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 왕뚜껑 IMC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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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환경 분석
경쟁사 분석
자사 분석(SWOT, STP)
왕뚜껑의 주요 IMC전략
본문내용
경쟁사 분석

이름 : 컵누들 (오뚜기)
열량 : 120kcal
가격 : 900원
중량 : 37.3g
설명 : 다이어트를 위한 기능성
여성을 주요 타겟


이름 : 건면세대 (농심)
열량 : 300kcal
가격 : 1,100원
중량 : 82g
설명 : 깔끔하고 담백한 국물과
낮은 칼로리를 선호 하는 소비자


이름 : 삼양라면 (삼양)
열량 : 300kcal
가격 : 1,000원
용량 : 115g

설명 : 국내 최초의 용기면 , 높은 인지도


SWOT분석

- 기존 고객의 충성도
- 높은 시장 점유율
(왕뚜껑 10억 개 돌파)
-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
- 가격대비 고용 량


-자매 품 라면 인지도 부족
-광고 웃음 속구
-고급스런 이미지 부족

- 즉석식품 섭취의 증대
(PC방, 찜질발등)
- 경기침체 인한 라면 소비 증대
- 해외 진출 가능성


- 식 문화에 대한 불안감 확산
- 식사대용품들의 난립
(삼각김밥, 샌드위치, 천원김밥)
- 원자재 가격 변동의 심화
(국제곡물, 국내농산물가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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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꼬꼬면 마케팅사례분석-4P,STP,SWOT,BCG매트릭스,5FORCE,IMC전략,3C,브랜드분석
  • IMC 전략 광고1) TV 광고‘유머소구’를 활용한 TV광고2) SNS와 파워블로그를 이용한 광고‘입소문 마케팅’(Buzz Marketing)’IMC 2. 판매촉진1) 풀마케팅(Pull Marketing)별도의 중간상 판촉을 거치지 않고 ‘다이렉트’로 소비자 공략!! 2) 다양한 이벤트 실시IMC 3. PR(Public Relations)1) BPR(Brand Public Relations)- 신문기사를 통한 ‘꼬꼬면’ 홍보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2)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 ‘꼬꼬면 맛있게 끓이기 경연대회’ 개최IMC 4. 제품/가격/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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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고가 제한될 것이다. 이는 라면소비가 가장 큰 10대에게 중요한 광고 수단을 한가지 잃어 버리는 것이다. 이를 대처하기 위해 TV 보다는 인터넷이나 모바일 광고등 다른 매체를 이용한 광고 수단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고 판단된다.7첫째로, 기존경쟁자입니다. 한국의 라면시장은 4개의 기업이 거의 점유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라면을 소비할 때, 전환비용이 낮기 때문에 삼양, 농심 그리고 오뚜기의 기존경쟁자들과팔도의 경쟁관계는 높다고 볼

  • 꼬꼬면 마케팅전략
  • 광고가 제한될 것이다. 이는 라면소비가 가장 큰 10대에게 중요한 광고 수단을 한가지 잃어 버리는 것이다. 이를 대처하기 위해 TV 보다는 인터넷이나 모바일 광고등 다른 매체를 이용한 광고 수단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고 판단된다.10첫째로, 기존경쟁자입니다. 한국의 라면시장은 4개의 기업이 거의 점유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라면을 소비할 때, 전환비용이 낮기 때문에 삼양, 농심 그리고 오뚜기의 기존경쟁자들과팔도의 경쟁관계는 높다고 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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