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08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컬러 마케팅이란?
2. 컬러 마케팅 사례 10가지
- 본문내용
-
1.컬러마케팅이란?
최근 제품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치는 색을 판매(Selling) 포인트로 하는 컬러 마케팅이 부상하고 있다. 감성소비
시대의 도래와 함께 디자인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디자인의 핵심 요소인 컬러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1. 컬러마케팅의 등장배경 컬러마케팅은 미국의 파커(Parker)사가 1920년 빨간색 만년필을 내놓은 것으로 역사에 처음 등장하였다. 당시 검은색이나 갈색 일변이었던 만년필 디자인에서 파커사의 컬러를 이용한 만년필 디자인은 매우 획기적인 일이었으며, 이는 컬러마케팅의 효시라고 할 수 있다. 1930년대 GM사에서 자동차에 컬러를 도입하여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게 되면서 마케팅 기법으로써 컬러에 대한 연구가 시작했다. 이후 포드사에서도 컬러화된 차종을 도입하였으며, 이를 계기로 1950년대 중반부터 제품기획에 있어 컬러마케팅이란 용어가 처음 사용되기 시작하였다.
2. 컬러마케팅의 정의 컬러마케팅이란 색상으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시키는 마케팅 기법이다. 다시 말해서 컬러를 이용하여 판매를 극대화하는 판매 전략으로서, 색상에 대해 무의식적으로 감성적인 반응을 보이는 인간의 심리를 기업이미지나 제품, 서비스 등에 연결시켜 긍정적인 마케팅 효과를 불러일으키는 기법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제품이나 서비스의 이미지에 맞는 컬러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컬러를 알면 생활이 바뀐다”
色을 밝혀야 성공한다!
“현대는 감성정보화 시대로 인간의 감성에 직접적인 영향과 자극을 주는 것 가운데 하나가 바로 컬러, 색이라 할 수 있다. 사람의 감성이 그대로 표현되는 색채는 생활 속에서 언어보다 앞선 메시지로 모든 매체의 의미 전달 방법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김민경 소장 한국 케엠케 색채 연구소
2. 컬러마케팅 사례 - (1) 오리온 초코파이
빨강색의 의미 : 정열, 사랑과 따뜻함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음.
색깔을 이용한 서비스 마케팅 : 중국 시장 진출 시 기존의 파란색 초코파이 패키지를 빨강색으로 바꿈. 이는 중국 국기가 갖는 이미지와 동일화함과 동시에 붉은 색을 좋아하는 중국인의 기호를 반영함으로써 구매 욕구를 자극함.
빨강색의 컬러마케팅 효과 : 중국에서의 매출이 전체 해외 매출의 절반이 넘는 3600만 달러를 차지하며, 중국 내에서 초쿄파이는 명품 브랜드의 반열에 오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경영전략 사례연구] 이마트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