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마케팅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08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마케팅환경의 의의
마케팅환경의 중요성
마케팅환경의 탐색과 관리
마케팅환경의 구성요인

2.마케팅의 미시적 환경

공급자
마케팅중개업자
경쟁업자
공중
소비자

3.마케팅의 거시적 환경

인구통계적 환경
사회, 문화적 환경
경제적 환경
정치적 환경
기술적 환경

본문내용
마케팅환경의 의의


마케팅 환경의 중요성

기업이 마케팅활동을 하는데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기업 내외부의 영향요인

마케팅환경의 탐색과 관리

환경탐색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변화에 대한 정보를 끊임없이 수집, 분석

환경관리

통제가능 요인: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통제불가능요인: 환경
4P가 환경의 변화에 잘 조화를 이루도록 관리
-메가 마케팅: Power(권력), Politics(정치), Public Opinion(여론)등의 수단을 동원하여 환경의 한계를 극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의 정의 및 의의와 마케팅조사의 분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마케팅조사의 분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I. 마케팅조사의 필요성II. 마케팅조사의 의의 및 과정 분류1) 조사문제 정의2) 조사계획 수립3) 자료수집4) 자료분석 및 해석5) 조사보고서 작성III. 마케팅조사의 내용IV. 마케팅 조사의 정의 및 의의* 참고문헌마케팅조사의 정의 및 의의와 마케팅조사의 분류에 대하여 설명하시오.I. 마케팅조사의 필요성급변하는 마케팅환경 속에서 많은 의사결정을 내려야 하는 기업의 마케팅관리자가 직면하는 문제

  • 롯데리아마케팅관리 롯데리아거시환경분석 롯데리야시장분석 롯데리아시장에서의KSF도출 롯데리아3C분석 롯데리아SWOT분석
  • 마케팅 관리 – 롯데리아 - 1INDEX거시환경분석시장분석시장에서의 KSF도출3C 분석SWOT분석자사의 핵심성공요소도출마케팅목표수립STP전략2거시환경분석3정치적 환경(P)경제적 환경(E)기술적 환경(T)사회문화적 환경(S)ㆍ작년 5월 ‘비만세’ 개정안 제출→햄버거나 탄산음료 등 비만을 유발하는 제품에 별도로 부과하는 세금→’비만세’ 논의 햄버거 수요 감소 가능성거시환경분석(PEST)P: 작년 5월 ‘비만세’를 도입하자는 국민건강증진

  • [국제경영] 제15장 국제기업의 마케팅관리
  • 제15장 국제기업의 마케팅관리목 차 제1절 국제마케팅의 개념제2절 국제마케팅의 환경과 국제시장 조사국제마케팅의 환경과 국제마케팅관리자의 과업국제마케팅의 정보시스템국제시장조사제3절 국제마케팅전략의 표준화와 차별화표준화와 차별화의 개념국제마케팅 전략의 표준화국제마케팅 전략 차별화의 장애요인세계시장동질화가설제4절 국제마케팅의 믹스전략국제마케팅 전략국제마케팅 믹스 전략국제 제품 전략국제 가격 전략

  • 마케팅관리론 - 자신이 선호하는 특정 브랜드를 대상으로 외적 환경요인을 분석하고, 분석 결과에 대한 자신의 소감을 설명하시오_현대자동차 외부환경 분석
  • 마케팅관리론자신이 선호하는 특정 브랜드를 대상으로 외적 환경요인을 분석하고, 분석 결과에 대한 자신의 소감을 설명하시오.- 현대자동차 외부환경 분석선정한 브랜드에 대한 개요 제시외적 환경요인별 선정 브랜드의 현황 분석분석 결과에 대한 자신의 소감 제시수업명:담당교수:학번:이름:차 례1.서론2.브랜드 선정3.외부환경 분석4.결론1. 서론마케팅 활동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 [국제기술적 환경] 국제마케팅의 기술적환경 및 인터넷의 확산과 국제마케팅
  • 환경과 국제마케터의 대응방안Ⅲ. 인터넷의 확산과 국제마케팅1.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확산2. 국제마케팅에서 인터넷의 영향1) 거대한 단일시장으로의 통합과 기회제공2) 교역상품과 서비스 가격의 단일화 및 하락3)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마케팅 활동4) 거래처 발굴의 효율화 및 손쉬운 거래 정보의 획득5) 거래비용의 획기적인 절감6) 전자화폐에 의한 대금 결제7) 새로운 국제운송 물류시스템의 도입3. 인터넷을 통한 국제마케팅관리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