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한방화장품 설화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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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환경 분석
수요 예측
전략 목표 설정
마케팅 전략 수립
의견
본문내용
Well-looking


웰빙(Well-being)에 아름다움을 더한 것

건강과 아름다움에 관심을 갖고 자기 자신을 가꾸는 삶의 양식

보기 좋게 잘 사는 것이 그들의 목표

철저한 자기 관리와 운동을 통한 건강 유지

인공보다 천연 재료에 관심



화장품 유통경로에 있어 방문판매라는 혁신적 판매경로를 구축해 비약적 성장
1960년대 말 국내 화장품 시장의 70% 점유
뷰티와 헬스 분야 지속적인 성장
2006년 말 자산 1조 1,000억 원, 매출 1조 2,730억원, 당기 순이익 1,619억 원
2007년 1분기말 매출 도 2006년 동기 대비 7.7% 증가해 지속적 성장
국내 화장품 시장의 34.2% 수 많은 업체들 난립하는 상황에도 명실공히 국내 최대 화장품 기업


LG생활 건강 - 수려한


출시 5개월 만에 100억대의 매출 기록

30대를 넘어 20대까지 어필

특유의 고급 이미지 + 한방차 향 + 촉촉한 느낌

거부감이 있는 인삼 향을 제거

상대적인 저가 전략


LG생활건강 - 후

이영애 스타마케팅

대대적인 홍보 활동,브랜드 이미지 구축

고급화 이미지로 고가 전략

스파팰리스’ 부가적 요소 도입

명품 이미지 전략

소망화장품 - 다나한

특유 한방 향으로 보약을 바르는 이미지 구축

다난한 ‘영’, 다나한 ‘수’ 등 다양한 타겟 공략

해양 심층수 성분 등 30가지 성분을 함유

온, 오프라인 광고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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