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게임시장 경쟁기업 핵심역량 비교 -닌텐도 소니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08 / 2019.12.24
- 7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INDRODUCTION
Ⅱ. INDUSTRY ANALYSIS
SITUATION
5 FORCES MODEL
Ⅲ. BRAND DIAGNOSIS
Ⅳ. CORE COMPETENCE
SWOT ANALYSIS
INDUSTRY
COMPANY
Ⅴ. SUGGESTION
- 본문내용
-
NINTENDO
1947 - 주식회사 마루후쿠
(현 닌텐도 주식회사) 설립
1963 - 실내용 게임 생산 개시
1980 - 휴대용 액정 게임에 디지털 시계가
융합된 ‘게임 & 워치’를 개발
1983 - 가정용 비디오 게임기
‘패밀리컴퓨터’ 발매
1989 - 휴대용 게임기 ‘게임보이’ 발매
1990 - 패밀리컴퓨터의 후속 기종
‘슈퍼 패미컴’ 발매
1996 - 64비트 게임기 ‘NINTENDO64’ 발매
2001 - 8cm 광디스크를 미디어 비디오 게임기
‘‘닌텐도 게임큐브’ 발매
2004 - 더블스크린, 터치스크린
휴대용 게임기 ‘닌텐도 DS’
2006 - 리모컨을 사용하는 새로운
비디오 게임기 ‘Wii’ 발매
S C E I
1993 - SONY COMPUTER
ENTERTAINMENT Inc 설립
1994 - PLAY STATION 발매
2000 - PLAY STATION 2 발매
2004 - PLAY STATION POTABLE
(PSP) 발매
2006 - PLAY STATION 3 발매
수직적 통합 낮은 수직적 통합 가능성
협력관계 계약을 통한 협력관계
게임제조업체 중심
유통구조 공급자 구매자 교섭력 ↓
- 참고문헌
-
「소니를 지배한 혁명가」, 아사쿠라 레이지, 2003
「경쟁기업 분석」, 휴넷 경영지식 생산본부, 2005
「게임산업 경영전략 연구」, KOGIA, 2007
「기기 간 상호연결성 시장이 열린다」, Weekly 포커스, 2008
「슬로우어답터가 뜬다」, 손민선, 2007
www.nintendo.co.kr
www.nintendo.com
www.sony.co.kr
www.scei.co.jp
www.scek.co.kr
www.bandaikorea.co.kr
www.namcobandaigames.com
www.capcomkorea.com
www.square-enix.com
www.konami-korea.kr
www.seri.org
www.lgeri.com
www.winsupersite.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