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창조경영, 가치창조, 창조경영, 고객가치] 고객가치의 개념과 가치창조경영의 필요성 및 가치창조경영 사례로 본 향후 가치창조경영의 방향 심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0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고객가치의 개념
Ⅲ. 가치창조경영의 필요성
1. 고객자본이란 무엇인가
2. 기업가치는 무엇인가
3. 지적자본이 중요하다
4. 고객가치 창조가 경영의 핵심이다
Ⅳ. 가치창조경영 사례
Ⅴ. 향후 가치창조경영의 방향
Ⅵ.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과거의 가치 추가적 전략(Value-added strategy)은 가격 요소보다는 좋은 품질,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가치를 증대시키려고 노력해 왔다. 하지만, 극심한 경기침체의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품질이나 서비스보다는 가격 요소에 더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즉, 과거에 소비자에게 소구되던 가치가 현재에는 소구되지 않는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 따라서 소비자가 원하는 가치란 시대상황, 경제적 상황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고객이 제품의 가치를 높게 평가한다면, 구매가 촉발되어 수익성이 좋아지고 시장점유율을 높일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기업의 가치는 증대된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기업이 우수한 가치의 창출이 직접적으로 기업가치의 증대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 고객지각가치가 어떤 조건을 만족시켰을 때 기업가치의 증대로 이어질 것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기업이 효과적으로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소비자가 인식하는 가치가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해야할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즉,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지각가치(Perceived Value)가 어떻게 결정되며, 고객지각가치의 효과를 분석할 필요성이 존재한다.
Ⅱ. 고객가치의 개념
가치(Value)란 용어는 넓은 의미에서 제품(Product), 고객(Customer), 기업(Firm)의 3가지 차원에서 정의되고 있다. 첫 번째, 제품의 가치라는 개념에서는 소비자가 지각한 제품의 가
- 참고문헌
-
▷ 강순희 외(2001), 기업교육훈련 투자의 현황과 과제, 한국노동연구원
▷ 공병호, 창조경영과 변화경영
▷ 권신민(1997), 경제적부가가치와 주식의 인과관계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신순철, 창조경영과 한국경제, 신한 FSB리뷰, 휴리넷 마케팅전략연구소
▷ 이유 외 2명(1998), 시장부가가치를 이용한 기업가치평가에 관한 연구, 산업과 경제
▷ 정형진(2001), 가치창조경영에 관한 연구, 대전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 음식 소개(한국, 중국, 일본, 프랑스, 인도)
- 과학의 지식습득 방법 중 기존의 이론 중 하나를 제시하고 본인이 지식을 습득하는 방법 중 하나와 연결하여 논의하시오
- 사서가 되기 위해 준비하는 수강생은 모든 관종(공공, 학교, 대학, 전문, 특수) 도서관에서 근무할 수 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모든 관종에서 근무할 수 있지 않고, 자신의 꿈과 적성, 기질에 따라 관종을 결정해야 한다 이에 자료선택 원리를 기반으로 자신이 근무하고자 하는 도서관 관종을 정하여
- 컴퓨터네트워크 통신 프로토콜 구성요소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 자원봉사활동 소감문
- 장애인의 사회 재활 개념과 실태를 파악하고,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의 사회 재활 방향을 논하시오
- 사회복지정책에서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 적응행동의 개념과 지적장애아동의 특성을 설명하고, 적응행동의 평가 방안을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