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장세진의 `삼성과 소니`에 대한 내용분석 및 독후감(A+서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0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장세진 교수의 '삼성과 소니'에 대한 독후감 자료입니다. 서평은 A4한장 이상의 분량으로 작성되었으며, 책의 핵심만 잘 추려서 요약을 해놓았습니다. 참고하시어 수정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은 점수 받으실거에요
목차
목차

Ⅰ. 들어가며

Ⅱ. ‘삼성과 소니’의 핵심내용 요약 및 분석

Ⅲ. ‘삼성과 소니’에 대한 서평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이 책은 세계적 기업인 삼성전자와 소니에 대해 비교하여 두 기업이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과 실패를 경험함으로서 얻게 된 경영 전략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시사점을 찾고 있다. 이 책의 주제만으로도 많은 독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책이다. 저자인 장세진 교수는 방대한 분량의 자료들을 분석하고 추려내어 두 기업의 성공과 실패에 대한 구체적인 이유들을 밝히고 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삼성전자가 세계적인 브랜드로 부상할 수 있었던 주요한 성공요인과 함께 더욱 발전하기 위해 보완해야할 취약점을 세세하게 풀어내고 있으며, 또한 경쟁 브랜드인 소니가 현재 안고 있는 문제점과 앞으로의 잠재력에 대해서도 냉정하게 평가 분석하고 있다. 저자는 다양한 자료들의 수집을 위해 실제 삼성전자와 소니의 임직원들 및 관련계통 전문가들을 만나 심층 인터뷰를 하였으며, 그 외에도 애널리스트, 경쟁사들의 중역과 인터뷰하며 삼성과 소니의 경영전략 및 조직 관리에 대해서도 객관적인 시각을 담아냈다. ‘삼성’과 ‘소니’라는 세계적인 기업들도 가질 수밖에 없는 딜레마를 분석해 글로벌 성장을 추구하는 수많은 기업들과 조직들에게 핵심을 꿰뚫는 통찰력을 전달해 줄 수 있는 책이다.
또한 이 책이 가진 가장 큰 장점은 흥미로울 수 있지만 다소 딱딱한 내용이 될 수 있을 법한 주제를 이론 중심의 입장에서 두 기업을 비교, 분석한 것이 아니라 글로벌 기업으로 나가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문제점들을 소개하며, 이해하기 편한 문체로 풀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내용 요약(1) 제1장 서론(2) 제2장 사상과 언론의 자유에 관하여(3) 제3장 사회복지의 한 요소로서의 개성에 관하여(4) 제4장 개인에 대한 사회적 권위의 한계에 관하여(5) 제5장 적용4. 가장 인상깊었던 내용과 새롭게 배운점5. 저자의 주장 비판6. 진정한 자유란 무엇일까?7. 자유론에 나오는 사상들에 대한 개인적 평가8. 서평1. 자유론 책 소개존 스튜어트 밀의 자유론은 자유의 중요성과 그 한계에 대해 논한 책으로써 사회적 간섭으로부터 개인적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서 론지난 2010년 11월 11일, 12일 이틀간 우리나라가 의장국을 맡은 G20 정상회의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세계경제 불균형과 환율문제 등 현안에 대한 해법을 제시한 데 대해 재계는 “실질적 성과를 냈고 우리의 국격 향상에도 크게 기여했다” 라고 평가했다.미국과 양국이 주도하는 환율전쟁으로 각국에 보호무역주의의 기운이 빠른 속도로 확산되는 가운데 서울에서 열린 이번 정상회담은 한동안 소멸됐던 각국 공조 움직임의 불씨를 재 점화 했

  • [출판문화론] 독서진흥운동
  • 에 청년의 사상이 바뀌어야 새로운 중국을 건설할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신문화 운동의 내용은 크게 신사상 운동과 신문학 운동으로 나눌 수 있다.신사상 운동: 봉건적인 정치, 도덕문화의 기초인 유교에 대한 비판과 서구 사상을 받아 들여야 한다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신문학 운동: 혁명 사상을 널리 선전하기 위해 일반 민중이 알기 쉬운 구어체 (말하기 위주)를 사용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또 문학에서 왕조정치 (왕 중심)에서 벗어나야 문학의 혁

  • [마케팅전략]브랜드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및 문제점 해결방안
  • 에게 그녀에 대해 호의적인 감정을 갖게 한다. 이와 같은 경우에는 그녀가 실제로 다정다감한지, 요리를 잘 하는지는 그리 중요한 사실이 아니다. 또한 우리에게 그녀의 이름은 과거의 이미지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미래에 대한 기대로까지 연결된다.제품에 있어 사람의 이름과 같은 것이 바로 브랜드이다. 우리가 KFC를 떠올리면 중년의 노신사를 떠올리며 편안함, 푸근함까지도 떠올린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어떤 제품은 우리에게 좋은 기억과 이미

  • [독후감] 세계 경제 대예측 2010버블붐 에 대한 내용분석 및 서평(A+독후감)
  • 목차Ⅰ. 들어가며Ⅱ. 세계 경제 대예측 2010 버블붐의 Chapter별 내용요약 및 분석Ⅲ. 세계 경제 대예측 2010 버블붐의 내용적 취약점Ⅳ. 세계 경제 대예측 2010 버블붐에 대한 나의 서평Ⅰ. 들어가며최근 현대인들은 경제 뉴스나 신문을 통해 유가의 폭등이나 폭락, 환율의 고공행진, 서브프라임 추가 상각 등 주식시장을 가장 크게 좌지우지하는 소식들을 매일매일 접하고 있다. 이와같이 주식시장에서 악재로 작용하는 소식들이 끊이질 않고 들려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