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운영관리] CGV와 스폰지하우스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0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of the Firms
1) CJ CGV
2) Sponge House
3) Movie Market

2. Strategic Service Vision
1) Target Market
2) Service Concept
3) Strategy of Operation
4) Service Strategy System

3. Comments

본문내용
기업소개

1996년, CJ Entertaintment와 홍콩의Goldenharvest, 호주의 Villageroadshow가 합작하여 설립
1998년, 업계 최초로 멀티 플렉스 시스템 도입 및 전국구 체인화
기존 극장들과의 차별화된 서비스
업계 부동의 1위(점유율 62%)


기업소개

2002, 예술영화의 전문적 수입, 배급을 목적으로 ‘스폰지’ 설립
2006, 배급 뿐 아니라 상영으로도 사업영역 확대
대규모 자본 투입보다는 상영관 대여 등의 방법으로 사업규모 확대
적은 마케팅 비용으로도 충분한 수익을 거둠


목표시장 – CGV의 목표시장

성장배경 : 소득 수준의 향상, 여가 시간의 증가
→ 사회적으로 적극적 여가 형태가 자리잡음

Target : 20대가 주요 타겟, 10대와 30대까지

Target 공략방식 : 20대의 취향을 고려 후 흥행 가능성이 있는 영화(상업영화)를 선정, Wide Release 방식으로 상영
→ 다수의 스크린으로 소비자와의 접촉 극대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비즈니스모델] 맥스무비 분석
  • 스폰지하우스-압구정발권시스템 구축(서울) 2006. 07 맥스투어( http://tour.maxmovie.com ) 오픈스폰지하우스-시네코아 발권시스템 구축(서울)아리랑시네센터 발권시스템 구축(서울) siduscinema(싸이더스시네마) 발권시스템 구축(경기)아카데미시네마 9 발권시스템 구축(제주) 2006. 09 메가라인 군산 발권시스템 구축예정(군산)2007. 02 제4회 맥스무비 최고의 영화상 시상식 개최 이상에서 맥스무비는 IT기술을 통한 오프라인 시장 및 콘텐츠에 대한 직접 투자,

  • 스크린쿼터제 폐지문제 현황 및 문제점 분석
  • 서비스, 쇼박스, 쇼이스트, 청어람, 워너브러더스, 콜럼비아트라이스타에 감사드립니다. 6* 현재 위원회는 통합전산망사업을 통하여 한국영화산업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The monthly statistics are estimated numbers only. Please refer to the Korean Film Statistics Yearbook for the yearly final admissions for each film. * KOFIC estimated the admissions for each film in Seoul area, based on the data provided by Maxmovie Corporation and major distributors.* Currently KOFIC is working on the Nationwide Computeri

  • [매스컴] TV에서 PC로(산업사회이전과 이후에 달라진 양상들)
  • 서비스의 거점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 판도라 TV, 다음UCC, 야후 코리아의 야미 등의 동영상 UCC 전문 사이트 들이 있으며 KT와 하나TV, SK의 준 등이 사이트들과 연계하여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UCC는 저작권과 개인 사생활 침해, 컨텐츠의 질적 문제 등 아직 극복해야 할 문제가 많이 남아있어 지속적인 보완이 필요한 실정이다.2) 사이버 공간에서의 젠더문제 (캐리&바이스,1996)라는

  • [소비자트렌드분석] 트렌드 분석 -영화
  • 스폰지 하우스라는 작은 극장으로 비주류 영화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대부분은 알고 있는 극장인데 이 영화는 개봉 4개월 만에 10만명을 돌파해 기념행사도 함께 하고 있는 중이다. 4개월에 10만이라는 숫자는 적은 숫자처럼 보이지만 한 개의 상영관에서 4개월동안 장기상영을 했다는 것과 대중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중국멜로영화라는 점에서 보면 대단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이런 영화들은 최근 획일적인 우리나라 영화나 그렇고 그런 미국의 블록버

  • 2001년부터 2005년까지 영화들 의흥행 요인 분석
  • 서비스 Cinema Service 22 8,103,502 17.226%워너브러더스코리아㈜ Warner Brothers Korea 11 3,752,862 7.978%20세기폭스코리아㈜ Twentieth Century Fox Korea 18 3,127,030 6.647%UIP코리아(유) UIP Korea 13 1,952,862 4.151%브에나비스타인터내셔널코리아 Walt Disney/ Buena Vista 22 1,863,431 3.961%콜럼비아트라이스타㈜ Columbia Pictures 20 1,625,393 3.455%코리아픽쳐스 Korea Pictures 5 1,593,335 3.387%튜브엔터테인먼트 Tube Entertainment 10 1,230,347 2.615%기 타 Others 101 3,798,883 8.075%계 Total 278 47,042,779 100.000%한국(Koren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