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원론]애니콜 `햅틱` 마케팅전략 분석 및 개선방안(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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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제품소개 - 햅틱

2. 제품소개 - 기능

3. 터치폰 시장의 등장

4. 터치폰 시장 추이

5. 터치폰 시장에서 경쟁상품과 비교

6. 햅틱의 경영전략과 한계
1) 제품의 기능적 측면
2) 가격적 측면
3) 햅틱의 광고
4) 타켓 미스매치
5) 네임밸류와 관여도

7. 요약 및 결론
본문내용
햅틱의 경영전략과 한계 - 타겟 미스매치

햅틱의 타겟이 10대~20대??

햅틱 폰의 출시가격 ⇒ 79만원
동방신기와 소녀시대를 등장시킨 광고 ⇒ 10~20대가 구매하기 부담스러운 가격대로 출시하였기 때문에 주요타겟이 20~30일텐데 동방신기와 소녀시대가 등장한 이 광고를 보면 10~20대에 맞추어 홍보
실제 구매를 창출해 낼 수 있는 실 수요층에게 접근하지 못함

2) 손 글씨체 인식기능, 40대~50대에게 더 편리하지 않을까?

햅틱의 타겟은 ⇒ 젊은 연령층
햅틱의 손 글씨체를 인식기능, 액정의 크기 ⇒ 기계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40~50대 계층들은 기계에 익숙한 젊은 층보다는 작은 자판으로 문자를 누르기 힘들거나 눈이 침침하기 때문에 햅틱과 같은 액정이 큰 것이 효과적

애니콜의 네임 밸류 - 후발산업 진출의 불이익

애플의 아이폰과 LG전자의 프라다 폰의 대중화와 선점
→ 터치스크린 폰에 대한 삼성전자의 반응은 빠르지 않음
⇒ 브랜드 가치만으로 먼저 시장에 진출한 LG 따라잡기 쉽지 않음.

관여도
터치폰이라는 시장은 하나의 범주를 형성
→ 관여도가 중요한 부분 차지
⇒ 관여도 작은 사람에게 구매 유도 쉽지 않아 다양한 소비자 끌어들이기 어려움

<중략>

* 발표용 자료이므로 관련이미지파일 및 분석도표 위주로 구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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