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원론]애니콜 `햅틱` 마케팅전략 분석 및 개선방안(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05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리포트에요*^^*
- 목차
-
1. 제품소개 - 햅틱
2. 제품소개 - 기능
3. 터치폰 시장의 등장
4. 터치폰 시장 추이
5. 터치폰 시장에서 경쟁상품과 비교
6. 햅틱의 경영전략과 한계
1) 제품의 기능적 측면
2) 가격적 측면
3) 햅틱의 광고
4) 타켓 미스매치
5) 네임밸류와 관여도
7. 요약 및 결론
- 본문내용
-
햅틱의 경영전략과 한계 - 타겟 미스매치
햅틱의 타겟이 10대~20대??
햅틱 폰의 출시가격 ⇒ 79만원
동방신기와 소녀시대를 등장시킨 광고 ⇒ 10~20대가 구매하기 부담스러운 가격대로 출시하였기 때문에 주요타겟이 20~30일텐데 동방신기와 소녀시대가 등장한 이 광고를 보면 10~20대에 맞추어 홍보
실제 구매를 창출해 낼 수 있는 실 수요층에게 접근하지 못함
2) 손 글씨체 인식기능, 40대~50대에게 더 편리하지 않을까?
햅틱의 타겟은 ⇒ 젊은 연령층
햅틱의 손 글씨체를 인식기능, 액정의 크기 ⇒ 기계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40~50대 계층들은 기계에 익숙한 젊은 층보다는 작은 자판으로 문자를 누르기 힘들거나 눈이 침침하기 때문에 햅틱과 같은 액정이 큰 것이 효과적
애니콜의 네임 밸류 - 후발산업 진출의 불이익
애플의 아이폰과 LG전자의 프라다 폰의 대중화와 선점
→ 터치스크린 폰에 대한 삼성전자의 반응은 빠르지 않음
⇒ 브랜드 가치만으로 먼저 시장에 진출한 LG 따라잡기 쉽지 않음.
관여도
터치폰이라는 시장은 하나의 범주를 형성
→ 관여도가 중요한 부분 차지
⇒ 관여도 작은 사람에게 구매 유도 쉽지 않아 다양한 소비자 끌어들이기 어려움
<중략>
* 발표용 자료이므로 관련이미지파일 및 분석도표 위주로 구성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