소 빌리지 오픈
2008년 - 행복 캠페인 시작
2. 목표시장
기존 패키지 관광에 지친 여행객들이 다양하게 즐길거리도 있으면서 휴식도 취할 수 있는 것을 찾는 여행객
3. 서비스 개념
- 고객편의를 위한 일체형 서비스 제공
- 고객에게 다양하고 신선한 프로그램 제공
- 종업원들이 친절이 아닌 친밀의 서비스 제공 (GM, GO)
․ G.O. (Gentle Organizer) 란?
빌리지에 상주하면서 G.M.을 따뜻하게 맞아주는 호스트이자 휴가가 더욱 즐거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세계에서 온 클럽메드의 직원
․ G.M. (Gentel Members) 이란?
빌리지에 휴가를 즐기러 온 휴양객을 칭하는 용어
․ 슬로건 : 클럽메드에는 오직 친절하고 품위 있는 멤버들, G.M.만이 존재한다.
- 미지의 휴양지에 리조트 위치
자료평가
- 좋아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93663***
(2021.03.03 20:00:29)
- 그냥...............................
- l***
(2010.11.28 18:16:35)
- 완전 ........................ 낚임
- unkjh***
(2010.10.09 22:37:2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